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사업실천에 대한 평가 - 학생중심개입 평가 - 체계중심개입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Ⅴ. 나가는 말
평가의
중요성
서비스 전달의 책임성을 위해
필수불가결한과정
실천가 스스로가 평가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서비스 전달과 관리에 있어 체계적인 평가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체계적 평가의
필요와 책임성
서비스 전달과 관리의 실제
=> 평가에 대비
4. 학생중심개입의 효과성평가에서 단일체계설계와 고전적집단설계의 활용.
▶ 학생중심의 개입 효과성을 평가한 사례로
Franklin, Biever, Moore, Clemons, Scamardo(2001)
의 논문을 들 수 있는데, 여기서 학습장애와 학급 내
문제 아동에게 단일체계설계 사용한다. 그 결과로
문제 행동 아동 7명 중 5명이 긍정적 변화를 보였고
해결 중심의 치료가 이들을 도울 수 있다고 결론.
▶ Dupper, Krishef의 플로리다 문제를 가진 학생 35명을
대상으로 한 사회인지기술훈련프로그램의 효과성을
알아보기 위한 사례로, 사전사후통제집단설계를 사용
하여 적합한 학생들을 무작위로 치료집단과 통제집단에
배정하였다. 그 결과 학생들은 통제의 위치가 외부에서
내부로 이동하였고, 이러한 이동은 종료 후에도 유지
Ⅱ. 학생중심개입에 대한 평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복지4B)아동복지서비스중 지지적서비스선택하여 의의와 실천방법논하시오o0
  • 사회복지 대응에 관한 국민의 합의와 가족에 대해 보다 통합되고 체계화된 사회 복지적 접근이 필요하다. 아동복지는 가족복지를 강화함으로써 아동문제를 예방할 수 있고 아동복지의 실천적인 측면에서는 요보호아동이나 문제를 가진 아동을 위한 치료적인 서비스보다는 전체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아동복지사업을 전개해야 한다. 아동을 위한 지지적 복지사업으로 부모에 대한 서비스를 통해 문제에 개입하는 가족복지사업, 학교에서의 학교사회사

  • 교육학 학교사회복지 학교 상주형과 지역사회 중심형에 대한 비교
  • 학교 체계 아래서는 학교의 궁극적 목적을 달성하기 어렵기 때문에 학생이 가진 복합적인 문제에 체계적이고 적극적으로 개입하여 학교 본래의 목적 달성을 도울 수 있는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우리나라의 경우 1993년 태화 은평종합사회복지관에서 삼성재단의 지원을 받아 ‘꿈나무교실’이라는 학교사회복지사업을 실시한 것을 최초의 사회복지관중심 학교사회복지이자 본격적인 사회복지의 시작으로 보고 있다. 이후 많은 지역사

  • 학교사회복지실천단계 개요별 과제
  • 천 ; 사례 제시 후 개입 방안에 대해 개별상담 과정에 대한 이해2) 집단실천 집단실천 작성3) 지역사회연계 지역사회연계방안4) 학교교육지원 활동 학교교육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활동 제시5) 문화이벤트활동 학생 및 교사들의 학교생활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활동6) 캠프 및 자원봉사활동3. 평가단계(협력 및 정착단계) 1. 준비 및 사정단계 (진입 전 단계) 1) 학교사회복지사로서의 본인사정2) 관계형성 및 협력체계와 협력체계 구성

  • 학교사회복지 레포트
  • 학교 체계 및 관련 전문가와의 협력 관계 구축 4. 법적 장치 마련 5. 학교사회복지사의 전문성 확보6. 한국형 사회복지실천모형과 이론의 개발 7. 학교사회복지의 가치와 필요성에 대한 인식 재고 Ⅵ. 결론 **참고문헌** Ⅰ. 서 론사회복지의 실천분야는 사회적 상황과 시대적 욕구에 따라 새로운 분야가 탄생되고 발전하게 된다. 학교사회사업은 학교라는 사회적 제도와 지역사회라는 환경 안에 개입하여 학생의 심리 사회적 기능과 학업성취 능력을

  • 학교사회사업실천에서 사례관리의 필요성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피력하시오
  • 학교사회사업실천에서 사례관리의 필요성에 대한 견해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한국의 학교사회사업은 다양한 재원과 초창기 학교사회복지사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소명의식이 결합되어 그 기초가 놓이기 시작하였고, 처음부터 지역 중심과 학교중심이라는 두 가지 형태의 학교사회사업실천 모형이 병존하면서 발전되어 왔다. ‘학교붕괴’라는 말이 주목을 받고 학교 내 학생문제가 그 양적증대와 질적 심각성으로 점차 사회문제와 됨에 따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