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광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 증언광고란 무엇인가?
1) 증언광고의 통괄적 개념
▶ 증언광고를 선택하게 된 이유
1) 고전적인 광고 기법 중의 하나인 ‘증언식 광고’가 최근 다시 위력을 발휘하고 있다.
2) 증언광고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력과 차별화를 알고 싶었습니다.
3) 외국계 기업과 대기업이 증언광고를 선호하는 현상을 이해하고 싶었습니다.
증언식 광고 제작 시 주의해야 할 점
증언광고를 선호하는 제품
여성을 타겟으로 한 증언광고
▶ 증언광고의 사례와 분석
맥도날드 맥카페 광고
SK2 화장품(임수정) 광고
닌텐도 매일매일 DS 두뇌 트레이닝 광고
인사돌-‘정애리’ 광고
▶ 증언광고의 개선점 및 활용방안
- 본문내용
-
▶ 증언광고란 무엇인가?
▻ 증언광고는 품질에 대한 자신감이 큰 기업이 선택하는 기법이다. 시장에 나온 지 오래돼 소비자 사이에서 이미 평가가 난 제품이나, 일정 기간 품질 개선 노력을 한 뒤일 경우 이를 증명하기 위해 실제 사용자를 찾아 나서는 것이다.
1) 증언광고의 통괄적 개념
▻ 증언식 소구(testimonial appeal)란 제품의 장점, 이미지, 품질 등을 생산자의 입장이 아닌 소비자의 입장에서 등장인물을 내세워 대중에게 전달하는 소구방식을 말한다. 증언식 소구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볼 때 제품에 대해 호의적으로 설명하거나 권장, 추천하는 인기인이나 여론형성층 (opinion leader)에 의해 전달되므로 주의를 환기 시키는 이점이 있다.
증언식 광고에는 등장인물에 따라서 유명인사, 작가, 예술가, 학자를 등장시켜 지위와 명예를 배경으로 제품의 이미지를 강조하는 방식과 제품의 생산책임자인 공장장 혹은 제품에 대해 특별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전문가 등을 내세워 품질을 강조하는 방식, 그리고 보통사람으로서 잘 알려지지 않은 주부나 실제 사용자 등을 내세워 제품의 좋은 점을 강조하는 방식 등이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보통사람을 등장시키는 방식은 전문 모델이 해 낼 수 없는 영역, 즉 실제 소비자의 입을 빌어 증언하는 형식이기 때문에 어색한 포즈, 더듬는 말, 창피해하는 모습 등이 광고의 타겟으로 하여금 진실하고 믿을 수 있다는 느낌을 갖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 이처럼 증언식 소구의 가장 큰 장점은 제품에 대한 신뢰감을 부여하거나 좋은 이미지를 형성하여 기존 이미지에 대한 태도를 변화시키는데 기여하는 것이라 하겠다.
▶ 증언광고를 선택하게 된 이유
1) 고전적인 광고 기법 중의 하나인 ‘증언식 광고’가 최근 다시 위력을 발휘하고 있다.
'증언 광고’는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본 모델이 독백 형식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고 기법으로 현란한 기교나 톡톡 튀는 장면은 없지만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데는 그만이다. 무미건조하고 밋밋해 보이기도 하지만 거부감 없이 소비자에게 다가설 수 있어 최근 외국계 기업광고를 중심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2) 증언광고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력과 차별화를 알고 싶었습니다.
외국계 생보사 1위인 ING생명은 국내시장 ‘빅3’ 진입이라는 야심찬 목표 아래 최근 새 광고를 선보이고 있다. 6년 만에 광고모델로 돌아온 연극배우 윤석화가 이 보험사의 상징인 오렌지빛 그림 앞에서 인터뷰라도 하듯 차분하지만 확신에 찬 어조로 증언한다. “연극,할수록 더 어려워요. 그러니까 더 많이 연습하게 되죠. 하지만 인생에는 연습이 없잖아요. 그래서 ING생명! 전문가에게도 전문가가 필요합니다.” 감성에 호소하는 국내 생보사 광고와는 확실히 차별화된다.
① 증언광고가 소비자의 구매의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고 싶었습니다. 광고회사 휘닉스 커뮤니케이션즈 관계자는 “증언식 광고는 주로 생활용품을 중심으로 많이 활용되다가 최근에는 보험, 자동차 등으로까지 확산되는 추세”라며 “구매 의향은 있지만 망설여질 때 이미 제품을 경험해 본 사용자의 증언은 소비자의 구매의욕에 확신을 줄 수도 있다”고 말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