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의 유형, 특징, 기능과 광고의 소구 분류 및 디지털TV방송에서의 광고 활성화 방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9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광고의 유형
1. 전자프로그램안내 배너광고
2. 전자프로그램안내 동영상광고
3. 방송프로그램안내 배너광고
4. 채널별 전자프로그램안내 광고
5. 프로그램연동형 쌍방향광고
6. 광고연동형 쌍방향광고
7. 데이터 채널광고
8. 타깃선택형 쌍방향광고
9. E - Coupon 연계광고
Ⅲ. 광고의 특징
Ⅳ. 광고의 기능
Ⅴ. 광고의 소구 분류
Ⅵ. 디지털TV방송에서의 광고 활성화 방안
1. 정부정책 측면
2. 방송사의 측면
3. 기업 측면
4. 광고회사의 측면
5. 학계의 측면
Ⅶ.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5초 광고효과에 관한 중요한 의제는 현 매체환경에 관련된 것이다. 15초 광고단위에 대한 엄청난 수요에 의해 상처받은 3개 TV 네트워크사는 짧은 광고물에 대한 광고비 인상을 요구하고 있다. 그러나 15초 광고에 대한 공방은 가격이상의 문제들을 내포하고 있는데, 즉 혼잡(clutter)과 상품보호 (product protection)에 관련된 것이다. Gay에 의하면, 네트워크사들은 15초 광고를 표준광고단위로 제도화하고 싶은 욕구와 광고혼잡을 극소화하기 위한 또 다른 욕망사이에서 고민하고 있다(현재 각 네트워크사는 혼잡을 방지하고 상품보호를 하기 위해 하나의 광고블록 안에 15초 광고를 2개까지만 허용하고 있다). 즉 네트워크사들은 근본적인 의문점을 가지고 고투하고 있다. 만약 좀더 많은 15초 광고를 허용한다면, 광고효과가 감소할 것인가, 혹은 좀 더 나쁜 경우에는 시청자들이 광고를 외면해 온 것 이상으로 광고를 기피할 것인가. 이러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많은 업계 전문가들은 15초 광고단위가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이유로 표준광고 단위가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첫 번째 이유로 네트워크사들은 이윤을 극대화하는 사업을 한다는 것인데, 이러한 목표를 성취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은 팔 수 있는 광고의 수를 늘리는 것이다. 두 번째로는 15초 광고의 운명(fate)이 광고주가 아닌 네트워크사에게 달려있다는 것이다.
Ⅱ. 광고의 유형
1. 전자프로그램안내 배너광고
전자프로그램안내(EPG)란 인터넷에 비유하면 일종의 프로그램 검색엔진이다. 백 개를 훌쩍 뛰어넘는 위성방송 채널이 하루에 제공할 프로그램 수는 약 4천 개를 넘어선다. 케이블이 디지털화되면 위성방송 못지 않게 채널 수가 늘어날 것이다. 이렇게 되면 시청자가 언제 어디서 무슨 프로그램을 하는지 알려고 "TV 가이드" 같은 책자를 뒤적이다가는 시간만 낭
- 참고문헌
-
백정이 / 1996, 잡지광고의 여성 역할 이미지 변천에 관한 연구 1980년대와 1990년대 잡지광고물 내용을 중심으로, 성신여대 대학원
박주혜 / 2002, TV광고를 통해 본 언어, 영상, 음성 메시지의 의미론적 연관관계에 대한 연구
이화자 / 1993, 된 광고 든 광고 난 광고, 나남출판
이두희 / 1998, 광고론, 박영사
이강원․박원기 / 1995, 광고효과와 매체기획, LG애드
임동성 외 / 1999, 정보사회와 광고, 이진출판사
정수경 / 1988, TV광고에서 유머소구의 효과, 한양대학교 석사학위논문
R.호블란트&G.B.윌콕스&이대용 역 / 1994, 광고와 사회, 나남신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