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인간의 성격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4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1학년) (1) 인간발달 또는 인간행동에 미치는 요인들을 네 가지로 정리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견해
- [2019 학교폭력예방 및 학생의이해][출처표기] 1.학교폭력의 위험요인과 보호요인을 설명하고 예방 및 대처 방안. 2.유아기에 나타날 수 있는 폭력에 대해 설명하고, 영유아교육기
- [2020 심리검사및측정4공통][기말시험] 1.심리검사의 개념 및 필요성 2.점수 해석 틀에 따른 분류, 집중경향치, 규준점수 3.검사의 신뢰도, 타당도 4.한국판 아동용 웩슬러 지능검사 5.홀랜드 검사 6.MBTI 성격유형검사.
- 2019년 1학기 교육평가 중간시험과제물 B형(유아 성격검사도구)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문화와 교육 공통] 문화와 교육이 상생적 관계를 가질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시오
- 목차
-
< MBTI 16가지 성격유형 >
< 에니아그램 성격유형 >
< 체형의 성격유형 >
- 본문내용
-
MBTI라는 성격유형 검사에 의하면 4가지 척도의 관점에서 인간을 이해하려고 한다. 그리고 그 결과는, E(외향)-I(내향), S(감각)-N(직관), T(사고)-F(감정), J(판단)-P(인식) 중 각 개인이 선호하는 네 가지 선호지표를 알파벳으로 표시하여 결과프로파일을 제시하였다.
ISTJ(세상의 소금형):한번 시작한 일은 끝까지 해내는 사람
ISFJ(임금 뒷편의 권력형):성실하고 온화하며 협조를 잘하는 사람
INFJ(예언자형):사람과 관련된 뛰어난 통찰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
INTJ(과학자형):전체적인 부분을 조합하여 비젼을 제사하는 사람
ISTP(백과사전형):논리적이고 뛰어난 상항 적응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
ISFP(성인군자형):따뜻한 감성을 갖고 있는 겸손한 사람
INFP(잔다르크형):이상적인 세상을 만들어가는 사람
INTP(아이디어 뱅크형):비평적인 관점을 가지고 있는 뛰어난 전략가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윤우성, 학습과 동기전략
이숙재, 영유아기의 발달과 교육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문화와 교육 공통] 우리나라의 교육과 관련된 문화에 어떤 것들이 있는가 제시하고 이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의하시오.
- [유아교육] 유아교육의 목적과 방법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아동건강교육 공통] 유아교육기관에서 이루어지는 건강교육의 방법의 유형들을 구체적인 예시와 함께 설명하시오
- 유아교육론 1. 유아교육의 5가지 교수학습원리에 대하여 약술하고, 각 교수학습원리를 적용한
-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3공통) 유아의 지각원리적합한 교재교구특성 유아의 교수-학습 과정에서 교사개입교수유형분류 유아교재교구활동 성격에 따라 분류하시오0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인인구 증가로 인한 사회적 갈등에 대해서 사회적, 경제적 차원에서 설명하되 해결방안을 반드시 제시하시오.
- 아동복지 관련 법률에서 정의하고 있는 용어와 연령구분이 실제적인 법 적용과정에서 문제를 일으킨 사례를 조사해 보고, 그 해결방안을 서술하시오.
- 사업계획서 우리 가족 최고 다문화가족의 원활한 교류를 위한 프로그램
- [제안서] 경북대학교 축제 제안서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경영통계학 - 이산확률분포에 대하여 요약하여 정리하시오(이항분포에 대한 정리, 초기하분포에 대한 정리, 포아송분포에 대한 정리)
- 행복한 다문화가족 만들기 프로그램(프로포절, 공동모금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프로포절, 사업계획서, 다문화가정, 가족치료사례, 가족치료)
- HDC랩스 건설설비부문 자기소개서
- 우리나라의 전통아동관과 보육에 대해 논하시오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행정가의 역할과 과제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