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예시] 가스 사고의 실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1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글은 여러 가지 가스 사고에 관한 사례를 열거한 글과 사고의 원인 등을 나열한 글입니다. 참고하십시오.
목차
1. 음식점 LP가스 폭발사고
2. 도시가스 제조소 가스폭발 사고
3. 대구지하철 공사장 가스폭발사고
본문내용
1. 음식점 LP가스 폭발사고

1. 사고일시 : 1981. 08.13 21:45경
2. 사고장소 : 경기 안양시 안양2동
3. 피해현황
◇ 인명 : 사망 10명, 부상 21명
◇ 재산 : 지상 1층(160㎡), 지하 1층(200㎡) 완파, 승용차 3대 파손
◦ 사고가 발생한 음식점에서는 평소 LPG 50kg용기 2개를 4, 5일간 사용해 왔으나, 사고전일에는 하루만에 소비가 되어 이상이 있음을 느낀 주인이 판매점에게 점검을 요청하자 사고전일 22:00경 판매점 종업원 3명이 배관을 점검하여 본 결과 지하실로 내려가는 가스배관에서 가스가 누출되고 있음을 발견하였으나,
주인이 지하실 출입을 거부하자 정확한 누출부위를 확인하지 못한채 지하실에 공급되는 가스밸브만 차단하였으며, 사고당일 10:00경 지하로 공급되는 배관에서 밸브를 떼어내고 배관을 폐쇄시켰으나(맹판설치), 21:45분경 누출 체류되어 있던 가스가 원인불명의 착화원에 의해 폭발되어 건물이 붕괴되는 사고가 발생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굉장히 좋은 자료였습니다. 덕분에 과제 수행에 있어 굉장히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 lucky1***
    (2017.10.22 19:47:42)
회원 추천자료
  • [초등과학] 과학의 지구과학 영역 6학년 2학기 `일기예보` 교육과정 분석 및 단원 재구성
  • 실제 생활과의 연관성을 고려한 수업이 단원에서는 학생들에게 ‘무엇’(what)보다는 ‘왜’, 그리고 ‘어떻게’(how)를 묻고 생각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무엇보다 이러한 학습의 초점은 실제 생활에 대한 관심을 갖고, 학생들이 과학적인 사고를 교실수업을 넘어서서 적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따라서 생활에서 사용되는 날씨, 계절의 변화와 관련된 요소들(자료, 속담 등)과 관련하여 다양하고 실제적인 자료를 제시함으로써

  • [교육학] 대학논술지도의 효율적인 작성법과 실제예문
  • 예시 문장의 주제를 정확히 파악하는 일이 가장 중요하다. 예시문을 잘 읽기 위해서는 많은 독서가 필요하고, 읽은 내용을 사회현상과 비교 성찰해야 한다. 그리고 토론 학습을 통해 자기의 주장을 근거를 대면서 펼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결국 논술은 읽기와 말하기듣기, 쓰기 활동을 총체적으로 상호 연관될 때 잘 쓸 수 있다. 본 강좌는 논술의 성격, 논술의 이론과 방법, 논술 쓰기의 실제를 살피고, 논술 능력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가스, 수도, 환경정보 등을 하나로 통합한 지리정보시스템에 들어가 가끔은 파일을 망가뜨리는 사고를 치기도 했지만 너무 신나 이른 아침에 연구소에 나와 자정까지 거기서 밥을 먹고, 책보고, 프로그램 배우고, 선배 연구원을 정말 괴롭히며 묻고, 조금씩 배워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실제 세상에서 돌아가는, 숙제를 낼 때 상상력으로만 그려보던 것이 아닌, 진짜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 것입니다. 꼭 3년 물심부름, 주방 청소를 벗어나 처음으로 요리

  • [교육방법] 실험
  • 염산 용액에 담갔다가 시료를 묻히는 이유는 무엇일까?5) 시료를 묻힌 백금선을 겉불꽃 속에 넣는 이유는 무엇인가?시료용액 불꽃색시료용액 불꽃색질산리튬질산칼슘염화나트륨질산바륨질산나트륨질산구리염화칼륨질산스트론튬질산칼륨순 서1. 실험이란?2. 장단점3. 활용절차4. 사례참고 자료첨부자료

  • 향후 10년 후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 사고를 가치 있게 여긴다고 말만 하지 말고 그것에 대해서 보상을 해주어야 한다. 모든 이해 당사자들을 가치 있게 여긴다면 금전적 자료만으로 이해 당사자들의 욕구를 파악할 수 없다. 모든 이해 당사자들로부터 360도 자료를 얻어야 하는 것이다. ◇ 형식적인 리더와 진정한 리더십 당신이 무엇을 가치 있게 생각하는지 점검해 보라. 다른 사람들의 잠재력에 대해서 진심으로 신뢰하고 있는가? 그런 잠재력을 발견해서, 그것을 발휘하고 그것이 알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