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DLJ다이렉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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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ecutive Summary
Problem Statement
Critical Factors
Alternatives
Recommendation
본문내용
Executive Summary



DLJdirect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여 수입을 창출하는 사업체이다. 그들의 목표는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두고 우위에 서는 것이다. 문제는 주 경쟁사들은 마케팅 비용으로 3억 달러 이상을 쓰고 있다는 것이었다. 특히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고객 1명을 끌어들이기 위한 비용 역시 높이 올라가고 있다.
DLJdirect는 그 동안 수입을 안정적으로 보장해줄 계층으로 타겟을 좁혀 온라인 상의 브로커로서 입지를 구축해 왔으나 이제는 Day trader들을 고객으로 확보하기 위한 새로운 마케팅 활동이 필요한 시점이다.
우리는 이에 따른 세가지 제안을 제시한다.
첫 번째, 중개 수수료를 대폭 낮춘다. 중개수수료를 10달러로 낮춘다. 초기의 일시적 수익저하 현상을 지나 결국 이익을 얻었던 과거의 전략을 다시 한번 도입하기 위한 전략이다.
두 번째, 새로운 상품과 세금모델을 도입한다.
새로운 타겟층 공략을 위해 그 동안 상위 고객들만을 위해 개방되었던 상품과는 또 다른 상품 모델을 개발한 후 이에 따른 차별적인 마케팅을 전개한다. DLJdirect의 명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지금까지의 질 높은 상품 제공에 상응하는 또 다른 모델을 만들어 내는 것이 필수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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