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한비야 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0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한비야의 시대적 의미
2. 한비야의 세계여행
1) 한비야가 육로로 다닌 나라
2) 한비야가 오른 높은 산
3. 한비야의 생애
1) 이름 그대로 살고 있는 한비야
2) 그녀의 발자취
3) 그녀의 책들
4. 한비야의 사상과 철학
1) 끊임없는 도전정신
2) 계속되는 자기개발
3) 문화상대주의
4) 모든 인류는 한 공동체
5) 여행철학
5. 한비야의 오지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
1) 현지화(로마에 가면 로마 법을 따른다)
2) 한국화
3) 지식의 활용(지식적 백그라운드)
4) 남김없이 쓰고 가다
5) 위기대처능력
6) 재난 지역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 (긴급구호시)
(1) 독립군 생활에서 '연합군' 생활로
(2) 함께 지켜야 하는 '규칙'
6. 한비야의 독자 커뮤니케이션
※ 한비야의 경이적인 출판기록
1) 친근감의 커뮤니케이션
(2) 수필처럼 가볍게 철학처럼 무겁게
(3) 건강함
2) 열정의 커뮤니케이션
(1) 열정은 전염된다.
(2) 꿈만 꾸는 사람 VS 꿈을 이루는 사람
3) 경험의 커뮤니케이션
(1) 경험에서 이론으로.
4) 한비야의 언어
(1) 빠르지만 정확한 그녀의 표현, 확신 있는 어조와 직접화법 :
(2) 비유를 통한 메시지 전달
5) 사랑의 커뮤니케이션
6) 카테고리의 커뮤니케이션
본문내용
1. 한비야의 시대적 의미
- 네티즌이 뽑은 만나고 싶은 인물 1위
- 여성특별위원회가 뽑은 신지식인
- 문화일보 선정 평화 인물 100인
- YMCA 2004 젊은 지도자상 수상
- 환경재단 선정 세상을 밝게 만든 100인
- 다시 태어나면 다시 살고 싶은 사람의 모델 1위
- 여성이 존경하는 인물 1위
- 대한민국의 청소년과 대학생들이 가장 존경하는 인물 중 한 명
- 여행관련 서적의 베스트셀러 작가
- 세계 배낭여행의 사부

2. 한비야의 세계여행

1) 한비야가 육로로 다닌 나라
미국, 캐나다,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영국, 벨기에, 네덜란드, 덴마크, 체코, 독일, 스 위스, 오스트리아, 일본, 필리핀, 타이완,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홍콩, 방글라데시, 네팔, 인도, 칠 레, 아르헨티나, 페루, 볼리비아, 온두라스, 과테말라, 벨리즈, 멕시코, 알래스카, 말라위, 탄자니아, 케냐, 에티오피아, 에리 트리아, 이집트, 요르단,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시리아, 터키, 이란, 아프가니스탄, 투르크메니스탄, 우즈베키스탄, 아제르바이 젠, 그루지아, 러시아, 중국.

2) 한비야가 오른 높은 산
알프스, 히말라야, 킬리만자로, 시미엔, 유스펠리, 시나이산, 마추피추, 라파즈, 메킨리, 옥산, 또레스 델 파이네.

3. 한비야의 생애

1) 이름 그대로 살고 있는 한비야
한비야 - 韓飛野: 넓은 들판을 날아라!

2) 그녀의 발자취
1958년 서울 출생: 내년에 52세!
어린시절: 중앙일간지 청와대 출입기자였던 아버지와 함께 세계지도를 보면서 세계여행에 대한 꿈을 키워나감
아버지의 독서습관, 아버지의 말투 "해보지도 않고 어떻게 알아?",
아버지의 선물들('톰 소여의 모험', '돼지저금통이 아닌 지구본저금통')
20세: 대학 입시에 실패한 이후 사회진출을 선택
6개 알바 생활 중 고졸이라는 이유로 차가운 대접 받음 / 애인 어머님의 무시 받음
25세: 홍익대 영문과 입학
30세: 미국 유타대학교대학원 국제홍보학 석사
32세: 국제홍보회사인 버슨-마스텔라 한국지사에 입사
35세: 사표를 내고 오랜 계획 중에 있었던 세계여행을 준비하며 오지여행가로 변신
42세: 국제구호개발기구인 월드비전의 긴급구호팀장으로 변신

