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애완견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2. 본 론

2-1. 촬 영 하 기 전 에

2-2. 촬 영 을 시 작 하 며

2-3. 편 집 을 하며

3. 결 론

본문내용
처음에 에스노그라피를 만들기 위해 우리가 처음 모였을 때 정말 난감한 마음뿐이었다. 에스노그라피에 대한 것도 처음 듣는 얘기였고 어떤 주제로 촬영해야하는지 너무나 막막했다. 그래서 우리는 그냥 서로 생각나는 문화현상을 하나씩 말하기로 했다. 그렇게 말하던 중 '학생회', '명품족', '청소년 성 문제' 등의 주제도 나오고 했으나 내가 무심결에 던진 "강아지에 대한 걸 한번 해보는게 어때?" 라는 말로 인해 우리의 주제는 "애완견"이 되었다. 애완견은 요즘 사회의 사람들에게 매우 친숙하고 가까이에서 쉽게 접할 수 있다. 또한 문제시되고 있는 부분도 많았고 작년에 프랑스 한 여배우가 한 망언으로 인해서 사회적 이슈도 되었던 적도 있었다. 그래서 우리는 애완견이 충분히 문화적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고 '애완견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변화'를 주제로 정했다. 그러나 막상 그렇게 정하고 계획을 짜 보니깐 그 주제는 너무나 광범위했다. 인식변화를 영상으로 보여주려면 옛날 애완견에 대한 인식부터 촬영을 해야되는데 그것은 할 수 없을 것 같았고, 누구한테 인터뷰를 할지, 어떻게, 어디에서 촬영을 할지도 너무 복잡했다. 그래서 주제의 범위를 줄여서 '애완견 산업의 발달'에 대해 하려고도 했었으나 이것은 너무 전문적인 분야로 나가야할 것 같아서 포기하고, 계속 주제의 범위를 줄여갔다. 그러던 중 '애완견에 대한 사치성'을 주제로 잡았다. 우리는 이 문화 현상을 조사할 때 긍정적인 쪽과 부정적인 쪽을 골고루 조사해 영상에 담음으로써 우리가 중립적인 입장에서 바라보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려고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론] 공영방송으로서의 BBC
  • 문화 조성으로 이어졌다.③ 교육적 가치 (Educational Value)1920년 bbc 설립 초기부터 강조되었던 가치로 bbc는 학생을 비롯한 일반 대중을 위해 교육 프로그램 제작에 많은 자원을 투입했다. 교육적 소명은 bbc의 생존 전략이자 존립 이유로 언급되며, bbc의 교육적 자원에 대한 영국 국민의 의존도는 높은 편이다. 공중의 다수가bbc를 학습 자원으로 인삭하고 있으며, 교육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소비하는 시청자 중 bbc1, bbc2 채널을 영국 최고 교육 채널로 평가

  • 인터넷 마녀사냥 속에서 나타난 군중심리
  • 인식하기 때문에 사건을 객관적이며 논리적으로 바라보고 판단하기보다는 그것이 절대적 진리가 아니면 절대적 오류로 판단해버리는 성향이 있다. 또한 진리나 오류에 대해 무지할 수는 있지만 그 힘에 대한 확신이 있기 때문에 편협한 암시에 의해서도 독재적인 영향력을 받는 경향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온건한 의견보다는 극단적이고 무자비한 여론에 더 이끌리고 동조하게 된다는 것이다. 우리 편 아니면 적, 애국자 아니면 매국노 하는

  • [광고홍보] 애완식품 퓨리나 프로플랜 광고계획
  • 대한 연상력을 높이도록 한다.(3) 향후 나아갈 방향퓨리나에서 생산하는 식품 중에 고양이를 대상으로 한 것도 있으므로, 주인공을 고양이로 바꾸고 장소를 애견 호텔이나 페트파크로 바꿔서 시리즈물로 제작하여 애견문화와 애견 산업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증대시키면서 제품의 다양성과 함께 퓨리나 기업이 애견문화와 산업의 문화의 선도적인 위치에 있음을 소비자에게 각인시킨다. 13. 제작후기3. 25 첫 모임 서로에 대한 간략한 인사, 까페 개

  • 음식의 사회화
  • 변화하지 않는 것은 없듯이 사회 역시 끊임없이 변화하고 그 안의 구성원인 우리의 의식이나 행동양식 또한 변화하게 된다. 점차 세계화 되어가는 글로벌 시대의 우리사회는 온전한 우리만의 사회적인 분위기 속에서 살아 갈 수 없게 되었고, 그만큼 낯설고 새로운 문화나 다른 나라의 사회적 인식에 대한 영향을 많이 받게 되었다. 특히, 음식에 대한 사회화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인식과 우리나라만의 고유한 사회화 사이의 갈등을 불러일으키는 원인

  • 북한의 역사, 사회, 문화, 경제, 정치
  • 대중에게 호소력과 전파력이 강하기 때문이라는 데서 연유된 것이다. 뿐만 아니라 김정일의 영화에 대한 특별한 관심도 크게 작용하였다. 김정일은“ 영화는 정치사상 교양의 힘 있는 수단이며 문화정서 교양의 강력한 무기입니다. 우리는 영화를 통하여 근로자들에 대한 사상 교양도 하고 정서 교양도 하여야 합니다.”라고 주장한 바 있다. 북한에서 영화를 제작하는 과정에 지침으로 삼는(1973)에의하면,“ 영화는 주체사상에 기초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