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력 결핍장애(ADHD)가 있는 아동에 대한 여러분의 견해를 적어보세요. (발생원인, 대응방법, 치료방법에 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20 / 2020.02.20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만나게 되는 수많은 예들 중 하나로 주의력 결핍장애(ADHD)가 있는 아동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서술하였습니다.. (발생원인, 대응방법, 치료방법에 관해서 서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주의력결핍장애(ADHD)의 개념
2. 주의력결핍장애(ADHD)의 발생원인
3. 주의력결핍장애(ADHD) 아동 대응방법
4. 주의력결핍장애(ADHD) 아동 치료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만나게 되는 수많은 예들 중 하나로 주의력 결핍장애(ADHD)가 있는 아동에 대한 여러분의 견해를 적어보세요. (발생원인, 대응방법, 치료방법에 관해서)
Ⅰ. 서론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는 다양한 클라이언트를 만난다. 이런 클라이언트의 문제에 적절하게 대응하는 것은 효과적인 사회복지실천이 될 것이다. 주의력 결핍장애(ADHD)는 아동의 발달상 흔히 볼 수 있는 행동장애의 하나로써 주의집중력 부족, 충동적인 행동, 그리고 과잉활동 성향이 주요 특성이다. 최근에는 아동기에 주의가 산만하여 집중하는데 어려움을 가지는 사례가 더욱 빈번하게 보고된다. 이런 아동들은 아동기에 집단 속에서 자신이 행동통제를 할 수 없음으로 인해 또래로부터 비난 받거나 배척될 우려가 있으며, 또 주의산만으로 인해 주위의
- 참고문헌
-
조윤경 저, 특수 아동의 이해, 공동체, 2019
김미경, 허계형, 최영해 저, 특수아동교육, 교육아카데미, 2017
정대영 저, 특수아동 교육 (0세부터 8세까지), 창지사, 2016
전경원, 권미은, 최미점 저, 특수아동의 이해, 정민사, 2014
정하선, 김녹현, 박선하 외 3명 저, 장애인복지론, 공동체, 2018
Ruth D, FERN LEVENTHAL 저, 조아라, 강일선 역, 100문100답 의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ADHD), 하나의학사,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TAT의 역사 TAT의 신뢰도 TAT 실시과정 TAT의 해석 TAT 기록지 TAT 도판
- 최근 우리나라 청소년의 삶의 만족도 및 행복지수가 OECD국가 중 최하위라는 통계가 발표되고 있습니다 청소년의 행복도가 낮은 이유를 분석하고 행복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세요
- 아동발달이론 - 피아제[Jean Piaget]의 인지발달론
- 가정위탁보호가정위탁보호 이해 역사 특징 현황 문제점과 개선방안
- [사회복지] 가정위탁 서비스의 개선방향
- 인간의 생애주기별 욕구에 따른 발달이론과 사회적 문제(위험 포함)에 대한 사회복지대책을 논하고, 현 정부의 생애주기별 사회복지정책에 대해 구체적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금까지 학습한 발달의 이론 중, 자신이 교사로서 지지하는 이론을 선택하여 그 이유를 설명
- 영유아 보육에서 아동관찰이 왜 필요한지를 관찰 목적에 따라 서술하시오 관찰 목적은 3 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 현재 여러분들이 기거하고 있는 지역사회의 문제는 무엇입니까 구체적인 문제 혹은 사안들은 무엇이며, 그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이론적 근거를 통해 개입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까
-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에 대한 학습자의 견해를 최신 자료를 근거로 제시해 주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