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한국방송통신대 부설 종합교육연수원 기관 탐방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8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방송통신대 종합교육연수원 기본 현황
1. 방송통신대 종합교육연수원 연혁
2. 조직 현황
3. 교육과정 현황
Ⅱ. 종합교육연수원의 가치체계 분석
1. 사명 및 비전
2. 세부과제
3. 정체성
Ⅲ. 원격교육연수원 교육과정 특성 분석
1. 교육내용
2. 교육 방법
3. 평가 방법
Ⅲ. 원격교육연수원 경영 분석
1. 원격교육연수원의 교육과정 관리
2. 원격연수원의 인사관리
3. 원격연수원의 조직관리
4. 행 ․ 재정적 지원체계
Ⅳ. 종합 분석
- 본문내용
-
Ⅱ. 종합교육연수원의 가치체계 분석
1. 사명 및 비전
본 연수원은 21세기 지식정보화 시대에 걸 맞는 교원의 전문성과 능력계발을 위한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함으로써 우리나라의 교육발전과 교원의 자아실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2. 세부과제
종합교육연수원이 사명과 경영 목적을 실행하기 위한 세부 과제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로 교원들의 계속적인 계발과 성취 방안을 강구하는 질 높은 연수 프로그램을 계속 개발 하여 세계 수준의 교원연수기관으로서 자리 매김한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로 지역 대학에 다양한 교원연수 프로그램 지원하고 지역 대학 간의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것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합니다. 세 번째로 Idea Pool 구성을 기초로 하여 프로그램 기획 및 개발할 것이라는 점입니다. 본 연수원의 연구프로젝트의 성과물과 다른 연수기관의 자료, 연구원의 연구자료 및 신문과 잡지 등의 각종 자료들을 통해 Idea Pool을 구성하여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기로 내부 방침을 정했습니다. 이때 think-tank 기능 중점을 두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마지막으로 통합 교육 기반을 단단히 마련한다는 것입니다. 원격 교육이 대부분 online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나 원격영상강의가 이루어지고 있는 지역대학을 중심으로 offline 교육을 활성화하여 online-offline 이 동시에 잘 이루어지는 통합교육 기반을 조성해야한다는 점에 역점을 두어 세부 과제를 실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 좀 더 알아듣기 쉽게 도표를 사용하고,
간결한 문장을 사용했더라면 더 좋았을 듯 싶습니다. - jdal***
(2006.06.21 03:46:5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