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커뮤니케이션] 사례를 통해 본 호감의 법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신체적 매력
1) 영화 - 미녀는 괴로워
2) CF - 장동건, 김태희, 차인표의 에토스
3) 닉슨과 케네디
2. 사회적 매력
1) 몽골과 한국
2) 오바마, 이명박 대통령
3) CF
3. 기능적 매력(task attractiveness)
연상의 법칙(the principle of association)
[마피아 게임과 연상의 법칙]
게임 룰 설명
직업 설명
연상의 법칙 실험하기
마피아 게임에서 끝까지 생존하기
- 본문내용
-
1.신체적 매력
1) 영화 - 미녀는 괴로워
영화<<미녀는 괴로워>>를 본 적이 있으면 이 장면을 꼭 기억한다.
여주인공 '한나'의 차가 앞에 택시와 부딪쳐서 택시 아저씨 내려서 한나와 이야기하는 장면이다. 아저씨가 한나의 얼굴을 보기 전에 욕도 하고 행패도 부린다. 하지만 한나의 예쁜 얼굴을 보자마자 표정이 변했다. 만약에 한나는 예쁜 여자가 아니면 아마 그렇게 쉽게 해결할 수 없겠다.
2) CF - 장동건, 김태희, 차인표의 에토스
☞ 에토스(ethos)는 화자의 설득력을 말한다. 광고의 모델, 또는 광고주, 혹은 광고를 만드는 사람과 관련된 설득요인이 바로 에토스다. 높은 윤리의식(ethics)도 바로 이
에토스에서 나온다.
신뢰성이나 전문성에 의한 송신자 공신력(source credibility) 말고도,
매력성이라는 차원에서 광고의 화자(話者)는 설득력을 갖는다. 물론, 리더십이나 카리스마도 광고에 활용된다. 광고모델이 갖는 심리적, 물리적 매력은 소비자의 설득을 얻기 매우 쉽다. 먼저, 장동건이 등장한 소나타 광고. "누가 봐도 잘 생겼다. 세계가 먼저 알아봤다. 감동은 아무나 주는 게 아니다" 차를 이야기하는 건지 모델을 이야기 하는 건지, 하여튼 중의적인 카피가 모델의 에토스를 높여준다. 이쯤되면 '장동건의 소나타'라 할 수 있겠다. 마티즈 광고에서는 마티즈와 김태희를 동일시(identification) 하고 있다. 헤드라인 "I am ★ Star"가 그것을 부연해서 설명하고 있다. 우선은 김태희에게 시선을 빼앗기겠지만, 50만명의 팬을 가진 진짜 스타는 Driving ★ Star 마티즈다. 오피러스의 경우는 좀 다른 에토스를 보여주고 있다. 앞의 두 모델이 갖는 신체적인 매력과는 다른 심리적인 매력이 좀 더 부각된 경우다. 차인표와 신애라 부부를 비롯한 나눔의 실천을 아는 "오피러스 피플" 14명이 광고모델로 등장했다. 설득의 기술 첫 번째는 바로 에토스! "말하는 사람이 믿을 만한가?" 공신력이 핵심이다.
3) 닉슨과 케네디
vs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 (노조 및 노사관계) 현대자동차 노사관계에 대한 분석
- [사회복지법제와실천]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대상자 선정 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제도가 법적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사회학] 전시회감상문-‘페이퍼 테이너에서’ 열리고 있는 ‘브랜드를 밝히다’ 전을 다녀와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