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경영] 천호식품의 성장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동기 및 기업소개
2. 천호식품 CEO 김영식 회장 소개
3. 천호식품 창업 배경 및 성장 스토리
4. 천호식품 환경분석
5. 천호식품의 현재전략
6.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경영전략 제안
본문내용
1. 선정동기 및 기업소개

(1) 선정동기

1984년 건강식품 시장에 뛰어든 천호기업은 창업자인 김영식 회장의 고향인 부산을 근거지로 하여 경영활동을 하기 시작하였다. 하지만 창업 당시에는 천호식품의 낮은 인지도와 대기업 계열사가 대부분인 다른 기업과의 경쟁에서 불리한 위치에 놓여있었고, 그리하여 기업 초기에는 고전을 면치 못하였다. 이에 위기감을 느낀 김영식 회장은 적극적인 홍보활동과 건강식품 개발을 통하여 부산지역에서 건강식품 기업으로써 이름을 알리고, 자리를 잡아가는 데 성공하였다.
하지만 IMF 경제위기의 여파는 천호식품도 피해가지 못하였고, 자금 부족으로 인하여 그나마 부산지역에서 쌓아가고 있었던 기업 인지도와 매출 증가세도 멈추게 되며 천호식품은 존폐 위기에 놓이게 된다. 기업경영자로서의 김영식 사장님이 지금까지 탄탄대로만 걸은 것은 아니다. 한때의 성공으로 무리하게 사업을 벌이다가 위기를 맞아 자살 일보 직전까지 갔으며, 다시 맨손으로 시작해 온갖 고생 끝에 현재의 기반을 마련하는 등 적잖은 우여곡절을 겪었다. 그 과정에서 몸소 느끼고 경험했던 것을 바탕으로 건강식품시장에서 우뚝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우리 조는 이런 사장님의 성공 방법과 더불어 기업을 이끌어 가는 방법, 제품을 마케팅 하는 방법을 배우고자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이마트 경영전략 분석과 나아갈 방향제언
  • 성장기를 맞게 된다. 4) 4단계 : 제 3세대 할인점 (1998년 이후)해당점포∙ 성서점, 산본점, 천호점, 가양점키 워 드∙고객편의시설확대(시청민원실, 어린이 휴게실 등)∙ 수익중심 마케팅∙ 선점전략강화 사이버 쇼핑몰∙ 새로운 기업간 문서교환 모델 제시∙ 윤리경영의 선포1998년 김천, 동광주, 청주, 전주를 오픈하여 전국 체인만을 완성한 해이다. 지역단체 마일리지, 최저가격 2배 보상제 , 신선도 만족책임제 , 비식품 선도관리 실시등 서비스

  • [전략경영] ㈜세실 기업분석
  • 식품규격위원회(CODEX)와 같은 기구를 통해 농산물에 대해 잔류농약 최대 허용치 설정을 통해 전세계 식품의 안전화를 꾀하고 농산물 교역의 기준화를 진행하고 있다. 웰빙 트렌드의 확산으로 유기농산물 시장규모는 미국과 유럽 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2000년 이후 매년 20% 내외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중국은 친환경농산물인 녹색식품을 전략적 수출농산물로 육성하고 있고, 일본은 국내산 유기농산물의 부족으로 유기농산물 수입이

  • [경영혁신] 이마트 성공요인 및 중국 진출 성공 전략 분석
  • 전략을 추진, 장기적인 관점에서 store loyalty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지역상권을 선도하기 위해 지역상권의 중소업체들과 협력하여 지역의 대표적인 유통업체가 됨으로써 구매능력을 강화하고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 지역 커뮤니티의 중심센터로 발전하고 있다. (3) 윤리 경영과 마케팅윤리 경영은 기업이 이윤추구라는 본래의 목적 수행과 동시에, 고객 협력회사 주주, 종업원,지역 사회 정부 등 기업의 이해 관계자들이 공존 공영하도록 기업경영을

  • 중소기업 경영론 BBQ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
  • BBQ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목 차1. 기업소개와 선정이유 가. 기업소개 나. 선정이유 2. 창업자와 창업스토리 가. 창업자 나. 창업스토리 3. 현재 기업의 상황분석 가. Five forces 분석 나. SWOT분석 다. STP분석 라. 4P분석 마. 재무분석4. 현재 기업의 주요 경영전략 가. 교육중심 경영 나. 품질경영 다. 적극적인 인프라 투자 라. 세계화전략 마. 혁신의 BBQ 5.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경영전략 제언 가. 국내시장 전략 제언 나. 해외시장 전략 제

  • [졸업][마케팅관리]백화점 고객관계관리와 DM(Direct Mail)사례분석-현대백화점
  • 전략적 고려 요소162. 백화점에서의 DM 도입 원인17(1) IMF 전후 백화점 경영환경의 변화17(2) 할인점의 급성장과 유통시장 개방17(3) IMF 체제에 따른 극심한 불황과 업계 재편183. 현대백화점(천호점)의 DM 이용 사례194. DM의 활용상 문제점215. D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