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래관계증진 독서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독 서 치 료 란 ?

▷ 프로그램의 필요성

▷ 프로그램 소개

▷ 프로그램 구성내용
본문내용
독 서 치 료 란 ?

Biblion (책, 문학)
+
Therapeia (도움이되다)

= 문학이 치료적인 특성을 가지다.


독자가 등장인물과 자신을 동일시
자신의 동기와 요구에 대한 직관을 가짐
책을 통한 다양한 문제해결 방법


프로그램의 필요성

학령기에 들어서면서 또래와 보내는 시간이 많아 지게 됨

또래 관계가 원만한 아동 -> 심리적으로 건강. 생활적응
또래관계에서 갈등을 경험한 아동 -> 사회부적응


또래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사회적 기술을 습득하고
자신과 타인에 대한 중요한 교훈을 배움으로써
보다 성숙한 인간으로 변화하고 성장하여 사회에 적응.

프로그램 소개

▷ 프로그램 명
: 또래관계증진을 위한 독서프로그램


▷ 프로그램의 목적

자신이 가지는 자신감 결여, 대인관계의 부적응 등의
문제를 감소 ,건전한 자아상을  갖게 하고
또래관계에 있어 원만한 관계 형성을 목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감성교육,STS(과학기술사회)교육(지도)프로그램 사례, 장애아동통합교육,가정연계교육(지도)프로그램 사례, 활동중심교육,독서교육 프로그램 사례
  •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2) 구성자기확신 프로그램은 초기단계에서는 유아가 자기 자신에 대해 객관적으로 인식하게 하기 위해서 자신을 또래 앞에 소개하는 활동과 ‘나에 관한 책 만들기’ 활동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중간단계에서는 유아가 자신과 타인의 차이를 명확히 구분하고 이에 기초한 자기-확신이 증진될 수 있도록 하는 활동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마무리 단계에서는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구체적으로 인식하

  • 노인교육,평생교육(지도)프로그램, 통일교육,계속교육(지도)프로그램, 국제공동교육,독서교육(지도)프로그램, 또래집단상담교육(지도)프로그램 분석
  • 프로그램 현황Ⅵ. 독서교육(지도)프로그램1. 발달적 독서 프로그램1) 준비도를 촉진시키기2) 시각 어휘를 발달시키기3) 단어 파악 전략을 개발하기4) 학생들의 의미 어휘를 확장시키기5) 이해력 증진시키기6) 소리내어 읽기7) 적절한 독서 속도 가지기8) 학습 방법과 교과 독서 능력을 개발하기2. 교정 독서 프로그램3. 치료 독서 프로그램Ⅶ. 또래집단상담교육(지도)프로그램1. 의미1) 또래 집단 2) 집단상담 2. 기본 방향 3. 추진 내용 1) 상담의

  • 공격성을 줄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 생각하는지를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
  • 관계에 있어서 유의미한 효과를 얻었다고 보고하였다. 독서치료프로그램을 처치하여 인간관계 증진 및 사회적 발달에 효과적임을 나타낸 연구로는 Schultheis(1970)가 초등학교 5학년과 6학년을 대상으로 대인관계 등을 포함한 사회적 적응을 다루었는데 그 결과 사회적응 점수에 긍정적이었음을 보고하였다. Yellin(1982)은 독서치료프로그램을 아동들에게 적용하여 다른 사람에게 대한 적개심이 감소되고 자아존중감이 향상되었다고 보고하였다.4) 또래관

  • [사회복지기관방문분석] 율목종합사회복지관
  • 관계 증진상담법률상담한부모가정통합지원사업가족기능 보완방과후 공부방어르신 사회적응 훈련장애인 사회적응 훈련장애인 학교사회사업가정문제 해결․치료어르신 건강교실장애인특수체육프로그램아동학교사회사업(캠프/집단활동)청소년학교사회사업(성장교실, 스모크프리, 또래박사 등)지역사회조직주민조직화 및 교육특강사회복지 실습지도직원교육 및 연수주민간담회직장체험연수복지네트워크 구축유관기관 네트워크

  • (프로포절) 어린이 복지를 위한 학교 적응 프로그램 [프로그램 명 : 어울림]
  • 관계의 원인을 탐색하고 부모가 자녀의 문제를 극복할 수 있도록 자원이 되어주기 위해 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참여인원은 부모10명, 자녀 10명 총 20명 내외이며, 회기는 총 10회기(-16시간, -숙박 1박2일. - 주1회)이다. (3) “교우관계증진 프로그램”현재 학교사회사업센터에서 실시중인 『교우관계증진 프로그램』은 학교생활에서 또래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좀 더 즐거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