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전략론] 브랜드 스토리 텔링 -처음처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처음처럼’의 기존 브랜드 스토리

-컨설팅

-새로운 스토리 텔링

-새로운 스토리텔링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본문내용
‘처음처럼’의 기존 브랜드 스토리


처음처럼이라는 브랜드는 성공회대학교 신영복 교수의 시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또한 처음처럼의 상용을 허락한 신영복 교수에게서 라벨에 쓰인 글씨체까지도 받았다

처음으로 나온 소주의 브랜드 네임을 처음처럼으로 했기 때문에 ‘국내 최초의 컨셉’이라는 힘을 받게 된다.


처음으로 하늘을 만나는 어린 새처럼
처음으로 땅을 밟고 일어나는 새싹처럼
우리는 하루가 저무는 저녁 무렵에도
아침처럼
새봄처럼
처음처럼
다시 새날을 시작하고 있다

-신영복 교수의 ‘처음처럼’ 전문-


BUT!!


그러나 사실상 소비자와 소통되는 주요 핵심은 ‘알칼리수’이다.


처음처럼의 주요 타깃은 25-35세의 젊은 층이다.

새로운 핵심 표적 소비자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는 젊은 세대를 집중 공략하겠다는 것이 브랜드 마케터의 의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MC전략, 광고론] 프렌치카페 악마의유혹
  • 브랜드네임 선호도☼ 그 외 ‘악마의유혹 프렌치카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 IMC 목표설정 ▐☼ 전략 1 –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시켜 시장을 확대한다.☼ 전략 2 - 반복구매가 가능한, 애호도 고객 층을 유지한다.IMC전략수립 3단계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 설정▌ 광고 – 이미지 제고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도구 ▐▌ 인터넷 홈페이지 – 시험적 구매 / 인지율을 높이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도구▐▌ 스토리텔링 광고 – 시험적 구

  • 스토리텔링 마케팅 전략의 개념, 방법, 구성요소, 활용 방안, 유형별 스토리텔링 마케팅 사례 분석 -스토리텔링과 감성마케팅
  • 목차1. 고객의 감성에 호소하는 스토리텔링 마케팅1) 스토리텔링 마케팅이란?2)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가치3) 스토리텔링과 감성마케팅4) 스토리텔링 마케팅이 주목 받는 이유5) 스토리텔링의 구성요소 (좋은 스토리텔링 마케팅 방법)가) 명확한 메시지 (Message)나) 갈등 (Conflict)다) 등장인물 (Character)라) 플롯 (Plot)마) 감각적 경험 (Experience)바) 스토리의 진실성 (Trust)2. 유형별 스토리텔링 마케팅 대표 사례1) 브랜드 철학을 나타내는 창업자 스토리

  • [커뮤니케이션 전략론] 기업의 스토리텔링
  • 스토리텔링의 기술 / 클라우스 포그 지음 / 멘토르 출판사 / 2008년*기업의 핵심스토리기업의 핵심스토리를 만드는 요소 ④ 플롯 만들기 기업의 실제 스토리로 변환할 수 있는 방식으로 제시핵심스토리는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전략적 기반- ex) 독립점포에 관한 동화출처 스토리텔링의 기술 / 클라우스 포그 지음 / 멘토르 출판사 / 2008년*02스토리텔링, 경영도구를 만나다*경영도구로서의 스토리텔링스토리텔링으로 기업 내부 브랜드를 강화

  • 디즈니 Disney의 브랜드전략
  • 브랜드 요소브랜드 네임창립자인 Walter E. Disney를 따서 만든 브랜드 네임이며, 소비자들에게 친근감과 신뢰도를 부여하고 있다.브랜드 로고 창립자인 월트 디즈니의 서명을 워드마크 한 것이다.브랜드 캐릭터디즈니는 친근한 동물과 아기자기한 귀여운 이미지를 내세우는 동심의 대표적인 캐릭터를 갖고 있다.URLhttp://disney.com으로 명쾌하고 단순하다.마케팅 커뮤니케이션디즈니는 연도별로 다양한 애니메이션 작품을 선보였다. 처음 192 8년도에

  • 2023년 1학기 방송통신대 푸드마케팅 기말시험과제물)농산물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스토리텔링 마케팅 믹스(제품 가격 유통 촉진) 촉진전략 등
  • 2023 학년도 1 학기 기말시험(온라인과제물)※ A4용지 편집 사용교과목명:푸드마케팅학번:성명:연락처:1. 농산물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1-1. ① 브랜드, ② 브랜드 이미지, ③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하시오.(9점)① 브랜드 ② 브랜드 이미지 ③ 브랜드 스토리텔링1-2. 농산물 또는 농산물 생산유통판매기업의 브랜드 2개를 선택하여 ① 브랜드(이름), ② 브랜드의 의미(브랜드 아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