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레스토랑 입지 선정 전략 및 성공 요인 및 선정시 유의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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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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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장 서론
제 1절 연구목적과 이유
1. 주제 소개
2. 주제선정 목적 및 이유
제 2절 레스토랑 분류 및 고급 캐쥬얼 레스토랑 설명
1. 레스토랑 분류
2. 고급캐쥬얼 레스토랑
제 3절 입지 및 상권분석이란? -
1. 정의
2. 필요성 및 목적
제 4절 오피스 상권
제 5절 레스토랑 입지의 특성
제 2장 고급레스토랑의 선행입지분석과 새로운 입지분석
제 1절 광화문 상권 입지분석
1. 광화문 상권의 A1, A2
2. 상권의 객관적 특성
3. A1 레스토랑 개별분석
4. A2 레스토랑 개별분석
5. A1-A2 비교 - A1 성공요인
제 2절 테헤란로 오피스 상권
1. 테헤란로 상권의 객관적 특성
2. GS 타워
3. 해당 입지의 SWOT 분석
3장 결론
제 1절 레스토랑 입지 선정 전략 및 성공 요인 및 선정시 유의점
제 2절 한계점
- 본문내용
-
5. A1 성공요인
오피스 가의 성공요인은 배후상권 즉, 건물 내 상주인구 수 및 주고객층의 유무, 주고객층의 소득 및 소비수준, 건물의 규모, 주변의 레스토랑 및 디저트샵 입점 여부 등이 가장 큰 요소로 작용 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성공 요인 도출을 다음의 표와 같이 정리해 볼 수 있다. 결국 A1의 입지의 특성이 아래 성공요인과 부합되므로 서 우수한 입지를 선정하였다고 할 수 있다.
성공요인
통행량
1. 상주인구 1만명 이상
2. 유동인구 2만명 이상 / 1일
접근성
3. 접근이 용이 하며 주 출입구의 전면에 위치 해야함
4. 차량 진입이 용이 하고 주차가 가능해야 함
배후상권
5. 배후 상권에 대형건물 (15층 이상) 10개 이상
6. 인근에 레스토랑, 디저트샵이 많을수록 좋음
7. 리테일 요소가 가능한 대형 건물 일수록 집객력 좋음
임차조건
8. 주변 시세에 비해 저렴하고 초기 권리금이 없어야함
제 2절 테헤란로 오피스 상권
1. 테헤란로 오피스 상권
1) 상권 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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