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방법] 1인 미디어가 관광동기에 미치는 영향 조사 -블로그 ,미니홈피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0 / 2019.12.24
  • 7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연구 배경과 목적

2.연구방법

(1)연구모형
(2)연구 가설의 설정
(3)변인의 조작적 정의
(4)자료수집 및 분석 방법

3.연구결과

(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2) 변인의 타당도 및 신뢰도 분석
(3) 연구가설 검증

4.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연구배경과 목적
- 젊은 층을 중심으로 1인 미디어의 사용이 급증

- 그들의 태도와 동기에 자극이 될 수 있는 하나의 도구로서 1인 미디어를 인정.

- 우리가 연구하고 있는 관광분야에서 관광동기를 자극할 수 있는 하나의 요소로 1인 미디어를 인정하고 이 분야에 대한 연구를 시작하게 됨

- 1인 미디어의 결정요인과 이용함으로써 느끼는 태도를 조사해 그것이 관광동기에 영향을 주는지에 대한 연구를 시작으로 관광업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자료를 제공
참고문헌
김지수(2004a), “블로그의 사회문화적 진화와 이슈”, 정보통신정책, 제16권 8호 통권 346 호
김지수(2004b), "디지털 인맥과 인간 관계망“, 정보통신정책, 제 16권 16호 통권 354호
김지수(2004c), "1인 미디어, 블로그의 확산과 이슈“. 정보통신정책, 제 16권 22호 통권 360호
민현선(2007), “1인 미디어를 이용한 마케팅의 효과에 관한 연구: 블로그와 미니홈피를 중심으로”, 숙명여대 테크노경영대학원석사 논문
김중태(2004), 나는 블로그가 좋다, 이비컴
김연정(2005),“한국형 블로그 이용자의 가치체계에 관한 연구: 레더링 기법을 중심으로”, 광고연구 제68호
권상희, 우지수(2005), “블로그미디어 연구: 블로그 이용 및 만족과 인지 행태에 관한 연구”. 한국방송확보, 제 19권 2호
서창원(2004), 싸이월드 미니홈피와 블로그 나도 운영할 수 있어요, 삼각형프레스
네이버백과사전(2007), “www.naver.com"
오민재(2006), 드라마 촬영지 관광객의 이미지에 따른 관광동기 유형별 포지셔닝 연구, 경희대 대학원
황정선(2006), 1인 미디어를 활용한 브랜드 커뮤니티의 브랜드 충성도 형성에 관한 연구- 싸이월드 타운 홈피를 중심으로, 서강대학교
이은영(2006), 블로거의 유형과 블로그 이용 형태에 기초한 구전 마케팅 전략: 오피니언 리더, 마켓메이븐, 얼리어답터를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황영현(2006), 관광의사결정 종류에 따른 인터넷 선호의 영향요인, 觀光學硏究. 제30권 제4호 통권56호 (2006. 8), pp.171-189
윤지환, 박상이(2003), 인터넷 여행자 커뮤니티 현황과 컨텐츠 분석, 대한관광경영학회 학술연구발표 논문집, 2003권, 단일호
김용현(2005), 블로그 마케팅의 효과에 관한 연구, 고려대 언론대학원
이후석, 이홍규, 오민재(2004), 문화관광의 형태와 특성에 따른 관광지 선택의 결정 요인,
성준호, 엄서호(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반조리식품 마케팅 분석
  • 미디어를 통해 다수의 대중에게 자사와 제품을 홍보하고 각인시켜야한다. 예를 들어 여성잡지를 통한 소개와 광고로 주 소비계층 중 하나인 주부를 끌어모으는 식이다. 또한 브랜드명인 홈밀, 즉 집에서 먹는 음식 이라는 모토를 사용하여 다양한 음식을 청결하며 저렴한 가격에 집에서 편히 즐길 수 있음을 강조하며 자신이 직접 요리함으로서 얻는 만족감을 메시지에 담는 것도 한 전략이 된다.그리고 항상 고객만족에 힘을 쏟아야한다. 고객의 소리

  • 뉴미디어와 불법복제 및 저작권
  • 방법이 문제가 된다. 인터넷 사용으로 인해 전 세계는 지구촌이라는 지구 공동체의 범위로 좁혀들었다. 단숨에 전 세계를 만날 수 있는 인터넷 세상에서 앞으로 표준화된 저작권법을 제정하여 공통으로 시행해야 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시민들이 올바른 방법으로 컨텐츠를 사용하고 자기 스스로 불법 다운로드를 근절하려는 자세를 키워야 한다는 것이다.Ⅳ. 불법다운로드가 문화산업에 미치는 영향 Ⅳ. 불법다운로드가 문화산업에

  • [최신경영기법] 싸이월드 & 프리챌 최신경영기법
  • 미니홈피’가 대표적 사례라 할 수 있다. 불특정 다수에게 본인을 노출시키는 블로그 방식에서 발전해 ‘일촌 맺기’ 개념을 통해 온라인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강화하는 수단이 되고 있다. 현재 싸이월드는 월 순방문자 수 1000만명(2월 코리안 클릭 조사결과 기준)을 돌파해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회원 600만 명이 ‘싸이질’이란 신조어를 만들어낼 정도로 본인 미니홈피 꾸미기에 빠져 있다. 개인 간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커뮤니티는 신뢰를

  • [국제커뮤니케이션] 새로운 대안 미디어(ucc)
  • 영향력에서 전통적인 인쇄매체를 능가하는 매스미디어로 자리 잡게 되었다.수신기 판매가 확대되고 라디오방송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지자 1920년대부터 본 격적인 방송국이 곳곳에 설립되었으며, 수신기 보급의 확대를 위해 방송내용도 오락적 성격이 강화되었다.영국정부는 전쟁을 통해 라디오의 위력을 실감했고 미국 라디오방송의 초기 혼란상을 목격했기 때문에 이를 사기업의 운영에 맡기는 것을 꺼려했다 그래서 영국을 중심으로 유럽

  • [매스미디어와 정치] 선거제도와 윤리법제
  • 미디어를 이용한 선거캠페인, 후보자 TV초청 토론회, 대담개최 및 여론조사 공표금지와 출구조사(exit poll), 미디어의 후보자 지지표명(media endorsement)등 법, 제도적으로 정비해야 할 조항들은 그대로 남겨져 있었다. 개정 당시부터 이미 현실적으로 보다 공정하고 형평성 있으며 객관적인 선거보도가 가능하도록 선거법을 재개, 정해야 할 필요성도 제기 되었다. 2004년의 선거법 개정은 저비용 고효율의 미디어 중심 선거체제의 강화 측면에서 파악된다. 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