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불평등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우리 조의 문제제기
part 1.
1. 교육 불평등의 실상
2. 교육 불평등의 원인
part 2.
1. 교육기회의 평등이 왜 중요한 의미를 지니는가?
2. 교육기회가 평등하게 주어지지 않았을 때 나타나게 되는 여러 문제점
3. 심각한 교육양극화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정부의 정책
part 3.
1. 개념 및 역사적 배경
2. 공부방의 목적과 기능 및 유형
3. 공부방의 현황 및 실태
4. 공부방의 문제점
5. 기업들의 공부방 지원 사업에 대한 검토
6. 대안
7. 기말 리포트를 준비하며...(후기)
part 4.
1. 공부방에 대한 정부정책
2. 지역아동센터의 개념 및 설립 목표
3. 지역아동센터 담당할 전문교사 양성 및 교육
- 본문내용
-
☆ 우리 조의 문제제기
⇒ 빈곤은 더 이상 개인만의 문제가 아니다. 이는 사회 구조적인 문제이다. 따라서 그 악순환의
고리를 끊을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과 함께 사회 안전망을 더 촘촘히 하고자 하는 노력이 요구된
다. 우리 조는 경제적 여건에 의해 대물림되고 있는 저소득층 교육 불평등의 실태를 알아보고 그
실질적인 대안으로 실행되고 있는 공부방의 현주소와 앞으로 개선해 나가야할 점에 대해 조사해보
고자 하였다.
part 1.
1. 교육 불평등의 실상
2005년 서울대 합격자 통계를 분석하다가 우리사회가 참 많이
바뀌었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통계에 의하면 서울 강남구의 경우는
인문계고 고3 학생수가 7,922명인데 서울대 합격자가 201명이어서
1,000명당 25.4명꼴이었습니다. 그런데 서울 마포구는 인문계 고3
학생수가 2,158명인데 서울대 합격자가 6명으로 1,000명당 2.8명꼴입니다.
서울 안에서도 강남구와 마포구의 차이가 약 9:1입니다.
이러한 격차는 연세대, 고려대의 경우도 비슷하게 나타납니다.
표1) 서울 구별 서울대, 연대, 고대 합격자수 및 비율(인문계고 고3 총수 대비)
- 참고문헌
-
데일리 서프라이즈 2006-05-05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에서의 자원봉사에 관한 프리젠테이션
지역아동센터에 대해 (전민수 저)
http://www.jckh.or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중국학] 문화대혁명 시기의 홍위병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제시하시오.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