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경영] 천호식품의 성장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18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선정동기 및 기업소개
2. 천호식품 CEO 김영식 회장 소개
3. 천호식품 창업 배경 및 성장 스토리
4. 천호식품 환경분석
5. 천호식품의 현재전략
6.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경영전략 제안
- 본문내용
-
1. 선정동기 및 기업소개
(1) 선정동기
1984년 건강식품 시장에 뛰어든 천호기업은 창업자인 김영식 회장의 고향인 부산을 근거지로 하여 경영활동을 하기 시작하였다. 하지만 창업 당시에는 천호식품의 낮은 인지도와 대기업 계열사가 대부분인 다른 기업과의 경쟁에서 불리한 위치에 놓여있었고, 그리하여 기업 초기에는 고전을 면치 못하였다. 이에 위기감을 느낀 김영식 회장은 적극적인 홍보활동과 건강식품 개발을 통하여 부산지역에서 건강식품 기업으로써 이름을 알리고, 자리를 잡아가는 데 성공하였다.
하지만 IMF 경제위기의 여파는 천호식품도 피해가지 못하였고, 자금 부족으로 인하여 그나마 부산지역에서 쌓아가고 있었던 기업 인지도와 매출 증가세도 멈추게 되며 천호식품은 존폐 위기에 놓이게 된다. 기업경영자로서의 김영식 사장님이 지금까지 탄탄대로만 걸은 것은 아니다. 한때의 성공으로 무리하게 사업을 벌이다가 위기를 맞아 자살 일보 직전까지 갔으며, 다시 맨손으로 시작해 온갖 고생 끝에 현재의 기반을 마련하는 등 적잖은 우여곡절을 겪었다. 그 과정에서 몸소 느끼고 경험했던 것을 바탕으로 건강식품시장에서 우뚝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우리 조는 이런 사장님의 성공 방법과 더불어 기업을 이끌어 가는 방법, 제품을 마케팅 하는 방법을 배우고자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