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심리검사의 종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6 / 2020.04.06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개념을 자세히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 목차
-
심리검사의 종류
I. 행동평정척도
1. 한국판 아동행동 평정척도
2. 코너스 평정척도
1) 코너스 부모평정 척도
2) 코너스 교사평정 척도
3) 코너스 단축평정 척도
II. 지능검사
1. 한국 웩슬러 아동지능 검사
2. 한국판 카우프만 아동용 지능검사
III. 성격검사
1. 객관적 성격검사
2. 투사적 성격검사
1) 한국판 아동용 주제통각검사
2) 장면구성 검사
3) 그림 검사
(가) 인물상의 행위
(나) 양식
(다) 상징
(라) 역동성
(마) 인물상의 특징
- 동적 집, 나무, 사람 그림검사
(가) KHTP
(나) KHTP에 나타난 표현 양식
(다) KHTP에 나타난 상징들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 지능검사
지능검사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광범위하게 적용되는 것으로 학교에서의 학업적 수행을 예언하는 인지 능력을 평가하는 것이다. 또는 지능검사는 통계적으로 임상적 평가를 기초로 한 것이고 의뢰한 개인의 생활 상황을 개선하고 치료를 위한 임상 장면에서도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
(1) 한국 웩슬러 아동지능 검사
아동용 웩슬러 지능검사(Conners Wechsler Intelligence Scale for Children) 3판(WISC-III)은 만 6세에서부터 16세 11개월 된 아동의 지능을 임상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개인용 지능검사이다.
WISC-III는 네 개의 요인으로 구성된다. 요인 I은 언어적 이해를 측정하는 것으로 상식, 공통성, 어취, 이해를 측정하고, 요인 n는 지각적 조직화를 측정하는 것으로 빠진 곳 찾기, 차례 맞추기, 토막 짜기, 모양 맞추기를 실시한다.
요인 III에서는 주의 집중, 즉 산만성을 측정하기 위해 산수, 숫자를 실시하고, 처리속도를 측정하는 요인에서는 기호 쓰기, 동형 찾기를 실시한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교육심리학 : 학습심리학 / 이웅 저 / 한국교육기획 / 2009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발달심리학 / 곽금주 저 / 학지사 / 2016
심리학개론 / 이명랑 저 / 더배움 / 2017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
성격심리학 / 권석만 저 / 학지사 / 2017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자신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그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지 기술하시오
- 사례관리 과정에서의 옹호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A+]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 사진 첨부.부모 양육태도 검사 PAT,BGT,지능검사 K-WISC-III,MMPI-A 척도 해석,로샤,문장완성 SCT,KFD,HTP 해석)실제 심리평가 아동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언어교육] 제 2언어 습득에서 문법 교육이 필요한가 그렇지 않은가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하고 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의견을 기술하십시오
- 학습자 수준(초급, 중급, 고급)과 주제를 정하고 다른 기능(읽기, 쓰기, 말하기)과 통합 가능한 듣기 연습 활동(듣기 텍스트 포함)을 3가지 만들고 해설을 붙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