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학] 여성차별광고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09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광고로 보는 남녀의 성역활
1)남녀의 성역활 비교(광고)
(1)전형적인 여성관
-. 남성의존적 여성상
-. 현모양처의 여성상
-. 여성직업종사에 부정적 모습
-. 여성의 소극적 모습의 여성상
-. 사회속에서 소외된 여성상
-. 남성에게 의존적인 신데렐라 여성 이미지
(2) 전형적인 남성
<여성의 성 상품화>
-. 외모만 중시,여성상이 남성상에 의해 규정되는 광고의 여성상
-. 여성을 성적 이미지로 묘사
-. 여자는 청순하고 청결해야 한다.
<진취적인 여성관>
-. 자신감 넘치고 당당한 모습의 여성상
-. 여성의 주도하에 변화된 사랑관에
나타난 여성관
<가정일 하는 남자>
2) 사회진출 과정에서 성차별
3)성차별 극복 광고
4)여전히 남아있는 남녀 성차별
5)광고에서 성차별의 문제점
* 결 론
- 본문내용
-
전형적인 여성관
-. 현모양처의 여성상
세탁기 광고
세탁기라는 빨래와 관련된 광고에
전형적인 주부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모델을 등장시켜 빨래를
하고 만족해하는 모습이 전형적인
한국 여성(주부)의 현모양처적인 모습
오뚜기 삼분요리
여성이 앞치마를 두르고 남편과
아이들에게 식사준비를 하는 것은
전통적인 여성상이 나타나는 부분
밥을 하고 아이들을 위해 뭔가를
해야 하는 것에서 전형적인
현모양처의 모습
삐콤씨 광고
지쳐서 피곤한 남편에게 부인이
상냥하게 “여보, 힘내세요”라고
말하며 삐콤씨를 건넨다.
남성을 집안에서 잘 내조해야 한다는
전통적인 현모양처의 모습
다시다
저녁을 준비하는 아내에게 “늦는다”
남편의 전화를 받고 그녀는 ‘불 위의
된장찌개가 울고 있다’고 되뇌이며
끝나는 광고.집에서 저녁을 준비하고
남편이 돌아오기만을 바보처럼
기다리는 모습이 당연한 것인 양
보여짐
-. 여성직업종사에 부정적 모습
우체국 광고의 송윤아
단 돈 1천원을 들고 찾아온 고객
유오성에게 우체국 직원 송윤아가
커피잔을 내밀자 유오성이
“윽!!커피까지”하며 어쩔줄 몰라
하는 장면이 일부 여성들에게
성차별 광고로 비쳐짐
커피심부름을 여성의 당연한
업무영역으로 고착화 시켰다는 이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신이 생각하는 경영자의 역할과 자질은 무엇인지 학습내용을 바탕으로 논하시오
- 영화 아마데우스 심리 분석 -모차르트와 살리에리의 관계심리와 스트레스 분석
- 미국 사회복지행정의 역사
- 가족복지에 대한 개념과 정의, 필요성을 정리하여 작성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가족복지는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지역아동센터-실습생 프로파일_작성법4
- 사회복지현장실습실습생프로파일
- 유해폐기물의 발생 원인 및 방지 방안
- 한국어와 친근한 언어를 선택하고 두 언어의 관련성을 설명해보라
- 선린종합복지관을 다녀와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