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위,과장광고의 문제와 그 대응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1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2.본론
-홈쇼핑 과장, 허위광고의 피해
-홈쇼핑 광고에서 과장, 허위광고가 나타나는 이유
-과장, 허위광고에 맞서기 위한 대응책
3.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낮 시간에 TV를 틀어보면 종종 홈쇼핑 방송을 보게 된다. TV에서는 홈쇼핑 외에도 많은 광고 방송들이 하루에도 수십 번씩 반복 된다. 광고 되는 상품들을 살펴보면 주로 건강식품, 다이어트 약, 키 크는 약, 식품 등 인데, 이런 상품들은 허위 사실을 진실인 것처럼 광고하거나 매우 과장하여 광고하기 쉬운 상품 들이다. 이런 상품들 외에도 홈쇼핑에서 방송되는 상품들은 대체로 과장되게 기능을 알린다거나 있지도 않은 기능을 집어넣는 등 소비자들을 현혹시키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과장, 허위광고에 피해를 입고 있는 소비자들도 많이 발생하고 있다. 그렇다면, 이런 과장, 허위 광고에 대응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그리고 그 피해 상황은 어떠한가? 그리고 과장, 허위 광고의 정의는 무엇이며 어떤 유형들이 있을까? 지금부터 이런 점들을 중심으로 과장, 허위 광고에 대해 써보겠다.
Ⅱ. 본론: 홈쇼핑에서의 과장, 허위 광고
1. 홈쇼핑 과장, 허위광고의 피해
TV방송에서 광고되는 방송들을 보면 어떤 유형의 광고건 어느 정도 과장, 허위된 정보를 광고에 사용하고 있다. 공중파 방송의 경우에는 광고의 규제가 엄격하기 때문에 그 과장, 허위 정도가 적을 것이다. 그렇지만 비교적 많은 정보를 전달 할 수 있고, 규제가 비교적 약한 홈쇼핑 방송에서는 과장, 허위 광고가 남발할 것은 불을 보듯 뻔한 일이다. 지금부터는 허위, 과장 광고가 남발되고 있는 홈쇼핑을 중심으로 그 피해상황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 (노조 및 노사관계) 현대자동차 노사관계에 대한 분석
- [사회복지법제와실천]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대상자 선정 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제도가 법적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사회학] 전시회감상문-‘페이퍼 테이너에서’ 열리고 있는 ‘브랜드를 밝히다’ 전을 다녀와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