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지역연구] 글로벌기업들의 위기와기회(애플과 닌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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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불황기에 소비자들은?
애플과 닌텐도를 선정 한 이유
본론
연혁으로 만나는 애플
글로벌 기업인 애플에겐 어떤 위기가?
애플이 내놓은 처방전은 무엇?
연혁으로 만나는 닌텐도
글로벌 기업인 닌텐도에겐 어떤 위기가?
닌텐도가 내놓은 처방전은 무엇?
결론
기업의 전망


본문내용
불황기에 소비자들은?

구매수량을 줄인다

대형유통채널 및 시장을 통해 구매지출을 줄이려 한다

저가제품을 탐색하여 제품을 구매한다


할인 구매를 선호한다

충동구매 자제, 합리적인 구매를 한다

기업 선정 이유
잘 알고는 기업

관심 있는 기업

수업시간에 자주 언급된 기업

연혁으로 만나는 애플
100일만에 100만대 이상 판매
스티브 잡스가 임시 CEO로 임명 됨

마이크로 소프트 윈도우95가 발매, 애플의 시장 점유율은 한자리로 추락

해외 시장 개척을 통해 세계화 성공
1월 24일 메킨토시가 정식으로 발매



.
.

애플과 닌텐도가 주는 시사점
누구나 쉽게 사용 할 수 있어야 함
가격에 대한 소비자들의 민감도가 증가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중요성
독특하고 새로운 컨텐츠 개발이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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