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전략론] 97 대한항공 괌 추락 사례를 통해 본 위기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5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위기관리란?

위기관리의 잘된 사례와 잘못된 사례

97’ 대한항공 괌 추락사건 일지

대한항공의 위기관리 분석

If we were…? & 결론

Discussion
본문내용
"보십시오. 위기는 늘 일어납니다.
회사라는 조직은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늘 사람들의 실수,
논쟁, 분노가 있기 마련입니다.
사건, 사고, 절도, 사기도 일어납니다. 냉혹한 현실은 이렇듯 원치도 않고 받아들일 수 없는 일들이 불가피하게
일어난다는 사실입니다.”


잭 웰치의 『위대한 승리』 中


위기란?

조직, 회사, 산업 및 이들과 관련된 공중, 제품, 서비스, 그리고 명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은 주요 사건들
Fearn Banks, 1996

조직과 조직의 구성원, 그리고 조직의 제품, 서비스, 재정적 상태, 명성에 심각한 손실을 끼치는 예기치 못한 사건들
Barton, 1993

위기는 예측하지 못한 상태에서 발생한 사건이며, 잘못 대처할 경우 조직, 산업 또는 스테이크 홀더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대한 위협
Coombs, 1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서비스업 마케팅 성공 사례-금호아시아나
  • 항공여행은 이 시대에 보편화되었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나름대로 선택한 항공기 객실에서 훌륭한 서비스를 받으며 항공여행의 품격을 느낄 수 있다.현재 국제선 여객기의 객실은 일반적으로 가격에 따라 이코노미, 비즈니스, 퍼스트 등 대개 3가지 그룹으로 나눠진다.자사인 아시아나는 대한항공 다음으로 시장에 나온 후발기업이지만, 우리는 새 비행기로 운행한다는 광고로 경쟁사와 대결을 펼치고 있다.대한항공은 괌 비행기 폭파 사고 등에

  • [마케팅]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성공 사례 -서비스업
  • 항공여행은 이 시대에 보편화되었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나름대로 선택한 항공기 객실에서 훌륭한 서비스를 받으며 항공여행의 품격을 느낄 수 있다.현재 국제선 여객기의 객실은 일반적으로 가격에 따라 이코노미, 비즈니스, 퍼스트 등 대개 3가지 그룹으로 나눠진다.자사인 아시아나는 대한항공 다음으로 시장에 나온 후발기업이지만, 우리는 새 비행기로 운행한다는 광고로 경쟁사와 대결을 펼치고 있다.대한항공은 괌 비행기 폭파 사고 등에

  • [경영전략] 비용우위와 가격경쟁
  • 본적인 이유는 생산현장에서 생산공정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려는 노력이 있기 때문이다. 즉, 기업의 조직, 제품설계, 자재관리, 공정혁신 등의 실제작업 중에서 얻은 경험을 토대로 점진적인 개선의 결과 경험효과가 발생하는 것이지 단순히 생산량을 증가시킴으로써 자동적으로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품질개선 또는 공정개선의 노력을 통해 경험효과를 최대한으로 얻으려는 기업들에게는 경험효과가 높게 나타날 수 있으나, 이러한 개선의 노

  • [비용우위와 가격경쟁] 기업의 비용우위 경쟁 -월마트와 이마트 사례
  • 본적인 이유는 생산현장에서 생산공정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려는 노력이 있기 때문이다. 즉, 기업의 조직, 제품설계, 자재관리, 공정혁신 등의 실제작업 중에서 얻은 경험을 토대로 점진적인 개선의 결과 경험효과가 발생하는 것이지 단순히 생산량을 증가시킴으로써 자동적으로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품질개선 또는 공정개선의 노력을 통해 경험효과를 최대한으로 얻으려는 기업들에게는 경험효과가 높게 나타날 수 있으나, 이러한 개선의 노

  • [글로벌경영전략] 두산 `종가집김치` 해외진출 성공요인분석과 미래
  • 대한 기호 본론 Ⅲ. 일본시장 진출 전략 1. 마케팅전략 1) 제품 마케팅 전략 - “4P 전략”2) 글로벌 마케팅 전략3) 지역 마케팅 전략4) 광고 마케팅 전략2. 현지국 전략 1) 연도별 대략의 진입과정과 진입전략2) 유통구조의 선점 - “벤더”3) 철저한 현지인 분석을 통한 제품관리4) 품질 경쟁력의 확보5) 일본 시장의 특이성본론 Ⅳ. 종가집 김치의 대일 수출방식 분석본론Ⅴ. 일본시장 진출 성과 - 일본시장 진출 성과와 성공요인 - 사례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