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교육활용론] 원격교육 프로그램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서 론

2. 인천 e-스쿨 조사
2.1. 인천 e-스쿨 소개
2.2. 인천 e-스쿨 선정 이유
2.3. 인천 e-스쿨 구조 분석
- 사이트 구조 분석

2.4. 교육 내용 분석
- 교수․학습 과정 분석
원격교육 구성 개념 활용
2.5. 인천 e-스쿨 컨텐츠 평가

3. 결 론
본문내용
1. 서 론
원격교육은 매체라는 매개를 통하여 이루어지기 때문에 통신기술, 정보기술, 기술공학 등과 밀접한 연관을 맺으며 발전하여 왔다. 아울러 시대별로 변화하는 교육적, 사회경제적, 기술적 상황과 상호불가분의 통합관계로 메커니즘을 형성하였다.
원격교육체제의 발전, 원격교육의 학습모형 및 교육방법의 변화, 원격교육기술의 발전 등에 대하여 수업시간에 살펴보면서 이들 변화와 발전과정에서 정보통신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다양한 매체의 등장이 원격교육체제에 많은 영향을 미쳤음을 알게 되었다. 이러한 측면에서 앞으로의 원격교육은 지금수준보다 훨씬 능가할 정보통신기술과 첨단매체에 힘입어 보다 다양하고 빠르게 급성장 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었다.
미래사회에서는 일과 학습이 떨어질 수 없는 사회가 될 것이다. 사회의 빠른 변화에 발맞추기 위해 평생을 통해 학습할 필요성을 느끼게 되며 평생교육 환경은 가정, 사회, 학교 등이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통합된 모습을 보일 것이다. 앞으로의 사회에서 원격교육은 학습자가 집에서나 회사나 길거리에서도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형태로 발전할 것이며 교육의 질도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인천 e-스쿨에 대한 소개와 선택이유를 밝히고, 인천 e스쿨 사이트 전반의 구성을 분석해 보며, 인천 e-스쿨에서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들을 분석해 볼 것이다. 이와 같은 전반적인 분석을 통해 인천 e스쿨의 장점과 단점을 조명하여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원격 교육을 위해 앞으로 개선되고, 나아갈 방향에 대하여 생각해 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원격교육활용론
  • 분석단계가 개발의 초기에 이 루어진다 하더라도 교수 프로그램의 타당성에 의문이 제기되고 문제가 발생한다면 언제 든지 수행될 수 있다.(2)The Development Team원격교육 코스의 설계와 교수는 팀 작업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누차 강조해왔다. 팀의 크기는 2명이 될 수도 있고(저작자-편집자 모델), 20명 이상이 될 수도 있다(코스팀 모 델). ① 저작자-편집자(author-editor) 모델저작자-편집자 모델은 독립적인 학습 프로그램에서 일반적으로 활용된다. 내용

  • [팀프로젝트]원격교육 사이트분석
  • 원격교육활용론이란 과목을 통해 처음으로 사이트분석을 해봤다. 지금까지 별생각없이 이용해오던 사이트를 하나하나 자세히 분석하고 생각해보면서 사용자(학습자)와 가르치는 교수자와의 상호관계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과 그 상호관계를 유지시켜주고 연결시켜주기 위해 사이트를 관리하고 기술적 보완을 가능케 하는 관리자의 역할 또한 중요하다고 느꼈다.교육사이트란 무엇보다 사용자로 하여금 관심과 흥미와 집중을 유발시켜야 한다. 그리

  • [원격교육활용론] 온라인영어작문교육계획
  •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온라인을 통한 영어 작문 교육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많은 문제점들이 드러나고 있다. 실제 영어 작문 교육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느꼈던 문제점들과 그것들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수업시간을 통한 이론적 배경과 여러 참고 자료들을 사용하여 직접 영어 작문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보는 것을 이번 과제의 주제로 삼았다.2. 예상 문제점 분석(1)온라인 교육의 질을 평가함에 있어서 학생들이 가장 중

  • [원격교육활용론] 제 7장 원격교육과 매체
  • 원격교육에서 학습자가 스스로 학습을 진행할 경우 다양한 학습자료와 활동에 대해 자 세한 지침이 제공되어야 한다.(5) 학습자의 참여 유도1) 학습자의 능동적인 참여가 요구된다.2) 다양한 상호작용 활동으로 강화될 수 있다.3) 수업진행 중에는 적절한 피드백이 제공되어야 하고, 이는 다음 단계의 심화학습으로 연 결되어야 한다.(6) 평가와 수정 1) 교수자와 학습자 모두 평가를 수행한다. 2) 구체적인 평가 항목 : 학습자들의 수업목표 충족여부,

  • 2008년2학기원격교육활용론-아동 미술치료
  • 2008년 2학기 원격교육활용론미술치료를 통한 자아존중감향상 프로그램저소득 아동들을 대상으로조원 : * 목차 *1. 프로그램 소개1) 프로그램 주제2) 프로그램 선정이유3) 프로그램 운영방법2. 상황분석1) 외부환경2) 내부환경3) SWOT분석3. 교육 대상 및 대상의 특성1) 교육대상2) 교육대상의 특성4. 요구되는 기능 및 자원1) 인적자원 및 기능2) 물적자원 및 기능5. 홍보방법 및 사전 준비6. 교육 내용1) 강의 개요 및 유인 책2) 강의 세부 내용7.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