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컴, 닷컴기업] 닷컴(닷컴기업)의 개념과 닷컴(닷컴기업)의 사례(보부넷, 이페어런팅, 아이미디어, 폰닷컴, 마이클럽닷컴, 코리아닷컴, 다음, 인터파크) 및 닷컴(닷컴기업)의 전망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26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닷컴(닷컴기업)의 개념

Ⅱ. 닷컴(닷컴기업)의 현황
1. 보부넷
1) 회사개요
2) 투자개요
3) 비즈니스 모델의 특징
2. 이페어런팅
1) 회사개요
2) 투자개요
3) 비즈니스 모델의 특징
3. 아이미디어
1) 회사개요
2) 투자개요
3) 비즈니스 모델의 특징
4. 폰닷컴
5. 마이클럽 닷컴
1) 웹사이트 개요
2) 인터넷 비즈니스 전략
3) 웹사이트 전략
4) 웹사이트 구조(Website Architecture)설계
5) 네비게이션 시스템 설계(Navigation System Design)
6. KOREA.com
1) 웹사이트 개요
2) 인터넷 비즈니스 전략
3) 웹사이트 전략
4) 웹사이트 구조(Website Architecture)설계
5) 네비게이션 시스템 설계(Navigation System Design)
7. 다음(Daum)
1) 다음커뮤니케이션 - No. 1 브랜드 인지도, 수익모델은 변함없다
2) 광고 OK!, 전자상거래 No!
3) 포탈 생존전략 5계명
8. 인터파크
1) 인터파크 - 국내 전자상거래의 산증인으로 남겠다
2) 온라인 출신의 장점을 극대화하라
3) B2C 생존 5계명

Ⅲ. 닷컴(닷컴기업)의 전망

참고문헌
본문내용
닷컴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창업하여 인터넷에 접속한 소비자와 기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를 하는 기업이다. 인터넷을 나타내는 닷(.)과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컴(com)의 결합이다. 유통서비스(아마존), 금융서비스(E*Trade), 정보·오락서비스(포털, 인터넷 방송), 커뮤니티서비스(동호회) 등이 있다. 제공 서비스는 크게 정보콘텐츠(Contents) 제공, 커뮤니티(Community) 구성, 판매유통 및 중개(Commerce)로 구분된다. 닷컴의 정의에 대해서는 아직 다양한 견해가 존재하는데 이는, 인터넷산업이 아직 팽창 중이어서 산업의 실체와 범위를 규정짓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닷컴기업은 인터넷 기업 및 IT벤처의 일부분이다.
- 인터넷 기업 : 닷컴 + 인터넷 인프라기업(장비, ISP, 보안, 솔루션, 컨설팅, ASP, 인터넷 대금결제 등)
- IT벤처 : 인터넷 기업 + 컴퓨터 + 통신

