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쇼 G-Star 2012 위기관리와 협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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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지스타란?
2. 지스타의 현재 분석
3. 공중 규정
4. 목표공중 세분화
5. 타겟 분석 / Target Public
6. S.W.O.T. 분석
7. 목표 및 전략 설정

본문내용
1. 지스타란?
2005년부터 개최되어 올 해로 7년차에 접어든 게임쇼로써, 2010년을 기점으로 하여 아시아에서 최다 관람객(당시 28만)이 방문한 대규모의 국제 박람회이다. 전시와 시연을 목적으로 하는 B2C뿐만이 아니라 직접적인 업체 간 수출과 계약이 주가 되는 B2B도 병행되고 있다. 이로 인해 차세대 게임 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을 도모시키는 ‘게임 기업 인큐베이션’으로써의 역할과 글로벌 게임전시 마켓 개최로 수출 증대와 게임 산업의 저변을 확대하는 ‘글로벌 시장 진출로’로써의 역할을 겸임하고 있다. 최근 개최되었던 2011년 지스타의 경우, 우천이라는 기상적 장해에도 불구하고 역대 최다인 29만명의 관람객이 참관하였으며, 약 380여 개의 업체들이 참가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2. 지스타의 현재 분석
1) 기존 성과 분석

‣ 2011년 자료는 누락되어 있다. 2011년 기준으로 참관객은 약 29만, 참가업체의 수는 374개를 기록해 역대 최다 규모를 이루어냈다. 그러나, 우천이라는 기상 조건을 감안하더라도 기존의 성장세보다 그 성장세가 둔화되었다는 점과, 여전히 콘솔 게임의 참여는 저조했다는 점, 무엇보다도 가장 큰 문제점으로 지적된 협소한 공간의 문제와 그로 인한 네트워크 문제, E-Sports와의 연계가 신통치 않았다는 점은 해결해야 할 과제로 남았다.

※ 2011 G-Star
‣ 주최 :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게임산업진흥원, 부산시 공동
‣ 주관 : 한국컨텐츠진흥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
‣ 장소 : 부산 BEXCO 전시장 (35,430㎡ 규모)
‣ 총 예산 : 20억 (홍보 예산 8억)
‣ 일시 : 2011.11.10~13(목,금,토,일)
‣ 관람 시간 : 10:00 ~ 17:00 총 7시간
‣ 관람객 수 289,000명
‣ 참가업체 : 374개
‣ 비즈니스 계약 성공 건 수 : 166건(2000억 규모)
‣ 주요 행사 : Blizzard, NC소프트, NHN 등의 초대형 게임회사들의 신작 발표회 및 시연, 기타 국내외 대형 게임 업체들의 신작 발표, 시연, 이벤트, E-Sports 특별전, WCG(월드사이버게임즈)국가대표선발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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