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력 결핍장애(ADHD)가 있는 아동에 대한 여러분의 견해를 적어보세요. (발생원인, 대응방법, 치료방법에 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20 / 2020.02.20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만나게 되는 수많은 예들 중 하나로 주의력 결핍장애(ADHD)가 있는 아동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서술하였습니다.. (발생원인, 대응방법, 치료방법에 관해서 서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주의력결핍장애(ADHD)의 개념
2. 주의력결핍장애(ADHD)의 발생원인
3. 주의력결핍장애(ADHD) 아동 대응방법
4. 주의력결핍장애(ADHD) 아동 치료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만나게 되는 수많은 예들 중 하나로 주의력 결핍장애(ADHD)가 있는 아동에 대한 여러분의 견해를 적어보세요. (발생원인, 대응방법, 치료방법에 관해서)

Ⅰ. 서론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는 다양한 클라이언트를 만난다. 이런 클라이언트의 문제에 적절하게 대응하는 것은 효과적인 사회복지실천이 될 것이다. 주의력 결핍장애(ADHD)는 아동의 발달상 흔히 볼 수 있는 행동장애의 하나로써 주의집중력 부족, 충동적인 행동, 그리고 과잉활동 성향이 주요 특성이다. 최근에는 아동기에 주의가 산만하여 집중하는데 어려움을 가지는 사례가 더욱 빈번하게 보고된다. 이런 아동들은 아동기에 집단 속에서 자신이 행동통제를 할 수 없음으로 인해 또래로부터 비난 받거나 배척될 우려가 있으며, 또 주의산만으로 인해 주위의
참고문헌
조윤경 저, 특수 아동의 이해, 공동체, 2019
김미경, 허계형, 최영해 저, 특수아동교육, 교육아카데미, 2017
정대영 저, 특수아동 교육 (0세부터 8세까지), 창지사, 2016
전경원, 권미은, 최미점 저, 특수아동의 이해, 정민사, 2014
정하선, 김녹현, 박선하 외 3명 저, 장애인복지론, 공동체, 2018
Ruth D, FERN LEVENTHAL 저, 조아라, 강일선 역, 100문100답 의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ADHD), 하나의학사,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재활학] 재활치료 기법과 종류
  • 대한 특별한 임상목적을 부여하지 않은채 특수한 인구집단을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하는 것을 의미한다.2. 놀이치료 ● 놀이치료란? 놀이치료는 아동상담의 한 방법으로 아동들의 정서적 부적응이나 발달상의 문제를 놀이를 통해서 치료하는 대표적인 아동 심리치료 방법이다. 놀이란 자발적이며, 본질적인 동기가 있는 활동으로 아동들은 놀이를 통해서 좀 더 편안할 수 있고 언어적으로 표현하는것 보다 자신이 창조한 자발적인 놀이

  • 미술을 활용한 아동상담(미술치료)
  • 치료과정이 촉진된다. 셋째, 그림으로 나타난 것은 영속성이 있어서 내용 자체가 망각에 의해 지워지지 않으며 그 내용을 부정하기 힘들다.넷째, 전이문제가 더 쉽게 해결된다. 즉, 환자의 자율성은 자신의 그림을 해석할 수 있는 능력에 의해 고무된다고 했다.2)크레이머(kramer)의 견해 : 치료로서의 미술크레이머(kramer)는 아동미술치료에 대한 연구를 많이 했으며, 그림의 치료적 속성은 그림에 대한 환자의 연상을 통하여 자기표현과 승화작용을 함

  • [상담과 생활지도] 학업문제
  • < 2004 겨울 계절학기 상담과 생활지도 레포트 > 학업문제-< 목 차 >Ⅰ. 들어가는 말Ⅱ. 학습문제의 원인1. 학습장애1) 정의2) 학습장애의 진단기준3) 학습장애의 원인4) 학습장애의 심리사화적 문제5) 학습장애의 진단6) 학습장애 교정 프로그램7) 치료2. 학습부진1) 선수 학습의 결핍2) 학습 동기의 결여3) 비효과적 공부 방법4) 시험 불안 및 스트레스5) 학교 적응의 문제6) 환경적 요인7) 불안증과 우울증

  • [기독교교육] 기독교교육과 상담치료
  • 있는 프로그램을 제안하고자 한다. 이를 통하여 교회 공동체 안에서 전인적이고도 통전적인 신앙적 성숙과 성장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돕는 또 하나의 교육적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는 것이다. B. 연구의 방법과 범위본 연구는 상담치료의 어원 및 의미와 상담치료의 효과를 알아볼 것이다. 또한 일반적인 문헌과 논물을 중점으로 자료를 참고했다. 대상은 교회학교 안에서도 아동부를 중점으로 한다. 상담치료에 대한 정의와 종류는 광범위 하지만 본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빈곤가정
  • 있는 상태주관적 빈곤주관적 판단에 의해 근거한 빈곤문화적 빈곤빈곤문화의 특성을 가지고 살아가는 상태인간적 빈곤소득 이외의 인간적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이 결핍된 상태사회정책상 빈곤공적 부조의 대상이 되는 상태2) 빈곤의 원인1) 일반적인 관점(1) 심리주의적 관점: 개인의 책임 중시(2) 기능주의적 관점: 가족원의 상호작용, 기능적 부적응 중시(3) 구조주의적 관점: 자원배분의 불평등2) 거시적인 요인과 미시적인 요인(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