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휴대폰의 사용을 하는데 있어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4 / 2019.12.24
- 18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문제의 제기 2
가. 제품 안전 실태 2
나. 해결방법 3
2. 이론적 고찰 4
가. 전자파의 피해 사례 4
나. 운전중 휴대폰 사용자의 사례 6
다. 배터리 폭발의 사례 7
3. 측정 도구 개발 8
가. 안전 정보의 탐색 8
나. 안전 요구 정도 9
다. 안전 대리지표의 활용 및 유형 10
라. 안전 정보처리의 곤란 11
마. 안전 지향성 12
바. 구매시 안전고려 13
사. 신체적 위험지각 14
아. 소비자 경험 관련 16
자. 인구통계학적 요소 17
4. 연구의 방법 및 절차 18
- 본문내용
-
1. 문제의 제기
핸드폰의사용이 날로 증가함에 따라 무분별한 이동통신 사용이 가정과 학교에서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 큰 문제점으로 대두되고 있다. 그러나 이제는 거의 없을 정도로 핸드폰의 보급이 보편화되었고 하나의 문화로 자리를 잡고 있다.
최근 영국에서는 16세 이하 아이들에게 휴대폰에서 발생하는 전자파가 뇌 세포 형성에 위험할 수 있다는 지적을 하였고, 휴대폰 판매 시 건강 경고문 부착을 의무화하였다. 전자파가 각종 세포의 정상적인 기능을 방해하고 유전자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고, 암을 유발하고, 세포를 파괴하고, 두통을 일으킨다는 유해 연구가 발표되고 있다. 이에 핸드폰 사용 시 발생하는 유해한 전자파의 위험성과 핸드폰 사용의 문제점과 올바른 통신문화를 확립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조사를 하였다.
1.1. 제품 안전 실태
1.1.1. 전자파란
전자파란 전기가 흐를 때 그 주위에 전기장과 자기장이 주기적으로 바뀌면서 발생하는 파동, 즉 에너지를 말한다. 대개 주파수가 높을수록 인체에 유해성을 일으키며, 휴대폰의 주파수 영역에서는 휴대폰에서 발생하는 열로 인한 해가 문제가 된다.
전자파는 얼마나 빠르게 진동하느냐(이를 주파수라 부른다)에 따라 그 성질이 크게 달라진다. 예를 들면 전자레인지는 진동수가 2500MHz정도 즉, 1초에 25억번 진동하는 전자기파는 물에 강하게 흡수되어 물분자를 빠르게 진동시켜 물을 포함하는 물질의 온도를 급격히 올리는 작용을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