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광고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품특성
시장환경 특성, 분석
설문조사 분석
광고 크리에이티브 목표
목표 소비자층
타겟설정과 광고 컨셉도출
광고 매채 전략
본문내용
현재 2009 광고

모델:소녀시대

젊은 층을 겨냥하여
귀엽고 깜찍한 느낌을 어필 하였다.

‘마음까지 채운다’라는 기존 문구를
계속 사용하여 브랜드 이미지 전략

바나나우유광고 설문조사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로 조사됨.

‘배고파~배고파~’라는 cm송 효과


과즙/진짜/ 듬뿍 이란 단어를 사용하여
빙그레 바나나 우유와 차별화 시도.

최근 빙그레 바나나 우유를 연상케 하는
단지모양의 용기를 사용해 빙그레와
법정 공방을 벌였지만 패함.


인공 색소를 쓰지 않은 점을 내세워 등장

저지방 우유

Pet재질의 투명용기로 신뢰를 더함


S강점
1위 브랜드
독특한 항아리 모양의 디자인
확고한 국민적 브랜드 이미지
35년간의 전통과 맛 유지


W약점
빙그레 바나나 맛 우유는 자사의
유제품 중 유일한 대안 으로
위기 상황 시 자사에 큰 타격
소비자가 느끼기에 비싼 편


O기회
복고이미지 유행에 따른
마케팅 전략, 전통을 살리고 신뢰감 있는 브랜드 이미지 상기



T위협
다양한 많은 유제품들이 출시
장수 브랜드이미지에 대한 선입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론]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광고 전략서
  • 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광고로 소비자의 마음 지켜내기 * 대상: 빙그레 ‘바나나 맛 우유’* 경쟁사: 매일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들어가기에 앞서 우리조의 보고서와 발표에서는 집중력과 임팩트를 끌어내고 시간절약을 위해 두 상품명을 줄여서 빙그레 바나나 맛 우유는 ‘빙바’로 바나나는 원해 하얗다는 ‘바하’로 사용한다. 1. 브랜드 선택이유바나나 우유 시장에서 20년 이상 부동의 1위. 우유 85.715%, 액상과당, 백설탕, 치자 황

  • [광고]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광고 변천사
  • 보고서사랑과 추억을 전해드립니다빙그레 바나나맛우유 광고 변천사Ⅰ. 서론1. 빙그레2. 빙그레의 바나나맛 우유의 추세Ⅱ. 본론1. 시대별 광고 변화와 배경1)19702)19803)19904)20002. 디자인적인 변화1) 1970년대2) 1990년대 3. PPL 1) 불후의 명작2) 명랑소녀 성공기3)동갑내기 과외하기4. 빙그레 바나나맛우유의 경쟁사1) 매일유업2) 남양3) 해태4) 서울우유Ⅲ. 결론Ⅰ. 서론1. 빙그레▶ 1967년~ 창업과 도약(굴지의 식품회사로 도약) : 빙그레는 경

  • [마케팅] 기존 브랜드자산의 강화 및 재활성화 전략
  • 제10장. 기존 브랜드자산의 강화 및 재활성화 전략1.기존브랜드자산의 강화(Reinforcing Brands)과목명: 신제품마케팅교수님: 제출일: 2005년 11월 17일 2,3,4교시조이름: 목차서론본론 Ⅰ. 브랜드 일관성 유지 1.빙그레 바나나맛 우유시장현황초기도입정황장수요인 광고전략2. 말보로브랜드 일관성 유지3. 옥시크린시장 침투기시장 정착기시장 확대기시장 침체기시장 회복기시장 재도약기Ⅱ.일관성 유지와 전술적

  • [광고경영] 남양유업 `우유 속 진짜 바나나과즙 듬뿍` 마케팅
  • 바나나우유를 먹던 최민수원숭이에게 넘겨주려 하자 원숭이가 먹기 싫다며 도망최민수가 ‘바나나과즙 듬뿍’우유로 바꿔 들자 이번엔 원숭이가 달려옴 ‘빨기 전에 확인하라’라는 카피 광고 내용“진짜과즙”으로, 빙그레와 비교 광고해 차별화 시도 01Why ?빙그레의 ‘바나나맛 우유 광고와 지나치게 유사남양유업의 광고 중 원숭이를 등장시켜 특정 우유를 마시려 하지 않는다는 부분은 소비자 대부분이 그 특정

  • 빙그레바나나맛우유 기업선정이유 산업및기업소개 경쟁사소개 해외시장추구를촉진하는요인소개 바나나맛우유중국시장진출현황 빙그레 우유 진출 국가 선택
  • 바나나우유로 대성공을 거두며 ‘제2의 오리온’이라고 할수 있음빙그레는 후발주자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유통채널 확보중점을 두고도매상, 소매상을 거치는 방식이 아닌 중국 현지 편의점을 집중 공략함 단시간에 중국 진출의 소기 목적을 달성함    기업의 선정 이유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이민호가 바나나맛 우유의 광고 모델로 발탁되면서 중국에서 바나나맛 우유의 매출액이 크게 증가함산업 및 기업 소개*연혁1967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