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교육 프로그램] 다문화 가정 아버지 참여 중심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제목

2.필요성

(1) 다문화 가정의 증가

(2) 다문화 가정 내 아버지 역할의 중요성

3. 목적

4. 교육 기간

5. 실시 시간

6. 실시 장소

7. 대상자

8. 프로그램 내용

9. 회기별 구체적 내용
본문내용
4. 교육 기간
- 2008년 11월 18일 ~ 2008년 12월 9일 총 4회기

5. 실시 시간
- 화요일 오후 8시 00분~9시 30분 ❉부모님들의 요구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6. 실시 장소
- 안산 건강가정지원센터 (http://ansan.familynet.or.kr)

7. 대상자
- 초등학교(학동기) 저학년 자녀를 둔 다문화가정의 아버지 10명 및 가족.
❉ 1, 2, 부부가 함께 참여하고 4회기는 가족이 함께 참여한다.

회기
회기별 제목
목표
일시
1
아내나라 문화이해
• 문화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수용한다.
• 이주 여성(아내) 국가의 문화특성을 알아본다.
• 한국문화와 이주 여성 문화의 차이와 공통점을 찾아본다.
2008년 11월 18일
2
아내나라 문화체험
• 부부가 함께 이주 여성 국가의 음식을 만들어 본다.
• 우리나라에서 다문화 가정에게 지원하는 다양한 법과 지식을 배운다.
2008년 11월 25일
3
행복CEO 우리아빠
• 다문화 가정 내에서 아버지 역할의 중요성을 인식한다.
• 다문화 가정 내 아버지 역할을 습득하고 실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한다.
2008년 12월 2일
4
사랑가득 우리대화
• 적절한 의사소통 유형과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역할극을 통해 적용해본다.
2008년 12월 9일
8. 프로그램 내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론] 다문화가정의 이중언어교육
  • 다문화가정의 증가다문화가정의 가족적유대감 형성의 어려움 다문화가정 자녀의사회 적응의 어려움- 프로그램의 필요성1) 교육대상- 다문화가정 초등학생 저학년 아이 + 우크라이나 외국인엄마 총 10가정2) 교육일정- 주1회 목요일 90분(쉬는 시간 포함)4개월방과 후 수업3) 교육목적- 프로그램 목적은 다문화가정 자녀와 부모가 보다 더 정서적으로 가까워 질 수 있게 한다. 다문화가정의 자녀들이 성장과정에서 아버지 나라와 어

  • [교육사회] 우리나라 다문화교육의 실태와 개선방안
  • 프로그램 참여도3. 다문화 가정 학생의 학교 적응 실태Ⅴ. 학교 다문화가족 교육지원을 위한 정책제언1. 현황 분석 결과 밝혀진 중요한 특징2. 현 상황의 특징들을 보완한 정책 제시1) 정책비전2) 정책방향과 그에 따른 주요 과제가.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교육지원나. 상급학교에서도 지속적으로 추진되는 교육지원다. 학습자 요구와 문제 해결을 돕는 교육지원라. 다문화가정 학부모의 교육력 강화를 위한 교육지원마. 학교중심 통합적 교육지원

  • 다문화가정 아동이 지각하는 부모의 양육태도가 아동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 다문화가정 유아동의 한국어와 자녀교육 실태조사(조영달, 2006; 충남여성정책개발원, 2008), 다문화가정 아동의 적응(박준성정태연, 2008; 이영주, 2008; 정윤정, 2007), 다문화 아동의 사회성 및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효과성 연구(신효선김도희, 2008)아버지의 양육참여(이진숙, 2007)외국인아버지를 둔 국제결혼 가족과 자녀의 성장(김민정, 2008) 등대부분 자녀 ‘개인’을 연구대상으로 삼아왔을 뿐,다문화가정의 부모자녀관계가 자녀의 발달에 미

  • 한국 다문화 교육의 문제점
  •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연구-한국 다문화 교육의 문제점 한국 다문화 교육의 문제점목차1) 서론2) 본론 : 다문화 교육 정책의 실태-1 : 일반인 대상 다문화 교육의 실태-2 : 자녀 대상 멘토링 프로그램의 실태-3 : 가정 대상 정책지원의 실태3) 결론 및 요약4) 참고자료「1」 서론최근 한국사회는 전통적 단일민족 국가에서 벗어나 다문화다인종사회로 빠르게 진입하고 있다. 1980년대 후반부터 이주노동자가 들어왔고, 1990년대 초부터는 결혼이민자가

  • 건강가정론 -건강가정지원센터
  • 다문화가족지원사업(외국인근로자가정사업), 한부모가족지원사업, 미혼모(부)자가족지원, 장애 가족 지원, 저소득 ․ 위기가족 지원, 북한이탈가정지원 , 장애아동 통합지원교사 파견 - 교육문화: 부모자녀 교육, 가정경영 아카데미, 남성가족 생활교육(아버지 교육) 생애주기에 따른 가족 교육 프로그램, 이혼 전 후 가족교육, 예비부부 교육 프로그램, 신혼부부 교육 프로그램, 가족자원 봉사단, 가족워크샵, 가족문화공연, 가족체험, 가정의 달 행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