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문화] 싸이월드 미니홈피 인기 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0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프 롤 로 그 - 싸이월드가 뜨고 있다!!


Ⅱ. 싸이월드 중독자, 그들을 파헤쳐 본다!!


1. 간편하고 편리한 기능 - 이렇게 쉬울 수가!!

2. 뛰어난 연계성 - '1촌 네트워크'와 '클럽 회원 파도타기'

3. 도토리, 간계한 싸이월드의 전략!!


Ⅲ. 에 필 로 그


1. 싸이월드의 미래는?

2. 우리의 한계
본문내용
지난 여름 블로그 서비스 이용자가 1000만 명을 넘어 선 것으로 집계된 가운데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블로그 서비스 중에서 가장 많은 하루 평균 방문자수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싸이질', '싸이 폐인' 이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낼 정도로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인기는 가히 폭발적이라고 할 수 있다. 가장 탄탄한 유무선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는 네이트를 운영하는 SK 커뮤니케이션즈가 지난 8월 싸이월드를 합병한 사례에서도 이를 증명할 수 있다. 이동통신 가입자들이라는 탄탄한 배경을 가지고 있는 네이트가 미래 사업 구상으로 싸이월드를 선택한 것이다. 합병이후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매출액은 200% 증가하여 하루평균 3000만원까지 치솟았으며, 가입자수도 100만명 증가한 400만명에 육박하였다. 이처럼 싸이월드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지속되고 있다.
네티즌이 직접 뉴스 생산자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1인 미디어 시대. 이를 가능하게 하는 블로그(BLOG)는 WEB과 LOG의 합성어이다. 미국에서 최초로 등장한 블로그는 처음에는 자신과 비슷한 성향의 사이트를 링크해주고 북마크하는 형태에서 출발하였다. 때문에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하여 디자인도 심플하고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에 따라서 블로그 형태도 다르게 나타났다. 그러나 우리 나라에서는 형태가 조금 변형되어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와 커뮤니티적 요소가 결합되어 탄생하였다. 블로그의 원산지인 미국의 것과는 조금 다르지만 블로그로 분류되는 각 사이트들의 '홈피' 서비스가 바로 그것이다. 그중에서 2001년 9월 국내에서 최초로 서비스를 시작한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비즈니스] 싸이월드 마케팅 성공사례 조사
  • 싸이에 중독되다)’이란 신조어 까지 만들어 지게 되었다. 심지어 “이 세상에는 두 부류의 사람이 있다. ‘싸이(싸이월드의 준말)’를 하는 사람과 하지 않는 사람”이라는 말이 설득력 있게 정도로, 싸이월드는 유행을 넘어 문화의 수준에까지 이르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 e-business를 공부하고 있는 학생으로써 무척이나 흥미로운 기업이며 궁금한 대상이었다. 선풍적으로 인기를 끌고있는 싸이월드의 대표적 미니홈피 혹은 블로그 활성현상의 요인은

  • [신경과학] 신경 과학적 관점에서 본 싸이월드 미니홈피 열풍
  • 인기를 끄는 것일까? 그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주지하다시피 디지털 카메라 문화의 영향이 컸다.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홈페이지에 올리고, 사람들끼리 다양한 이미지를 접하면서 ‘보는 즐거움’은 배가 되었고, 이 생생한 만남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급속도로 늘어난 것이다. 그러나 그런 접근만 있는 것은 아니다. 다른 접근, 즉 신경 과학적 접근으로도 이 현상을 분석해 볼 수 있다고 본다. 따라서 미니 홈피 열풍의 대표인 싸이월드

  • [기업분석][마케팅전략] 싸이월드(미니홈피) 현상과 성공요인
  • 미니홈피란?◆ 3. 싸이월드의 인기 요인◆ 4. 싸이홀릭 신조어 등장◆ 5. 싸이월드에선 네티즌이 광고 찾아다닌다 ◆ 6. 싸이월드가 급부상 하고있는 이유◆ 7. 문화주의의 이론에서 싸이월드◆ 8. 싸이월드의 부작용(사례)◆ 9. 싸이월드의 성공 가장 큰이유싸이월드에 대해서◆ 1. 싸이월드(미니홈피) 현상우리는 사이버시대에 살고 있다. 대중문화의 물결 속에서 특히 컴퓨터는 엄청난 위력을 발휘하며 우리의 삶 안에 들어와 있다. 인터넷을 이

  • [인터넷비즈니스] 싸이월드 미니홈피 성공사례와 문제점
  • 인기를 얻고 있는 싸이월드 또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경영전략으로 성공한 대표적인 기업이라 할 수 있다. 현재 20대층 사이에서 소위 ‘싸이질’을 하지 않으면 왕따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싸이월드는 젊은층들의 인터넷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싸이월드의 대표적인 서비스인 사진을 올려 공개하는 미니홈피는 사람들에게 자신을 드러내고 싶어하는 젊은이들의 심리를 공략한 제품으로 이와 유사한 서비스가 타 사이트들에서도 우후죽순으로 출

  • [마케팅원론]싸이월드 모든 것!(성공요인, 경쟁포털사이트 경향 및 비교분석, 마케팅)
  •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6가지 분석싸이월드 회원수가 1천만 명을 넘어섰다. 홈피 개수도 1천만 개가 넘는 것이다. 2004년 들어서도 싸이월드는 회원수가 약 2배 이상 증가했고 회원들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간 역시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주요 서비스별 1인당 페이지뷰를 보면 싸이월드는 월 평균 약 700 페이지가 넘고 있어 경쟁사에 비해서 월등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전체 페이지뷰 역시 2003년 말 순위로 3위였던 싸이월드는 최근 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