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GI란 무엇인가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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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정성조사와 표적집단면접

○FGI 준비와 실행

○FGI 관련 사진

○FGI 동영상

○심층화를 위한 간접질문방법
본문내용
Ⅱ. 개인심층면접
면접자와 응답자의 1 대 1 대면  생각, 느낌 파악
FGI가 불가능하거나 가능해도 바람직하지 않은 경우 면접원이 개별적으로 방문
긴 시간을 내기 어려운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의사, CEO 등)
남들 앞에 터놓고 얘기할 수 없는 민감한 주제를 다룰 경우(피임약 사용, 재테크 등)
Ⅲ. 관찰
소비자의 구매 현장이나 제품이 사용되는 현장에서 소비자 행위를 관찰하여 소비자를 이해
현장에서 이루어지므로 사실성 높음
사용빈도는 낮으나 소비자의 언어에 의한 메시지를 통한 이해가 불완전하다고 생각될 때 사용
인간은 93%를 비언어적 메시지를 사용해서 커뮤니케이션하므로 언어 메시지에만 의존하여 소비자를 이해할 수 없음
관찰은 인간의 커뮤니케이션 방법 중 55%에 해당하는 표정, 몸짓으로 소비자를 이해
자연스런 행동을 잡아낼 수 있으나 관찰된 행동을 통해 내면의 상태 추론 어려움(구매현장개입법으로 극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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