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광고론] 미국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목 차
Ⅰ. 미국광고시장 현황 및 광고회사 소개
Ⅱ. 미국광고의 특징
Ⅲ. 미국 인쇄광고
Ⅳ. 미국 옥외광고
Ⅴ. 한국과 미국광고의 차이
Ⅵ. 앞으로의 미국 광고시장의 방향
Ⅶ. 결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6. 미국 광고에는 연예인이 없다
미국의 TV광고는 대부분 '연예인'이 없다. 지역광고라 하여 소규모 회사가 내는 광고에는 자금의 부족으로 연예인이 없는 것이 당연하다. 하지만 미국의 대기업 (애플, 코카콜라, 버드와이저, 스니커즈)의 광고 역시 연예인은 전혀 없다. 또한 미국에서는 광고업계 최대의 돈 잔치이며, 자존심이 걸려있는 슈퍼볼 광고 대회(미국 미식축구 결승전에서 나오는 광고 중, 가장 창의성 있고 재미있는 광고에게 상을 주는 대회)에서도 연예인이 나온 광고는 찾아 볼 수 없다. 올해 슈퍼볼 광고페스티벌에 현대자동차도 참여했었는데, 현대 자동차 광고 또한 연예인을 사용하지 않았다. 그렇다면 왜 미국 광고는 한국처럼 몇 억씩 들어가며 연예인을 사용하지 않는 것일까? 이윤을 최고의 가치로 생각하는 미국 사회 내에서 광고업계가 연예인을 쓰지 않는 이유는 간단하다.
첫째로 연예인을 사용하게 될 경우 비용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며, 이에 따른 광고 매출의 비용 및 편익 위험도(risk)가 커진다. 또한 이 광고비용은 소비자에게 전가된다.
둘째로 연예인을 사용하게 될 경우, 연예인과 제품의 이미지가 겹쳐서 제품의 특징을 올바로 각인 시킬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연예인과 제품의 연결고리로 맺어진, 연상 이미지만이 강조될 뿐이다) 셋째로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이유인데, 연예인을 광고에 쓰지 않더라도 충분히 효과적이고 창의성 있는 광고를 만들 수 있다.
Ⅲ. 미국 인쇄광고
<그림13> 핸드로션 브랜드 On The Job Hand lotion 광고
거친 작업 환경 속에서 맨손으로 일을 해야 해 손의 피부가 쉽게 거칠해지는 사람들을 위한 핸드로션이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재치 있고 감각적인 비주얼을 연출했다. 맨손으로 작업해야 하는 사람들의 거친 손을 보호하기 위한 핸드로션이라는 점을 멋지게 강조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 문헌-
http://blog.naver.com/whiteb76?Redirect=Log&logNo=50032902298
(미국광고시장 현황 및 회사 소개)
http://www.youtube.com/watch?v=DmHuuoJQBrI (성적인 광고 - 패리스힐튼 동영상)
http://blog.naver.com/niceidean/60096287506 (애플비교동영상)
http://horse81.tistory.com/372 (유머전달광고 - 미국대부업체 동영상)
http://blog.naver.com/megkis/150002303108 (공익, 캠페인 광고 특징)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coolsaem&logNo=10077650419
(유명광고 슬로건)
http://mashable.com/2009/06/29/billy-mays/ (정보전달 광고동영상)
http://blog.daum.net/ppspr/636 (유머광고의 특징)
http://www.hs-ad.co.kr/webzine/090102/about15.asp (옥외광고 시장현황)
http://theblack7.blog.me/100050282316 (옥외광고 시장현황)
http://blog.paran.com/blue5191/22510290 (옥외광고 사례1)
http://blog.naver.com/js1004ys/memo/10098402956 (옥외광고 사례1)
http://teddytd.tistory.com/entry/OAAA%EB%AF%B8%EA%B5%AD%EC%98%A5%EC%99%B8%EA%B4%91%EA%B3%A0%ED%98%91%ED%9A%8C-2007-OBIE-%EC%88%98%EC%83%81%EC%9E%91 (옥외광고 사례2)
http://blog.naver.com/kisail012?Redirect=Log&logNo=150017491536
(한국광고표현전략과 미국광고표현전략의 차이점)
http://blog.joinsmsn.com/media/folderlistslide.asp?uid=parktaeinn&folder=1&list_id=10910680 (미국의 동성애자를 패러디한 스니커즈 광고 -스타마케팅보다 설득적)
http://blog.naver.com/mimbong?Redirect=Log&logNo=50084926474&jumpingVid=EC888F77F2234E47271CEF7884343F1669C8
(2010년 44회 슈퍼볼 미국TV광고 중 소비자 인기투표 1위를 한 스니커즈 광고)
http://blog.naver.com/paranzui?Redirect=Log&logNo=50077189548
(한국의 스타마케팅으로 효도르를 모델로 한 스니커즈 광고)
http://news.naver.com/main/vod/vod.nhn?oid=055&aid=0000067262
(한국의 금연광고 - 한국의 광고규제 항목)
http://keywui.chosun.com/contents/section.view.keywui?mvSeqnum=148672&cateCategoryId=102&cateSubCategoryId=3
(미국의 환경공익광고- 미국광고규제 항목인 어린이를 모델로 한 환경공익광고로 논란)
http://blog.naver.com/stussy9505?Redirect=Log&logNo=60063911402
(기아자동차 햄스터를 이용한 쏘울 미국광고 성공 사례)
http://cafe.daum.net/kimshzenglish/QMg0/27?docid=19Y0C|QMg0|27|20090427195402&q=%B9%CC%B1%B9%B1%A4%B0%ED&srchid=CCB19Y0C|QMg0|27|20090427195402
(앞으로의 미국 광고 시장의 방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원봉사자 모집방법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 요건 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쓰시오
- 1880년대 독일 비스마르크 사회입법의 제정 목적 및 성격, 시대적 배경, 운영원칙, 주요 사회보험, 복지국가에 미친 영향
- 누리과정을 기반으로 유아반(3, 4, 5세) 중 하나의 연령을 선정하여 일일 보육계획을 작성하시오
- 주제 최근 급증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사회복지실천현장(지역아동센터, 장애인 시설, 노인요양원) 중 한 곳을 선정하여 설립목적, 주요 프로그램 2가지 정도를 소개합니다 그리고 실천현장이 지니고 있는 문제점에 따른 개선방안을 주관적 측면(자신의 견해)와 객관적 측면(정책, 제도 등)에서 제시하세요
- 교육심리학_다중지능이론에 대하여 조사하고 본인이 예측하는 자신의 강점지능과 약점지능에 대하여 그 이유를 들어 기술하고 본인의 강점지능을 강화하고 약점지능을 보완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위기 개입 모델 적용 사례
-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공공부조인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은 1999년 제정 이후 몇 차례 개정이 있었습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제정 이후 개정 과정을 설명하고, 그 과정을 권리성(사회복지수급권) 측면에서 평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 노인복지-어르신인터뷰
- 장애인거주시설의 발달장애인의 자기결정권과 사회복지사의 딜레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