[광고조사] 현대카드의 신용카드 시장 내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점유율 확대를 위한 광고 전략 수립 정량조사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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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Executive Summary
2.조사 배경 및 목적
3.조사 설계
4.조사 결과
5.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최초/순수 상기도 부문에서
경쟁사인 신한, 삼성, 국민 카드에
비해 높은 수치를 기록


최초/순수 상기도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으나 크게 차이가 나지 않음
비해
근소하지만 높은 것으로 나타남
최초/순수 상기도의 근소한 차이로 보아 상위 4개의 브랜드 모두 비슷
한 인지도를 신용카드 브랜드 교체 경험 여부 및 이유는
소비자들이 신용카드 브랜드 선택에 있어
어떠한 요인에 영향을 받는지를 확인 할 수
있는 지표로 해석 됨


소비자들이 신용카드 브랜드를 교체한 가장
큰 이유는 혜택의 영향인 것으로 나타남

신용카드 브랜드 교체 경험이 없는 경우 교
체할 이유를 충분히 느끼지 못했다는 답변이
많은 비중을 차지함
구전 효과의 영향도 무시 할 수 없음
1) 예상효과

시장 점유율 확대 및 브랜드 이미지 강화
맞춤형 카드에 대한 인지도 상승
카드 혜택 이용의 활성화
신규 고객 층의 유입
소비자의 구체적인 카드 정보 인식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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