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학 - 광고에서의 성차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⒈서론
⒉광고 속에서의 여성상 분석
⒊성차별적인 광고 분석
⒋결론
⒌참고문헌
- 본문내용
-
우리는 항상 TV를 접할 때마다 광고를 볼 수 있다. 광고는 그 시대의 문화를 생성하고, 나타내는데 큰 역할을 한다. 왜냐하면 문화란 그 시대의 가치나 의식, 상징 등으로 이루어져 있고, 광고는 광고 그 자체의 특성인 상품에 대한 정보 이외에도 문화의 요소 인 사회의 가치나 의식 등을 내포하고 있기 때문이다. 광고는 한 사회의 모습과 흐름에 가장 민감한 분야이다. 그래서 어떤 이는 광고를 우리 시대의 문학이며, 미술이고, 언어이며, 삶의 모습이라 말한다.광고는 광고주가 상품 판매의 극대화를 위해 활용하는 홍보수단으로 출발하지만, 그것이 제작되어 전파를 타고, 신문지상 또는 PC와 인터넷망을 통해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순간부터 단순한 상품판매 수단 이상의 의미를 지니게 된다
- 참고문헌
-
⒌참고문헌
여성위주로 사는 마을 > 지식놀이터 http://www.unninet.net/
이화여자대학교 한국여성연구소,「여성학」(이대출판부),p359~37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