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산업] G마켓 성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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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e-marketplace 성장과 G마켓
1) 온라인 시장과

 2) G마켓의 성장

2. G마켓 분석
1) G마켓 회사 개요

2) G마켓의 성장 요인
(1) 자유로운 기업문화
(2) 판매자 지원 시스템
(3) 차별화된 구매자 서비스
(4) 시스템 효율화

3) G마켓의 마케팅 분석  
(1) SWOT분석
(2) STP분석  

3. G마켓의 동향 및 발전방향
본문내용
1. e-marketplace 성장과 G마켓

1) 온라인 시장과 e-marketplace
다수의 구매기업과 다수의 판매기업이
인터넷상에서 재화, 서비스를 교환 및 거래할 수 있는 가상시장

2) G마켓의 성장

.
.
1) G마켓 회사 개요
‘구스닥’이란 이름으로 e-marketplace 시장 진출
구스닥 e-marketplace 시장점유율 10%, 국내2위
G마켓 흑자전환
10월 회사명 Gmarket으로 바꿈
전체 EC시장 매출면에서 옥션, 인터파크에 이어 3위
미국 캐피털 회사인 ‘오크 인베스트먼트파트너스’
에서 외자 80억 유치
나스닥 IPO 준비중
업계 1위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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