Ⅱ. 닷컴(닷컴기업)의 사례

1. 보부넷

1) 회사개요

(1) 대표이사 : 이승훈
(2) 설 립 일 : 2000년 1월

2) 투자개요

(1) 투 자 사 : 소프트뱅크벤처스코리아
(2) 투자금액 : 10억원
(3) 투자조건 : 1주(액면가 5백원)당 2천원
(4) 투자시기 : 2000년 11월 15일
비즈니스의 최선두에 서서 땀을 흘렸던 영업사원들에게 인터넷의 등장과 확산은 그리 반가울리 없는 환경변화였다. 인터넷을 통한 전자상거래의 등장은 영업사원들이 소비자에게 제공해야 할 가격정보를 노출(사실 영업사원들의 소비자 협상력의 대부분은 가격정보를 가지고 있는데서 나왔다고 할 수 있다)시켰고 거래의 편의성과 비용절감의 혜택에 관심을 갖게
참고문헌
▷ 김병희, 유쾌한 광고, 통쾌한 마케팅!, 좋은 책 만들기
▷ 김영한, 닷컴실패의 7가지 유형, e카드뉴스
▷ 김정구, 미래형 e마케팅, 영진biz
▷ 디앤샵(2005), 인터넷 쇼핑몰 업계 최초로 1000만 회원 돌파
▷ 윤준수(2001), 인터넷과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의 대전환, 커뮤니케이션북스
▷ 인터넷 비즈니스, 수업자료
▷ 임규건 외 3명, e비즈니스 경영, 이프레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정의및 유형과경영원리[소셜커머스의장단점및문제점과해결방안][소셜커머스의현황과향후전망][소셜커머스]
  • 및 분야점유율은 다음 표와 같다. 순위업체명분야점유율순위업체명분야점유율1티켓몬스터16.01%11반띵1.34%2쿠팡13.67%12바이러스1.11%3위메프12.00%13데일리픽1.03%4그루폰코리아9.67%14해피바이러스1.01%5지금샵2.84%15달인쿠폰0.97 %6다음 소셜쇼핑2.73%16지니0.79 %7슈팡1.75%17티캣0.75%8헬로디씨1.63 %18엠팡0.64%9위폰1.56 %19뭉싸닷컴0.64%10쇼킹온1.51%20반토막티켓0.64%위 표에서 보다시피 우리나라 쇼셜커머스 업체의 분야점

  • [미디어경제학] SK 커뮤니케이션즈 기업분석
  • SK 커뮤니케이션즈 company analysis1. 기업소개2. 산업구조분석 및 시장현황 3. 경쟁업체 분석4. 내부역량 분석5. 경쟁전략 분석6. 미래 전략과 그에 대한 대비 1. 기업소개SK communications 사업현황SK communications는 크게 다음 네 가지의 서비스를 통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1. 네이트닷컴: 유무선 연계 포털사이트2. 싸이월드 : 커뮤니티3. 네이트온 : 유무선 연동 메신저4. 땅콩 : 게임포털이 모든 서비스들은 네이트닷컴과 연결되어 있

  • [정보통신] 입소문(구전)마케팅(Integrated WOM)의 새 시대가 열렸다.
  • 사례라고 하면 단연 MS의 핫메일이다. 지난 1998년 자사의 무료 e메일 서버 판촉 수단으로 네티즌을 인터넷에 연결시킨 핫메일은 1년 반 만에 12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했다. 또한 지난해 말, 일본에서는 한 광고대행사가 인터넷의 입소문 정보를 조사/분석하는 SW를 개발해 ASP 방식으로 광고주에게 판매하는 사례도 있으며, 프랑스의 경우 인터넷 마케팅에서 재미를 본 후 올해부터 모바일폰 마케팅 시장까지 진출하고 있는 업체도 있다.  2) 싸이월드 시

  • [인터넷마케팅] 온라인고객의 구매패턴
  • 아이튠즈로 애플이 확립한 본보기를 많은 업체들이 따라갈 것으로 전망했다. 애쉴리는 소액결제 시장이 여러 분야로 확장되는 것은 흥미로운 일이다. 기회는 많다. 예를 들어 수많은 휴대폰 사용자들이 통화연결음, 스크린 세이버의 잠재 수요처”라고 말했다. 페퍼코인의 마케팅 부사장 롭 카니에 따르면 디지털 컨텐트의 수요 증가로 소액결제의 단기적 성장이 촉진되고 있으며 시장의 잠재성은 훨씬 크다. 그는 온라인 디지털 컨텐트, 특히 음악의

  • [경영학] 프리챌 컨설팅 보고서
  • 코리아닷컴 멀티미디어컨텐츠- 설립당시부터 유료컨텐츠를주요 수익기반으로 설정- 현재 200여개의 업체로부터 제공받은 동영상 멀티미디어 컨텐츠- 올해 컨텐츠 매출 30억목표야후코리아오프라인브랜드 사업진출-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상품권, 카페, 문구류 등에 자사의브랜드를 판매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사업- YES(Yahoo Enterprise Service) 전략 : ASP, SW업체 등과협력해 개발한 야후! 포탈 빌더 2.0 으로 기업포탈 서비스다음메일서비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