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광고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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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서 론 2

Ⅱ. 광고커뮤니케이션의 의미 3

Ⅲ. 광고커뮤니케이션의 특성 4
1. 인적커뮤니케이션과의 차이점
2. 광고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의 구조
3. 광고커뮤니케이션의 장애요인
4. 광고커뮤니케이션의 시스템 변수

Ⅳ. 광고커뮤니케이션의 기능 6
1. 정보제공기능
2. 오락기능
3. 설득기능
4. 회상기능
5. 재확인기능
6. 가치추가기능
7. 회사노력지원기능

Ⅴ. 결 론 9

※참고문헌 10
본문내용
광고의 정의들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보면 학자들의 관점이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짐을 알 수 있다. 그중 하나는 마케팅적인 관점에서 광고를 보는 것이며, 다른 하나는 커뮤니케이션의 관점에서 광고를 조명한 것이다.
마케팅적인 관점에서 광고를 보는 것은 상품, 서비스 등의 촉진 또는 판매를 강조한다는 특성을 갖는다. 즉, 마케팅적인 시각은 광고를 단순히 정보의 전달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촉진이나 판매에 광고의 궁극적인 목적이 있다는 점을 부각시키는 것이다. 반면 커뮤니케이션의 관점에서 광고를 보는 것은 광고가 커뮤니케이션 방법 중의 하나라는 점에서 정보의 전달과 설득을 강조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보면 광고는 일종의 설득적 커뮤니케이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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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냥 진짜 특색은없지만 정리는 잘 되어있음
  • whwkdau***
    (2020.08.06 12:05:3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유익한 자료였습니다.
  • n***
    (2009.12.26 15:1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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