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문화] 강남역과 신사동 가로수길의 상권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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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강남역 상권분석
2. 가로수길 상권분석
3. 강남역과 가로수길 상권의 비교분석
4. 결론 및 연구의 한계
본문내용
1-1.강남역 전체 업종분류

업종 빈도
패션스토어 20 (17.10%)
라이프스타일스토어 97 (82.90%)
합계 117 (100%)

라이프스타일 스토어 多

- 유동인구 많음, 약속장소의 메카

-> 음식점, 엔터테인먼트 시설 등이 많음


2-1. 패션스토어의 업종분류

패션스토어 빈도
여성복 3 (15.00%)
남성복 5 (25.00%)
데님&캐주얼 5 (25.00%)
스포츠 3 (15.00%)
패션잡화 4 (20.00%)
합계 20(100.00%)

남성복, 데님&캐주얼 비중이 크다.

: 강남역 패션스토어의 경우 매출이 높지 않음 -> 유동인구가 많으므로 브랜드 홍보 효과와 고객성향 파악 위한 안테나 샵 역할

-> 보다 인지도가 높고 패션성이 약한 남성복과 데님&캐주얼을 출점


2-2 라이프스타일스토어 업종분류

라이프스타일스토어 빈도
뷰티 18 (18.60%)
카페, 식당 42 (43.30%)
기타 37 (38.10%)
합계 97 (100%)


*식당&카페 –약속장소로 적합한 shop이 많음
유명외식브랜드 많음

*기타 매우 다양한 스토어가 존재. 특히 은행과 휴대폰 판매업체수가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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