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학] 우리나라 문화산업의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문화산업의 정의
2. 문화산업의 연도별 총매출 변화추이
3. 07년도 항목별 문화산업 통계
4. 결론
- 본문내용
-
3. 07년도 항목별 문화산업 통계
2007년도 전체 문화산업 업체수는 전년 대비 1,137개 업체(0.9%) 증가한 127,952개이며, 총 종사자수는 전년 대비 2만 2,225명(5.1%) 증가한 45만 8910명으로 집계되었다. 총 매출액은 전년 대비 6,761억원(1.2%) 증가한 58조 6,147억원이며, 사업체당 평균 매출액은 4억 5,810만원 이었다. 특히 문화산업 매출에 따른 부가가치는 전년 대비 10.1% 증가한 23조 6,474억원이며, 부가가치율은 40.34%로 나타났다. 2007년 문화산업의 수출액은 전년 대비 18,224만 달러(13.3%) 증가한 15억 5,539만 달러이며, 수입액은 전년대비 8971만 달러(2.7%) 감소한 31억 8,857만 달러로 나타났다.
출판·만화·애니메이션·캐릭터·음악·에듀테인먼트 등 6개 문화산업 분야는 표본 2480개 업체를 대상으로 전화 및 면접을 통한 실태조사 결과이며, 게임·방송·광고·영화 등 4개 분야는 한국게임산업진흥원과 방송통신위원회·한국방송광고공사·영화진흥위원회에서 실시한 조사 결과를 인용해 문화산업통계 체계에 맞게 재분류했다.
2007년 기준 문화산업 매출액 규모는 58조 6,147억 원으로 2006년 기준 57조 9,385억 원보다 약 1.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각 산업별로 보면, 출판 산업이 21조 5,955억 원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고, 방송이 전년도보다 약 8.4% 증가한 10조 5,343억 원, 광고가 9조 4,346억 원, 게임이 5조 1,436억 원, 캐릭터가 5조 1,156억 원, 영화가 3조 2,045억 원, 음악이 2조 3,577억 원 순으로 나타났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복지론] 아동 발달의 기본원리에 대해서 정리하시오
- 긍정심리학 - 통합적 설명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나의 삶의 만족과 행복에 관해 설명하기
- [의료화현상]의료화 현상의 의미를 각각의 사례와 함께 설명한 뒤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게 된 배경과 의료화 현상에 대한 논의의 의의에 대해 서술
- 국제개발협력 프로젝트의 성공과 실패 사례연구 조사보고서 작성 제출
- 객관적 질문지 검사의 특징과 해당되는 검사에 대해 서술해 봅시다
- [한국정치의 이해]우리나라 정부형태(대통령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_ 예비 보육교사로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는 무엇인지 근거를 들어 기술하세요
-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 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락히 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국세부과 제척기간과 국세징수권 소멸시효에 대해 비교 서술하시오
- [공공경제] 외부불경제와 정부실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