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커뮤니케이션] 국내외 영화사 & 배급사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영화사와 배급사의 정의
2〉종류(국내·외)
3〉연도별 개봉 영화 수
4〉3대 메이저사 국내영화시장 점유율
5〉이익구조
6〉문제점
7〉개인영화사 등장. 설립효과
8〉해결방안
9〉질문
- 본문내용
-
1) 영화사와 배급사의 정의
☞ 영화사
• 영화의 제작·배급 또는 수입·수출 따위를 업으로 하는 회사.
• 영어로는 Film Studio.
-Film Studio는 영화의 제작(Production)과 배급(Distribution)을 가르킨다.
• Filmmaking은 초기 단계의 줄거리부터 발달, 준비, 제작에서 세일즈와 배급에 이르기까지 전체과정을 뜻하는 용어
☞ 배급사
• 영화를 극장에 공급하는 하는 것을 주업으로 하는 회사
• 제작사에서 만들어진 영화를 전국 각지로 공급하는, 운반을 담당
[배급사의 역할 그림]
※ 과거에는 영화사, 배급사를 따로 운영하는 방식이었으나,
현재는 대부분의 영화사와 배급사가 통합한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 청소년 발달이론을 요약하여 서술하시고 청소년복지의 관점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현대 청소년기의 특징을 설명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