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광고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현대 사회와 광고
2.광고의 사회-문화-경제-정치적 영향
3. 결론
- 본문내용
-
1.현대 사회와 광고
오늘날은 모름지기 광고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우리는 하루하루를 광고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 또한 우리에게 매일 배달되는 신문 사이에 끼인 채, 또는 우편 배달되어 전해 오는 광고 유인물만도 두툼한 부피를 이룬다. 이뿐만 아니라 TV나 라디오를 켜면 온통 상품광고 또는 기업홍보 차원의 내용이 TV 화면이나 라디오 스피커를 가득 채운다. 바로 정보화 시대의 주역인 TV, 라디오, 신문, 잡지, CATV 등에서 어김없이 광고의 위력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현대를 ‘정보의 시대’ 또는 ‘정보화 시대’라고 한다. 즉 정보가 세상을 지배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정보를 모르고는 이 치열한 생존경쟁 사회에서 기업이든 개인이든 도태되고 말 것이다.
바로 이러한 정보의 총아로 등장한 ‘광고’가 이 시대의 주역으로 자리를 잡고 사회 각 분야로 급속히 그 영역을 넓히고 있다.
1886년에 우리나라에 근대적 ‘광고’가 지상에 게재된 후 국내 광고 산업은 급속히 발전하여 이제는 광고 선진국으로 성장하였다. 뿐만 아니라 현대 사회는 제품의 균등화 현상으로 기업의 마케팅 활동은 광고가 그 중심이 되었으며, 제품력으로 물건을 판매하기보다는 그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의 이미지가 판매를 좌우하게 되었다.
결국 이러한 마케팅상황이 바로 우리의 주변을 ‘이미지 전쟁시대’로 급변하게 하는 특성을 형성하였다고 볼 수 있다.
지금 20세기의 역사를 마무리하는 세계의 모든 나라들은 변화와 개혁의 물결 속에서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느라 여념이 없다. 이러한 급속한 변화 속에서 우리가 바라는 세계화는, 정보화 사회에 신속히 적응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바로 이러한 세계화와 정보화의 중심 개념은 바로 경쟁력이라 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쟁력 시대의 이미지 전쟁에서 이기기 위한 가장 핵심적인 무기라 할 수 있겠다.
- 참고문헌
-
참고] - 현대 광고론/오인환 -나남출판
- 정보사회와 광고/ 임동욱 -이진출판사
- http://kdaq.empas.com/kfile/kfile_view.html?num=5032&ps=src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늘날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역할에 관해 설명하고, 평생학습으로의 관점 전환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을 토론하시오
- 사회복지개론] 표집의 개념, 확률의 표집법과 비확률적 표집법의 유형과 방법, 활용한 사례에 대해서 서술하세요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직에서 자원봉사자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관리방안
- 사회보장의 소득재분배 유형을 기술하고소득재분배의 효과와 한계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 전쟁 원인과 평화문제
- 방위산업과사업관리_우리나라가 방위산업의 현 실태와
- 국제정치-현실주의, 자유주의
- 자원봉사자 모집방법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 요건 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쓰시오
- 1880년대 독일 비스마르크 사회입법의 제정 목적 및 성격, 시대적 배경, 운영원칙, 주요 사회보험, 복지국가에 미친 영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