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학 - 광고에서의 성차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⒈서론

⒉광고 속에서의 여성상 분석

⒊성차별적인 광고 분석

⒋결론

⒌참고문헌

본문내용
우리는 항상 TV를 접할 때마다 광고를 볼 수 있다. 광고는 그 시대의 문화를 생성하고, 나타내는데 큰 역할을 한다. 왜냐하면 문화란 그 시대의 가치나 의식, 상징 등으로 이루어져 있고, 광고는 광고 그 자체의 특성인 상품에 대한 정보 이외에도 문화의 요소 인 사회의 가치나 의식 등을 내포하고 있기 때문이다. 광고는 한 사회의 모습과 흐름에 가장 민감한 분야이다. 그래서 어떤 이는 광고를 우리 시대의 문학이며, 미술이고, 언어이며, 삶의 모습이라 말한다.광고는 광고주가 상품 판매의 극대화를 위해 활용하는 홍보수단으로 출발하지만, 그것이 제작되어 전파를 타고, 신문지상 또는 PC와 인터넷망을 통해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순간부터 단순한 상품판매 수단 이상의 의미를 지니게 된다
참고문헌
⒌참고문헌
여성위주로 사는 마을 > 지식놀이터 http://www.unninet.net/
이화여자대학교 한국여성연구소,「여성학」(이대출판부),p359~37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와사회]TV광고에서 보여지는 여성상에 대한 연구
  • 성성 개념에 대한 문제제기가 본격화하면서 여성성에 대한 여성학적 연구는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갔다. 여성성을 새로운 움직임과, 나아가서는 분리적인 여성문화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일어난 것이다.) 김미숙 (1995). TV광고 속에 나타난 여성성의 변화의 지속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미간행그러한 움직임은 근래까지 계속 이어져 여성 단체 등에서 광고가 갖는 부정적 효과에 대해 많은 논란이 일어나고 있다. 그 중에서 성차별 문

  • [법여성학] 성매매특별법 -성매매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과 성매매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을 분석하며
  • 광고이다. 실제로 저런 광고가 붙는다면 기꺼이 연락하겠다는 사람은 없을 것이지만 2004년 9월 성매매특별법 시행 직후 ‘우리의 성노동을 인정해달라’는 목소리를 내는 여성들이 있었다. (첨부자료, 사진1 참고) 이 사건은 성매매를 불법화하는 과정에서 정작 성산업 안에 있는 성판매 여성들의 목소리가 제대로 반영되지 못했음에 대해 자성하는 계기가 되었다.절대다수의 성판매 여성들은 여전히 빈곤과 차별과 폭력에 노출되어 있다. 여성이 성매

  • [졸업][성상품화]광고에 나타난 여성의 성상품화 분석
  • 성의 위치는 가정이다.4② 여성은 중요한 결정이나 중요한 일은 하지 않는다6③ 여성은 일차적으로 성적인 대상으로 간주된다72) 섹스어필의 광고 효과에 대한 연구.73) 광고에 있어서 성차별화에 대한 연구.10 4) 광고에 대해

  • [모성이데올로기]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본 모성이데올로기
  • 성의 모습일까. II.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본 모성이데올로기1. 영화99년에 개봉한 영화 는 평생 동안 서로간에 깊은 골을 만들면서 싸우고 부딪히는 모녀의 모습을 사실적이고 섬세하게 묘사하면서 우리 사회에 존재하는 모녀간의 갈등을 드러냈다하여 적지 않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었다. 영화 에서 김혜자가 연기하는 엄마의 모습은 가족을 위해 희생적으로 그려지던 기존의 어머니와는 확연히 차별된다. 1년 만에

  • [여성상품화] 페미니즘적 시각으로 바라본 현대여성 섹슈얼리티에 관한 고찰
  • 성들에게 많은 인식 전환이 있었기 때문이다.그렇다면 과거에 비해 여성 권익이 향상되어 이제는 모든 여성이 완전한 인격으로 대우되는가? 과거부터 일부종사니 여필종부니 해서 과거부터 여성의 순종을 미덕으로 삼았던 여성 인권 후진국이었던 우리나라는 그동안 여성 운동의 끊임없는 노력과 국제적 비난으로 인해 많은 부분이 민주화되고 개선되었다. 그렇지만 아직도 대기업이나 직업 전상에서의 여성 차별 대우와 가정에서 여성의 가사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