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쇼 G-Star 2012 위기관리와 협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4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지스타란?
2. 지스타의 현재 분석
3. 공중 규정
4. 목표공중 세분화
5. 타겟 분석 / Target Public
6. S.W.O.T. 분석
7. 목표 및 전략 설정
- 본문내용
-
1. 지스타란?
2005년부터 개최되어 올 해로 7년차에 접어든 게임쇼로써, 2010년을 기점으로 하여 아시아에서 최다 관람객(당시 28만)이 방문한 대규모의 국제 박람회이다. 전시와 시연을 목적으로 하는 B2C뿐만이 아니라 직접적인 업체 간 수출과 계약이 주가 되는 B2B도 병행되고 있다. 이로 인해 차세대 게임 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을 도모시키는 ‘게임 기업 인큐베이션’으로써의 역할과 글로벌 게임전시 마켓 개최로 수출 증대와 게임 산업의 저변을 확대하는 ‘글로벌 시장 진출로’로써의 역할을 겸임하고 있다. 최근 개최되었던 2011년 지스타의 경우, 우천이라는 기상적 장해에도 불구하고 역대 최다인 29만명의 관람객이 참관하였으며, 약 380여 개의 업체들이 참가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2. 지스타의 현재 분석
1) 기존 성과 분석
‣ 2011년 자료는 누락되어 있다. 2011년 기준으로 참관객은 약 29만, 참가업체의 수는 374개를 기록해 역대 최다 규모를 이루어냈다. 그러나, 우천이라는 기상 조건을 감안하더라도 기존의 성장세보다 그 성장세가 둔화되었다는 점과, 여전히 콘솔 게임의 참여는 저조했다는 점, 무엇보다도 가장 큰 문제점으로 지적된 협소한 공간의 문제와 그로 인한 네트워크 문제, E-Sports와의 연계가 신통치 않았다는 점은 해결해야 할 과제로 남았다.
※ 2011 G-Star
‣ 주최 :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게임산업진흥원, 부산시 공동
‣ 주관 : 한국컨텐츠진흥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
‣ 장소 : 부산 BEXCO 전시장 (35,430㎡ 규모)
‣ 총 예산 : 20억 (홍보 예산 8억)
‣ 일시 : 2011.11.10~13(목,금,토,일)
‣ 관람 시간 : 10:00 ~ 17:00 총 7시간
‣ 관람객 수 289,000명
‣ 참가업체 : 374개
‣ 비즈니스 계약 성공 건 수 : 166건(2000억 규모)
‣ 주요 행사 : Blizzard, NC소프트, NHN 등의 초대형 게임회사들의 신작 발표회 및 시연, 기타 국내외 대형 게임 업체들의 신작 발표, 시연, 이벤트, E-Sports 특별전, WCG(월드사이버게임즈)국가대표선발전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