3) 그녀의 책들
-바람의 딸, 우리 땅에 서다 (1999-11-30)
-바람의 딸 걸어서 지구 세바퀴 반 (2000-01-01)
1권 – 아프리카, 중동, 중앙아시아
2권 – 중남아메리카, 알래스카
3권 – 인도차이나반도, 남부아시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처음처럼 쿨 판매촉진위한 마케팅기획서
  • 한비야)올바른 음주문화 교육 (주량 측정 방법, 폭음이 아닌 즐기며 술을 마시게 유도하는 방법 등)(→ 주류, 소주 마케터라는 부정적인 인식을 긍정적으로 변화 가능)- 쿨 게임: ‘쿨’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게임을 통해 술자리에서 게임을 하면서 ‘처음처럼 쿨’을 자연스럽게 인식시키는 방법.(소주는 저관여 제품이므로 술자리의 상황 중요)(→ ‘처음처럼 쿨’과 관련된 게임을 하므로써, 현장에서의 구매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예 : 인간제로

  • [조직행동이론] CEO 리더십-두산 CEO 박용만 회장의 리더십
  • 커뮤니케이션사내 구성원들과의 소통증진2010년 8월4일 머니투데이에서는 박용만 회장과 두산 직원들의 국토종단을 함께하며 그가 추구하는 소통의 리더십을 취재했다. 다음은 기사 전문을 옮긴 것이다.박용만 ㈜두산 회장이 걷는다. 베오개에서 해남까지, 인천에서 강릉까지 할아버지인 박승직 창업주가 100년 전 다니던 길이다. 우보천리(牛步千里) 붕정만리(鵬程萬里). 소처럼 우직하게 걷되 날개짓 한 번에 만리를

  •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처음처럼 쿨 마케팅 제안서
  • 한비야)올바른 음주문화 교육 (주량 측정 방법, 폭음이 아닌 즐기며 술을 마시게 유도하는 방법 등)(→ 주류, 소주 마케터라는 부정적인 인식을 긍정적으로 변화 가능)- 쿨 게임: ‘쿨’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게임을 통해 술자리에서 게임을 하면서 ‘처음처럼 쿨’을 자연스럽게 인식시키는 방법.(소주는 저관여 제품이므로 술자리의 상황 중요)(→ ‘처음처럼 쿨’과 관련된 게임을 하므로써, 현장에서의 구매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예 : 인간제로

  •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처음처럼 쿨 마케팅 제안서
  • 커뮤니케이션 전략13Strategy BTL - 이벤트>>“여자라면, 쿨하게” Comm. 전략개요처음처럼 쿨 대학생 객원 마케터 선발지원자격 : 20대 초반의 Light-drinker(타깃)‘쿨한 여자’(삶을 즐기고, 당당하고, 도전을 즐기는 여대생)프로그램 : 마케팅 전략서 제출 및 프로모션 실행강연회 주최(예 : 20대 여성 롤모델 1위 한비야)올바른 음주 문화 교육(주량 측정 방법, 폭음이 아닌즐기며 술을 마시도록 하는 방법 등)목적대학생 마케터들의 아이디어를 통한

  • [마케팅] 리바이스 Levi`s 정체이유와 해결방안
  • 예시) 김수현과 소녀시대의 하루를 파파라치하라!4) 광고모델의 차별화 : 지금까지는 연예인을 이용해서 광고를 찍었다면. 식상해!요즘은 자기계발시대~ 20대 30대의 롤모델에게 리바이스를 입히다! 예를들면 안철수나 한비야~ 5) 트위터 활용 6) 콘서트에서 리바이스 진 입은 사람은 무료입장7) 런닝맨 협찬3233공항패션 이용하기! 박태환선수의 공항패션은 팬?들의 패션 분석을 통해 어느 브랜드의 어떤제품가격까지 명시되어 나왔습니다. 3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