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프로 농구 서울 `라이언스`팀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1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개관
제목
연구 배경
-스포츠 마케팅이란
-스포츠 마케팅 대상으로 KBL을 선정한 이유
연구 목적
컨셉
주요 전략
Ⅰ. 마케팅 환경 분석 (3C)
(1) 문제설정
(2) 계획 수립 및 조사
① 2차 자료를 통한 시장 조사
② 1차 자료를 통한 시장 조사 (설문조사, 인터뷰)
(3) 조사 결과 분석
Ⅱ. 전략 수립 단계(STP)
(1) 시장 세분화
(2) 표적시장 선택
(3) Positioning 컨셉 설정
Ⅲ. 목표 수립
Ⅳ. Action Plan
Product Process
Marketing Mix : 4P Promotion + 3P Physical evidence
Place People
Price
Ⅴ. 실행
(1) 조직 구조
(2) 예산
(3) 장단기 계획
Ⅵ. 평가 (예상되는 결과 및 feedback)
첨부 : 시장 조사시 사용한 설문지
- 본문내용
-
스포츠 마케팅이란?
오늘날의 스포츠는 미디어의 발달에 힘입어, 건강 유지의 차원을 넘어서서 이미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서 자리를 잡았다. 그러나 우리에게 있어 스포츠는 선뜻 "산업"으로 여겨지지 않는다. 이른바 3S 정책과 함께 과거 군부 독재 시절 스포츠가 악용된 적도 있었고, 독립된 사업체로서가 아니라 대기업에 종속된 위치에서 구단이 운영되어 왔으며 전문 인력의 부족으로 스포츠 산업의 체계적 발전이 부족했다. 또 스포츠를 일상에서 즐기는 문화도 정착되어 있지 않아 국제 경기에서 우리나라 선수가 좋은 성적을 거두었을 때에만 반짝 하는 관심을 보이는 우리의 문화 또한 스포츠 산업 발전을 어렵게 했던 요인이다. 우리나라의 스포츠 산업 현실을 살펴보면, 국내 총생산(GDP)대비 스포츠 산업 비율이 일본이나 미국 등과 비교할 때 현저하게 낮을 뿐만 아니라 그 동안 스포츠 마케팅이라는 개념 또한 생소하게 여겨져 왔었던 것이 사실이다. 또한 스포츠 마케팅이 소규모 영세한 스포츠 이벤트업으로 인식되는 성향이 강하고 스포츠 서비스 업체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지원이 미약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스포츠 마케팅에 주목한 이유는, 경제가 성장하고 핵가족이 점차 증가하면서 가족 단위의 여가 생활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그들의 요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레포츠 산업의 발전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스포츠 마케팅이란 개념상으로 스포츠에서 파생된 모든 상품을 개발하여 유통시키는 것이다. 스포츠 마케팅에서도 간접 경쟁은 존재한다. 다른 종목의 스포츠 경기나 영화, 각종 문화
자료평가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잘봤어요.
- ooppi***
(2011.11.06 22:54:2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