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사업실천에 대한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는 말Ⅱ. 학생중심개입에 대한 평가Ⅲ. 체계중심개입에 대한 평가Ⅳ. 학교사회복지실천에 대한 평가기준Ⅴ. 나가는 말
본문내용
성장과정에 있는 청소년들이
학업이나 친구관계, 교사와의
관계, 개인적인 가정환경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데,
이는 사회적으로 청소년 비행,
집단 따돌림, 자살 등
여러 문제로 이어지기도 한다.
학교사회사업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데
의의를 가지고 있다.


클라이언트 수준에서 뿐만
아니라 체계수준에서의 변화
를 사정하는 데 있어 보다
과학적인 방법 사용 요구
▶“명확한 자료”를 살피는 것
▶ 학교사회복지의 실천에 대한
평가에 대비


과정평가
=형성평가


결과평가
=성과평가

“이번 달에 이 사회복지사는
가정방문을몇 번 했는가?”
와 같이 사회복지사가 한 일에
대해 질문
▶ 결과보다는 단지 과정에만
초점을 두는 것

David R. Dupper(2004)
“주로 실천 또는 프로그램을
수정하고 다듬기 위한
유용한 정보를 산출하는데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사회사업실천에서 사례관리의 필요성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피력하시오
  • 학교사회사업실천에서 사례관리의 필요성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피력하시오.<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사례관리의 개념2. 학교사회사업실천에서 사례관리의 필요성에 대한 견해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한국의 학교사회사업은 다양한 재원과 초창기 학교사회복지사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소명의식이 결합되어 그 기초가 놓이기 시작하였고, 처음부터 지역 중심과 학교중심이라는 두 가지 형태의 학교사회사업실천 모형이 병존하면서 발전되어

  • 가족 및 학교체계에 대한 사회복지적 개입
  • 사회교육을 통해 사회적 이슈와 사회복지서비스에 대해 공공의 정보를 제공함-학교사회사업 홍보-지역사회주민, 전문가, 공무원 교육-학교사회사업실 견학 안내사회복지실천조사자와 연구자(research/scholar)지식개발을 위한 발표에 관여-학교사회사업 관련 모임 참석-연수 및 워크숍 참여 및 주최-사업평가 및 사례 발표가족과 학교 체계에 대한 학생 지원 절차▶의 뢰▷자발적 신청▷- 담임교사- 생활지도부▷학교사회사업가의 발굴▶사 정

  • 아동학대아동학대의 정의
  • 2606 2946 3536 4880일반상담신고건수1527 1165 1447 2118아동학대의심사례건수일반상담신고건수꺾은선형 32001년2002년2003년2004년신체학대476 254 347 364정서학대114 184 207 350성학대86 65 134 177방임672 814 965 1367유기134 212 113 125중복학대623 949 1155 1508신체학대정서학대성학대방임유기중복학대가정내집근처또는길가친척집이웃집놀이방어린이집유치원학교학원병원복지시설파악안됨기타75.5 5 2.2 2 0.8 1.7 0.2 0.6 0.4 1.5 1.2 0.5 8.43차원 원형 1

  • 학교사회사업의 실천모델과 과정00
  • 학교, 부모, 지역사회를 연계체계로 하여 손상된 기능 회복과 자아 실현으로 최대의 학습효과와 건전한 인격을 형성토록 돕는 과정으로 볼 수 있다. 학교사회사업은 사회사업가가 사회사업의 원리와 방법의 적용을 통해 학교, 가정 및 지역사회의 자원체계를 조정활용하여 학생의 정상적인 생활에 장애가 되는 심리적사회적 부적응을 조기에 발견, 예방, 치료하는 사회사업실천의 한 분야이다. 좁은 의미로는 특정 학생 개인의 부적응에 대한 예방

  • 학교사회복지실천단계 개요별 과제
  • 천 ; 사례 제시 후 개입 방안에 대해 개별상담 과정에 대한 이해2) 집단실천 집단실천 작성3) 지역사회연계 지역사회연계방안4) 학교교육지원 활동 학교교육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활동 제시5) 문화이벤트활동 학생 및 교사들의 학교생활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활동6) 캠프 및 자원봉사활동3. 평가단계(협력 및 정착단계) 1. 준비 및 사정단계 (진입 전 단계) 1) 학교사회복지사로서의 본인사정2) 관계형성 및 협력체계와 협력체계 구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