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관리] Picturemate 우수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7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1. 사례개요
1. 상황분석
2. 사전조사
3. 표적집단
4. 계획
5. 집행
6. 결과 및 평가
Part2. 전략평가
1. 전략평가
2. 사례의 장,단점과 개선점
Part3. 국내 시사점
<참고자료>
1. CMO
2. PMA – 라스베가스 사진 마케팅 협회
3. 어머니의 날 매체 투어 : 다양한 영향가들을 이용
4. 전략적 제휴
5. 웹사이트 홈페이지 – Picturemate
6. 삼성의 캠페인 사례
- 본문내용
-
Part1. 사례개요
1. 상황분석
전문가와 유능한 아마츄어 포토그래퍼들은 포토 프린팅 솔루션을 제공하는데에 11년이상의 경험을 가진 엡손 제품들을 최상으로 꼽았다. 엡손이 처음으로 열정을 바친 Picturemate personal photo lab인 ‘4*6’스냅샷의 도입은 엡손의 이미지화된 이점을 더 넓은고객 베이스로 옮길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 그 당시, 미국의 디지털사진 프린팅의 주요소비는 가족중심으로 이루어 졌으며 실구매는 한가정의 여성(엄마)였다.
하지만, 여성은 디지털사진을 인화하는데 기기조작이나 제품정보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부족했다. 따라서, 엡손은 주요 타겟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통해 타겟에게 접근하는 것이 필요했다. 엡손은 Picturemate personal photo lab의 런칭성공을 확실히 하기위해 Cohn&Wolfe에게 2004년 2월 제품의 사업상도입과 2004년 4월말 매장내 이용가능성, 중요한 홀리데이 쇼핑시즌을 포함하는 Picturemate 의 PR방안을 이끌 전략을 요청한다.
2. 사전조사
조사는 엡손의 정성적, 정량적 소비자조사와 제3그룹조사 , 그리고 CW에 의해 실행된 카테고리와 경쟁자 조사를 포함하는 전략과 메시지를 구성하는데에 있었다. 결과는 가정에서 주된 디지털사진 소비자가 되고 있는 여성을 포함하여(48%) 디지털 카메라 매출이 필름카메라의 매출을 첫 번째로 추월하는 것을 보여 주었다. 더구나, 데이터는 오직 1%의 여성만이 제조자들이 제품을 만들 때 그들(여성)을 염두할 것이라고 나타냈다. 또한 가정에서 더 많은 디지털 사진을 프린트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3. 표적집단
타겟 청중은 우선적으로 12세나 그보다 어린 자녀를 두고 있는 엄마들이나 부모님들을 대상으로 했다. 왜냐하면 외국의 경우 우리나라와 달리 디지털 카메라 소유의 개념이 개인적인 것이 아니라 과거 우리의 필름카메라가 그러하였듯 가족적인 소유물의 개념이기 때문에 포토프린터에 있어서도 실질적 구매자는 부모님들이고 Picturemate는 조작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특히 사진을 많이 찍는 나이대의 어린 자녀를 둔 엄마들에게 어필할 수 있기 때문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