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기 발달특성 및 발달과업] 아동기 신체발달, 심리적 발달, 사회적 발달의 특징, 아동기 발달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6 / 2020.04.06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 핵심내용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목차
아동기 발달특성 및 발달과업
I. 아동기의 신체적 발달
1. 신체적 성장
2. 운동기능 발달
II. 아동기의 심리적 발달
1. 인지발달
2. 지능발달과 지능검사
3. 심리적 발달과 사회복지실천
III. 아동기의 사회적 발달
1. 가족과 사회적 발달
2. 또래집단과 사회적 발달
IV. 아동기 발달과업
1. 발달단계와 발달과업
2. 구체적 발달과업의 내용
1) 놀이에 필요한 신체기술 학습
2) 자신에 대한 건전한 태도 형성
3) 또래친구 사귀는 법 학습
* 참고문헌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인간발달 / 박성연, 백지숙 저 / 파워북 / 2011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인간행동과 심리학 - 김청송/오세진 외3명 저, 학지사, 2015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현대사회와 가정 / 허혜경, 박인숙 외 1명 저 / 동문사 / 2017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아들러 인생방법 심리학/알프레드 아들러 저, 한성자 역/동서문화사/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00706)장애인의 생애주기별 특징과 욕구에 맞는 서비스 접근 방법에 대해 기술하시
  • 과업을 달성해야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다. 사회구조와 경제 등 여러 요소로 인해서 생애주기가 달라질 수 있지만 보편적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의 생애주기별 복지는 많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지만 장애인들에게 세부적으로 복지에 신경 써야 한다. 누구나 행복할 권리를 가지고 있으며, 복지를 통해서 행복을 추구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참고문헌- 정무성 외, 장애인복지론, 정민사, 2017.- 양숙미, 장애인 가족지원과 역량강화, 양서원, 2017.

  • 사회과학 생애주기별 서비스
  • 과업이 될 것이며, 이 연령 단계에 있는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대처는 아동기에서 성인기로 넘어가는 전환과정의 이슈를 잘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될 것이다 이처럼 장애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과업은 일반적인 생애주기에 따라 큰 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따라서 재활정책의 수립, 서비스의 제공, 각 종 지표의 제시 등에서 생애주기 및 생애과업은 구체적으로 다루어질 필요가 있다. 또한 생애주기는 인간의 발달과정에서의 특성을 이해하기

  • [방통대 유아교육과 1학년 정신건강 공통] 영유아기 및 아동기의 발달특성과 이 시기에 갖는 문제 및 정신건강에 대해 설명하시오
  • 및 정신건강에 대해 설명하시오.Ⅰ. 발달이론1. 발달의 개념2. 발달의 원리Ⅱ. 영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특성1. 영유아기 1) 영유아기 발달특성(1) 신체적 발달 (2) 운동발달 (3) 인지발달 (4) 사회적 발달 (5) 정서발달 2) 영유아기에 갖는 문제3) 영유아기의 정신건강2. 아동기1) 아동기 발달특성(1) 신체적 발달 (2) 심리적 발달 (3) 사회적 발달(4) 정신건강발달2) 아동기에 갖는 문제3) 아동기의 정신건강Ⅲ. 발달단계와 발달과업의 중요성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발달이론-아동기
  • 인간행동이론과 사회복지실천- 아 동 기 -Ⅰ. 아동기의 발달단계 1. 신체적 발달 / 12. 심리적 발달 / 23. 사회적 발달 / 6Ⅱ. 아동의 권리와 아동복지 1. 아동복지의 개념 / 92. 아동권리사상의 태동 / 103. 아동권리의 특성 / 134. 아동권리의 기본적 요소 / 13 Ⅲ. 兒童福祉의 基本的 재요소1. 안정된 가정생활 / 162. 경제적 안정 / 173. 보건 및 의료보호 / 184. 교 육 / 205. 노 동 / 216. 오 락 / 227. 특수보호 / 24 Ⅳ. 아동복지의 과제1. 보육시설(Day care Center)

  • 인간발달주기에 따른 정신건강 과업을 기술하고 현재 본인이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정신건강상의 주제를 논하세요.
  • 특성과 과업아동기는 정신건강에 필요한 여러 가지 능력을 기르는 시기이므로 성인의 정신건강에 필요한 요건을 모두 충족시키지는 못한다. 따라서 아동의 정신건강은 나이와 성, 그가 처한 발달단계에 따라 이해되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아동의 정상발달에 대한 정확한 정보, 즉 발달현상과 과정, 발달에 필요한 요소들, 그리고 비정상발달의 원인을 정확히 알아야 한다. 이 시기의 아동들은 어른들 및 형제자매나 또래집단의 지지와 신체적 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