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장관리, 호텔경영, 외식경영, 식음료개론, 관광경영] 맥주의 어원, 종류, 원료, 유명맥주, 맛있게 마시는 법 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0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맥주의 어원
2. 맥주의 종류
3. 맥주의 원료
4. 세계의 맥주
5. 맥주 맛있게 마시는 방법
본문내용
고대의 맥주는 단순히 빵을 발효 시킨 간단한 것이었지만 8세기경부터 홉을 사용했고, 훨씬 이후에는 탄산가스를 넣어서 만듬
맥주의 성분은 수분이 88-92%를 점하고 있으며, 그 외에 주성분, 엑스분, 탄산가스, 총산 등이 함유
맥주를 뜻하는 비어(beer)의 어원은 마시다는 뜻을 가진 라틴어 비베레(bibere)나 곡물을 뜻하는 게르만어 베오레(bior)
.
.
.
.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음식과 세계문화 강의요약본
  • 맥주 빵(bear bread)개발 : 맥주 거품을 거두어 빵의 효모로 사용*빵 제조에 사용한 가장 보편적인 효모사용은 전날 만든 빵의 반죽을 떼어 새로운 반죽에 놓는방법임: 시큼한 반죽 유인제(sourdough starter) 오늘날에도 맛있는 빵제조를 위해 사용되고 있음양파*기원전 12세기경에는 평범한 종류의 납작한 빵(ta)을 파는 빵가게가 있었음*꿀, 우유, 달걀 등을 이용한 약 40여종의 빵과 과자가 개발되어 사용되었음*B.C. 3000년 초기의 무덤에서 빵 케잌, 무화과,

  • [주장관리, 호텔경영, 외식경영, 식음료개론, 관광경영] 맥주에 대한 모든것(어원,원료,제조과정,브랜드,마시는방법 등)
  • 10분 타이머10분에서 1분까지는 1분 단위로, 1분에서 0분까지는 30초 단위로 내려갑니다.*B e e rcontents맥주의 어원1맥주의 종류2맥주의 원료3셰계의 맥주4맥주 맛있게 마시는 법5맥주의 어원고대의 맥주는 단순히 빵을 발효 시킨 간단한 것이었지만 8세기경부터 홉을 사용했고, 훨씬 이후에는 탄산가스를 넣어서 만듬맥주의 성분은 수분이 88-92%를 점하고 있으며, 그 외에 주성분, 엑스분, 탄산가스, 총산 등이 함유맥주를 뜻하는 비어(beer)의 어

  • [술의역사와종류]술에 관한 모든것
  • 원료를 당화,발효시켜 알콜을 만든 것으로 가장 자연스러운 방법이다.비교적 알콜 함유량(3∼18%)이 낮으며 기타 함유물질이 많고 원료에 따른 술의 특성차가 크다.막걸리, 청주, 포도주, 맥주 등이 양조주에 속한다.* 증류주(蒸溜酒)곡식이나 과일, 당질원료 등을 발효시켜 약한 알콜분(양조주)을 만들어 증류기를 통해 증류시킨것으로 스피릿이라 불린다.이 술은 알콜 함유량(35∼60%)이 높으며 기타 함유물질이 적다. 소주, 고량주, 위스키, 브랜디, 진,

  • [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베니건스, T.G.I.FRIDAY`S 마케팅 전략 사례
  • 법을 모색하고 있다. 이는 최근 들어 외식산업의 성장에 따라 외식업체와의 제휴를 희망하는 업체들이 증가, 적은 비용으로 광고나 홍보를 희망하는 업체들이 증가, 적은 비용으로 광고나 홍보를 할 수 있어 인지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또한 보다 세분화된 DB구축과 고객관계관리 중심의 마케팅 전략으로 철새고객보다는 실질적인 우량고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에 중점을 둘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ON-OFF라인의 통합 프로그램을 진행

  • [마케팅] 하이트 프라임 마케팅전략
  • 맥주 고객의 흐름이 음주운전 회피, 가족과 함께 등의 이유로, 주거 밀집 지역으 로 몰리고 있어 영업 활성화에 유리하다.④ 맥주의 본고장 독일풍과 한국전통의 미를 살려 한옥의 서까래와 유럽의 청동기둥을 상 징하여 세련미와 포근하고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여 패밀리 비어바로서 가족단위의 고객을 확보하는데 월등히 유리하다.3). 차별화 전략①. 하이트 돌풍은 제조공법 및 원료의 차별화에 있다는게 하이트측의 설명이다.첫선을 보인 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