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게임영역 학습지도안(국자안 도토리 다루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연구수업계획안 입니다.
`국자 안 도토리 다루기`란 게임영역의 계획안입니다.
도토리 관련 레포트 표지부터,
일시, 대상, 교사, 생활주제, 주제, 목표, 활동자료,
도입,전개,마무리의 활동방법(교사와 유아의 상호작용 포함)과
함께 자료 및 유의점까지 표 형식으로 깔끔하게 준비된 계획안 입니다.
바로 레포트 및 수업에 쓰셔도 가능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준비한 자료를 탁자에 올려 놓고 하나하나 지목해가며 개방형 질문을 한다.
T : (도토리를 들고) 친구들 이것은 무엇이지요?
S : 도토리요, 밤이요, 구슬이요~
T : 이건 도토리예요. 이건 누가 좋아할까요?
S : 다람쥐요, 너구리요.
T : 네. 이건 갈색에 검은 줄이 잘 어울리는 작은
다람쥐가 좋아하는거예요. 다람쥐 좋아하는 친구?
그럼 다람쥐 안 좋아하는 친구는 어떤 동물이 좋아요?
*탬버린, 국자, 점수판 등 준비한 소품을 하나하나 알려 주며, 특징을 이야기해주어 유아들의 사물에 대한 이해를 도와준다.
★지금까지 준비한 소품으로 무엇을 할까, 하고 싶을까를 물어본 후 오늘 활동할 내용, 게임 규칙을 함께 정한다.
T : 지금부터 친구들이 속해 있는 줄에 몇 명이 있는지 세어 볼까요?
S : 네~
T : 그럼 제일 앞의 친구부터 옆의 친구를 보며 맞춰서 ‘한꼬마 인디언’ 노래를 부르며 앉는 거예요.
♬ 한 꼬마 두 꼬마 세 꼬마 인디언 ♪♪
네 꼬마 다섯 꼬마 여섯 꼬마 인디언
일곱 꼬마 여덟 꼬마 아홉 꼬마 인디언
열 꼬마 인디언 보이~ 예 ! ♪♬
T : 한 줄에 우리 친구들이 몇 명이 있지요?
S : 열 명이요, 열 개요, 열 사람이요
T : 그래요. 한 줄에 열명씩 있어요. 그런데 사람의 수를 셀 때는 한 명, 두 명.. 이렇게 명을 붙이기로 옛날 사람들이 약속을 정해놔서 명이라고 붙여야되요.
S : 아.. 그렇구나..
T : 그리고 여기 보이는 도토리, 국자, 탬버린 같은 거는 사물이라 해요. 이런 사물을 셀 때는 한 개, 두 개.. 하며 개를 붙이기로 약속을 했어요.
S : 아.. 그렇구나..
T : 자, 그렇다면 지금 줄에 있는 친구들이 함께 모여서, 팀의 이름을 정해 볼까요?
S : 저희는 (ex)호랑이 팀이요. 저희는 토끼 팀이요.
T : 아주 예쁜 이름을 지었네요. 참 잘 했어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 교육학 요약
  • 교육학 요약목 차제1장 한국교육사제2장 서양교육사 제3장 교육철학 제4장 교육의 기초 제5장 교육심리학 제6장 교육과정 제7장 교수-학습지도 제8장 교육공학 제9장 교육사회학 제10장 생활지도 제11장 교육행정 제12장 교육연구 제13장 교육평가 제14장 교육통계 제1장 한국교육사table01         구분시대국  립     사  립고 등중 등고 등중 등초 등고구려태학 경    당신라  화 랑 도통일신라국학    고려국자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학습 > 교육. 피터스의 교육성립 조건- 규범적․인지적․과정적 준거)유사 개념의 비교(학습, 훈련, 교수, 교화)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가능설/부정설, 결정적 시기론)교육목적론(내재적 목적-본질적 기능/ 외재적 목적-수단적 기능, 교육목적의 기능, 우리나라의 교육목적)2. 교육형태론평생교육의 이론적내용평생교육법의 내용과 개정내용그밖의 교육형태론성인교육전인교육가정교육영재교육조기교육특수교육통일교육대안교육3. 교육제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교육의 본질적 목적이라 한다면, 그외의 국가 발전, 경제 발전, 취업 등은 부차적인 목표라 할 수 있을 것이다.2. 교육의 개념 모형(1) 교육과정의 구성요소교육과정은 목표, 내용, 과정, 평사의 4개 요소로 구성되며, 각 구성 요소는 몇 개의 기본 준거와 변인을 가지고 있다.교육목표는 일정한 시간 동안 특정한 교육적 작용을 가함으로써 나타나기를 바라는, 즉 달성하고자 하는 행동의 변화 또는 학습의 결과를 뜻하는 개념으로서 교육목표를 결정하

  • 사회과학 도덕,윤리과의 바람직한 교육 방법 연구 -철학적 탐구 공동체
  • 교육의 방법론도 획일적 원리나 덕목에 의한 판단 중심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현실적이고 실천적인 교육이 되지 못하고 있다.본 연구는 새로운 도덕판단교육을 위해서 도덕판단방법을 모색하고자하는데 있다. 정보화시대에 복잡하게 얽혀있는 도덕문제에 조우하여 적절한 판단의 방법은 무엇인가? 맥락적 상황적 특수성에 적절한 도덕 판단의 방법은 무엇인가? 다음에서는 7차 교육과정에 나타난 방법론적 문제점들을 통해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고자

  • 이야기지도학습프로그램, 전뇌활용글쓰기학습프로그램, 연산학습프로그램, 사군자학습프로그램, 성표현학습프로그램, 안전학습,수준별학습프로그램
  • 학습프로그램의 실제1) 지도방법2) 자료 제작Ⅴ. 성표현학습프로그램1. 함께 이야기하는 성교육이 좋아요 1) 제작 방향2) 구성3) 특징2. 모형물 제작1) 남녀 퍼즐2) 여성 생식기3) 수정 과정4) 몽정 원리5) 8개월 태아 모습6) 태아의 크기와 무게7) 여자일까?, 남자일까?Ⅵ. 안전학습프로그램1. 안전생활교육을 위한 학습자료제작 및 활용1) 역할극 자료 제작 및 활용2) 집단토의자료를 통한 유아 안전생활습관 형성3) 게임을 통한 지도자료 활용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