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광고][미국광고][인터넷광고][방송광고][DM광고][신문]미국의 인터넷광고, 미국의 방송광고, 미국의 다이렉트메일광고(DM광고), 미국의 세일즈프로모션광고, 미국의 신문광고, 미국의 잡지광고 심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8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 목차
-
Ⅰ. 개요
Ⅱ. 미국의 인터넷광고
Ⅲ. 미국의 방송광고
1. 방송광고의 역사
2. 라디오 광고의 성장
3. 상업 TV의 등장과 TV 광고
Ⅳ. 미국의 다이렉트메일광고(DM광고)
Ⅴ. 미국의 세일즈프로모션광고
Ⅵ. 미국의 신문광고
1. 신문 광고비 성장 추이
1) 총 광고비 대비 점유율과 성장률
2) 업종별 신문광고비 점유율
2. 신문 독자 형태
1) 도달률
2) 일간신문과 일요신문의 독자분석
3. 신문광고료
1) 광고요금 산정기준
2) 신문광고의 유형과 광고요금
3) 광고요금표
4. 광고영업방식
5. 수수료
Ⅶ. 미국의 잡지광고
1. 잡지광고비 성장 추이
2. 잡지 광고비 품목별 점유율
3. 광고매출액 순위
4. 독자특성
5. 기사와 광고페이지 비율
6. 잡지광고료
1) 잡지광고 산정기준
2) 광고요금표
7. 수수료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미국의 광고 산업은 말 그대로 세계 최대 규모이다. 미국의 총광고비는 1천752억3천만 달러로 전 세계에서 제일 높은 광고비 지출수준을 보이고 있다. 미국 광고비 지출은 전년도의 1천629억3천만 달러보다 약 7.5% 증가한 수치이다. 미국 광고 산업의 성장과정을 살펴보면 광고는 기업간의 경쟁환경에 크게 의존한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즉 기업간의 경쟁이 심화되면 광고비가 증가되고, 기업간의 경쟁이 줄어들면 광고비의 증가율도 줄어든다는 것이다. 미국 광고계의 직접적인 성장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부터이다. 경제가 정상을 회복하고 새로운 광고 매체인 텔레비전이 보급됨에 따라 미국민들의 소비재에 대한 수요가 증대되었고 이에 따라 광고가 큰 성장을 했다.
1946부터 1960년까지 실제로 광고는 연간 6.0%씩 성장했으며, 이는 경제 성장률 3.2%를 훨씬 초과한 것이다. 하지만 이와는 대조적으로 1960부터 1975년까지 광고성장률은 크게 감소하여, 경제 성장률 3.3%의 반을 겨우 넘는 연평균 1.7% 증가했다. 이와 같은 낮은 광고성장률은 상대적인 미디어시장의 안정과 미국내의 거대기업(conglomerates)의 성장으로 인한 기업간의 경쟁저하에 의한 것이다. 또한 이때에는 외국기업과의 경쟁도 많지 않았다.
1976년부터 미국 광고시장은 1973~1974년의 1차 석유파동에 따른 외국상품의 미국내 진출과 그에 따른 미국내에서의 경쟁상황에 의해 다시 성장세로 돌아섰다.
일제 자동차와 다수의 외국 상품이 미국시장에 대량으로 들어와 미국에서 생산된 제품과 경쟁했다. 또 1980년대 초 몇몇 산업의 규제가 완화되었고, 이것이 관련기업과 신규 진입기업간의 경쟁을 촉진시켰으며, 그에 따라 다시 광고 산업의 성장은 가속화되었다. 1975년에서 1986년까지 2.9%의 실질 GDP 성장률과 비교하여 광고는 연평균 5.3%의 실질성장률을 기
- 참고문헌
-
1. 김원수(1988), 광고학 개론, 서울 경문사
2. 김광수(1999), 광고학, 한나래
3. 박효식․양영종, 현대사회 광고론, 형설출판사
4. 신인섭(1988), 세계 각국의 TV방송광고제도, 코래드
5. 이명천 외(2004), 글로벌 시대의 광고와 사회, 한울아카데미
6. 유종선(2004), 주머니 속의 미국사, 가람기획
7. 최영균(2000), 한국과 미국의 비교광고의 효과연구-독립적 자아와 병립적 자아개념을 중심으로 광고연구 제49호, 한국방송광고공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과 역할의 특성을 정리하고, 학교사회복지사 역할 수행의 장애 요인이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1주1강에서 영유아 보육프로그램은 사회적인 현상을 반영함을 학습했습니다 사회적 기초로서 현대사회의 변화 양상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따른 영유아 보육프로그램의 미래동향을 예상하여 기술하세요
- 사회복지현장실습의 진행단계에 대해 단계별로 설명하고, 시설 실습 슈퍼바이저로서 효과적인 실습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 강조하고 싶은 2가지 단계는 무엇인지에 대해 그 이유를 제시하여 서술하시오
- 1. 본인이 생각하는 사회복지란 2. 자신이 꼭 해보고 싶은 사회복지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
- [리더십] 상대방에 대한 존중과 배려는 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의견을 쓰시오.
- [음악치료학의이해_과제2] 7주차 과제 음악치료계획서
- 내가 생각하는 사랑이란
- [디자인과 문화] 탑골 공원 리모델링
- 각자가 관심 있어 하는 대상과 문제를 밝히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에 적합한 연구방법을 제시하시오 (ex 청소년의 비행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설문조사, 청년의 실업문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질적조사, 이혼가정의 보육문제 실태를 확인하기 위한 단일사례조사, 00초등학교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요인을 파악하기 위한 실험조사 등)
- 최근 우리나라에서 사회적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로 가족구조 및 가족관련 가치관의 변화이다 예를 들어 결혼률 저하, 이혼율 증가, 독신가구, 한부모가족 등 다양한 가족형태의 등장, 출산률 하락 등이다 이와 같은 가족문제의 원인을 진단하고, 그에 따른 대책과 전망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