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pycat crimes(모방범죄) -매스디미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duction
Ⅱ. Definition of copycat crimes
Ⅲ. Procedure
Ⅳ. Description of Findings and Analysis
A. The Psychology of Copycat Crime
1. Bandura’s Bobo doll experiment
2. Applications of Bobo Experiment to Multimedia
B. Environmental Factors Encouraging Copycat Crimes
1. TV
2. Internet
3. Game
C. Solutions
Ⅴ. Bibliography
본문내용
There are main environmental factors that make teenagers commit copycat crimes. First, TV could encourage teenagers to commit crimes. Because teenagers tend to act like people on TV, they could imitate violent behavior and crimes from TV. Second, unsuitable information from Internet like pornography and suicide club could have a bad influence on teenagers. It would lead teenagers to do violent acts. Finally, killing and shooting games cause teenagers to do aggressive actions in real life.
To make copycat crimes, governmental solutions and educational solutions are needed. First of all, government should control the media's crime scenes and violent scenes. Pre-censorships and post-censorship of mass communication would be necessary. Second, appropriate media education should be offered. They will help people use and consume media in a the proper way(Jang, 2007).
Compared to the past a lot more violent media contents are flooding our society and accordingly copy cat crimes are also emerging as a serious social problem. Especially, mass media has a great influence on teenagers. According to Park (2009), mass communication is largely responsible for teenage crimes. For example, movies with violent scenes on television encourage teenagers to do copycat crimes. As a result, when they keep watching the violent scenes in the long term, they get insensitive to criminal acts.
참고문헌
Balk, D.E. (1995). Adolescent development: Early through late adolescence. Brooks/Cole Publishing Company.
Bandura, A and Richard H. W.(1963) Social learning and personality development. New York: Holt, Rinehart and Winston.
Centerwall, B.S. (1992). Television and violence: The scale of the problem and where to go from here. Journal of the American Medical Association, 267(22), 3059-3063.
Champion, D.J. (2004). The American Dictionary of Criminal Justice: Key Term: Key Major Court Cases. California: Roxbury Publishing Company.
Comstock, G. (1986). Television and film violence. In S. J. Apter & A. P. Goldstein(Eds.), Youth and violence: Programs and prospects(pp. 178-218). NY: Pergamon Press.
Eron, L. D. (1982). Parent-child interaction, television violence, and aggression of children. American Psychologist, 37, 197-211.
Jang H.S. (2007). The effects of mass media. Adolescent Psychology (pp.351-516). Seoul: Park Young Sa.
Lee S.Y. (2000). Internet and adolescent's consciousness of sex. Intelligence and society, 2, 154-182.
Min, H.D. (2008). A Study on the Causes of Copycat Crimes - Focused on the Effects of Media. The Korean Society of Private Security
Nam Y.O. & Lee S.J. (2002) The research of adolescent's cyber sex addiction and the relationship between cyber pornographic internet content and sex. The research of teenagers, 9(3), 185-212
Oh J.Y & Jung J.E (2008). Privacy of child [Television series episode]. In Kim M.T, Morality. Seoul: Educational Broadcasting system.
Park S.K. (2009). Mass media and crime. Criminal Policy, 10, (pp.271-514). Seoul: Korean Criminal Policy Researcher.
Shuttleworth, M (2008) .Bobo Doll Experiment. Retrieve 2008, from http://www.experiment-resources.com/
Wikipedia. (2009). Copycat crimes. Retrieve October 22, 2009, from http://en.wikipedia.org/wiki/Copycat_crimes
Young, K. S. (2009, August 15). Internet addiction: Cyber sex / cyber porn. The Center for Internet Addiction. Retrieved October 29, 2009, from http://netaddiction.com/index.php
Zimbardo, G.(2009). Psychology and life. Pearson. 199-2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원서 번역] [Crafting Qualitative Research - Working in the Postpositivist Traditions]
  • 디어를 확장했다. 승무원은 ‘진심 어린’ 웃음으로 승객들을 맞이하기를 요구받고, 수금원과 범죄조사관은 엄격하고 단호한 태도를 보여 주기를 요구받는다(Hochschild, 1983; Rafaeli and Sutton, 1991). 그리고 여성 관리자들은 대부분 그들의 정서를 통제하고 가장하도록 기대된다(Swan, 1994). 혹쉴드의 연구가 지닌 주요한 기여는 쓰여 있지 않은 직무기술들의 중심 부분을 구성하는 정서적 연구의 형태로 이러한 정서적인 표현과 통제를 이해하는 데 있다.전반

  • [A+자료] 문학연구방법론 - 문학비평이론용어카드 요약 및 정리
  • 디: 익살풍자 효과를 위하여 원작의 표현이나 문체를 자기 작품에 차용하는 형식. 문학음악미술 분야에서 그 형식을 볼 수 있다. 패러디는 단순한 모방 차원이 아니고, 패러디의 대상이 된 작품과 패러디를 한 작품이 모두 새로운 의미를 가지게 된다는 점에서 표절과 구분될 뿐만 아니라, 어떤 인기 작품의 자구(字句)를 변경시키거나 과장하여 익살 또는 풍자의 효과를 노린 경우가 많다. 때로는 악의가 개입되지만 여기서의 웃음의 정신은 문학의

  • 방송언어의 오용실태와 개선방안 텔레비전 예능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오용사례
  • 모방의 경향이 높은 청소년들에게 이런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효과는 적지 않을 것이다.최근에 ‘여보떼염’ ‘울지마삼’ ‘완전 사랑 합니다’ 등 부적절한 언어 사용들이 청소년들에게 이미 큰 유행이 되었다. 따라서 방송 언어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인식할 수 있는 방법의 하나로서 학교에 방송 언어 교육을 도입할 수 있다. 학생들이 방송을 시청하면서 어떤 언어의 사용이 잘못된 것인지 판단하는 능력을 키워 주는 것이다. 방송 언어를 평

  • 미디어폭력 레포트
  • 미디어폭력: Media ViolenceDo you know Media Violence?미디어 폭력이란?모방범죄란?국내사례사회학습이론1.2.5.3.CONTENTS외국사례4.결론6.미디어 폭력Media Violence미디어 폭력TV폭력 미치는 영향모방 범죄란?Copycat Crime ?‘악마를 보았다’ 영화최근 개봉했던 영화 ‘악마를 보았다’ 에서도 영화 속의 폭력성으로 인해 문제가 되기도 했었다.‘아저씨’ 영화영화 ‘아저씨’의 경우에도 과도한 폭력장면과 잔인성으로 인해 상영 당시 문제가 되

  • 매스컴의 이해5
  • 디어가 오히려 폭력적 성향을 감소시키는 카타르시스효과를 지니며, 어린이 청소년들이 매스 미디어를 통해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태도와 행동을 배울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기도 하였다.3. 소효과론1) 정보의 이단계 흐름 가설제2차 세계 대전 이후 미국의 학자들은 매스 미디어의 효과가 앞선 대효과론과 달리 매우 제한적이라는 주장을 제기하기 시작하였다.정보의 이단계 흐름 가설은 매스디미어가 피하주사식으로 직접적인 효과를 발휘하기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