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교육과정] 감리교교단의 공과 `짝꿍 예수님2`교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차례*

<서문>

Ⅰ.서론
Ⅱ. 감리교의 기독교교육

-k.m.c 원래의 공과 첨부

<본문 : 분석 및 대안>

Ⅰ. 교육과정의 목표
Ⅱ.교육과정의 내용
Ⅲ.교육과정의 교육적 요소
Ⅳ.방법론과 보조자료
Ⅴ. 단원구성
Ⅵ. 진행의 평가
Ⅶ.문학적, 문체적 특성
Ⅷ.교사들을 위한 도움말
Ⅸ.가정과의 연계성
Ⅹ.제작기술

-대안을 연구하여 새로 만든 공과 첨부

<결말>

Ⅰ.결론


<설문지>
본문내용

내용 선정 부분의 연구
․ 기본적으로 내용이 성경을 중심으로 작성되어 있는가? 그리고 성경내용을 적절한 이야기와 문장으로 표현하는가?
․ 내용구성 그리고 교사의 역할이 지식과 기술을 위한 암기활동을 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창의적인 생각과 계획을 하고 행동의 변화를 가져오도록 자극하고 있는가?
․ 교사와 학생의 리더십을 개발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가?(능동적 참여)
․ 학생과 교사 모두에게 다양하고 유용한 보조 자료와 방법들이 제공되어 있는가? 교사에게 목표를 필요에 맞게 적용할 수 있도록 잘 설명되어 있는가?
․ 기독교적인 원리들을 적용하여 평가 할 수 있도록 포괄적인 질문을 던지는가?
․ 학생을 평가하기 위한 단순한 질문을 던지는가? 선생님과 학생이 함께 평가하고 생각할 수 있는 질문을 던지는가?

통합성
․ 목표가 교육과정에서 일련의 패턴과 조화를 이루고 있는가? (목표와 내용, 큰제목과 작은 제목, 책 전체와 단원과의 연관성 및 종합성, 선행단원과의 연계성)
․ 내용이 사람들의 실제의 삶과 연결되어 있는가? 목적을 실천하도록 이끄는가?(가정․학교에서 경험과의 통합성, 통합하기 위한 가정과의 연계, 생각과 태도및 행동의 구체적인 변화 등)

연계성
․ 개인적인 필요와 연령대에 적합하여 그들이 이해할 수 있는가?(문체, 단어, 인용된 이야기, 삽화, 교재의 형태와 크기, 흥미, 경험 등)
․ 교육과정이 학생의 성장과 발달과정을 고려하였는가?(scope, 범위)
․ 쉽고 적은 분량에서 점차 심화되고 확장되어 가는가?(계열성)
․ 연간의 교육과정 혹은 장기적 교육계획을 통해 지속적 반복이 이루어지는가?(계속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독교사회복지] 장로교(합동)의 사회복지
  • 20년대 한국사회의 근본적이며 심각한 문제는 알코올 중독이었다. 공식적인 절제운동은 장로교가 술과 담배의 해로움을 자세히 소개하고 전단을 전국에 배포함으로써 활기를 더해갔다. 장로교 총회에서는 절제운동을 주일학교 공과에 편입할 것을 승인하였고, 1917년부터 교육의 중요한 부분으로 다루었다. 이렇게 여러 분야에서 성장해오던 사회복지는 6.25사변을 받아 파괴되기 시작하였다. 북한 공산당의 종교정책은 철저히 기독교를 탄압하는 것이

  • 도림교회 견학 소감문
  • 2. 지역사회 선교를 위한 지역의 이해 III. 도림 교회의 지역사회 선교 분석 51. 도림 교회 2. 도림동 지역 3. 도림교회의 지역사회 선교 실태 IV. 향후 도림교회 지역사회 선교 제안 41IIV. 지역조사 및 지역주민 인터뷰 43V. 소감 45VI. 참고 문헌 46I. 시작 하는 말기독교사회복지 - 도림교회한국 교회는 급속한 산업화와 도시화의 과정에서 야기된 사회문제들에 직면하면서 필연적으로 사회선교 내지

  • 5학년 6학년 아이들 이해하기
  • 공과책을 보면 거의 반 이상이 찬양악보로만 되어 있어서 공과에 많은 투자를 하지 못했다는 것을 느꼈다. 하지만 찬양이 많기 때문에 그만큼 새로운 찬양을 배울 수 있다라는 장점도 포함한다.짝꿍 예수님 1권 교재: 짝꿍 예수님 펴낸 날 2003년 1월 27일, 2008년 7월 10일(2판 5쇄) 엮은이: 기독교대한감리회 교육국펴낸 곳: 도서출판 KMC (홈페이지주소: www.kmc.co.kr)이 짝꿍 예수님이라는 교재는 기독교대한감리회에서 출판한 분반교재이다. 그런데 이

  • 성령을 주제로 대안교재 만들기
  • 공과에 대해 분석.Ⅱ. 이론적 기초1) 예배학2) 성서학3) 조직신학4) 봉사학5) 기독교교육학6) 아동발달이론Ⅲ. 귀농 2세를 위한 교육과정Ⅳ. 대안교재 디자인하기1) 교육주제2) 주제 말씀3) 교육목적4) 교육목표5) 교육영역 6가지Ⅴ. 대안교재 교육방법1) 전체교육의 흐름2) 1주차 미리보기Ⅳ. 나가는 말Ⅰ. 들어가는 말우리의 교회의 아동부 아이들에게 성령에 대해 묻는다면, 아이들은 뭐라고 대답할까? 하나님과 예수님, 그리고 성령님? 아니면

  • 하나님의 나라, 부르심과 응답 - 고등부 교육과정
  • 공과분석과 우리가 만든 공과 프로그램(1)절기내용 분석 - 추수감사절 성탄절 (2)공과 프로그램 만들기-감사를 나눔으로(추수 감사절)What`s your name? (성탄절)1.들어가는 말“하나님의 나라: 부르심과 응답”은 21세기 한국사회와 교회의 요청에 부응할 수 있는 새로운 교육과정으로 신앙공동체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활동ㆍ관계ㆍ자원 등을 총체적 의미의 교육과정에 포함시키면서, 원시 기독교공동체의 삶에서 추론한 케리그마ㆍ레이투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