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L] 영화 속 간접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가. PPL의 정의
나. PPL의 역사
다. PPL의 특성
라. PPL 광고의 효과
결론
- 본문내용
-
< 서론 >
광고는 TV나 신문에만 등장하는 게 아니라 우리가 모르는 사이 영화 속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최근 개봉한 영화 ‘미션 임파서블3’에서도 이러한 예를 찾아볼 수 있다. 이와 같이 영화 속에서 배경이나 소품으로 등장시켜 광고하는 기법은 직접적 광고와는 반대로 암시적으로 드러나기 때문에 간접광고라고 할 수 있다. 요즈음의 추세는 직접적인 광고보다 간접광고로 치우쳐 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간접광고의 효과는 높다.
< 본론 >
가. PPL의 정의
PPL이란? 화면 속에 자사의 제품이나 브랜드, 서비스를 배치하여 관객(소비자)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어 관객들에게 거부감을 주지 않으면서 상품을 자연스럽게 인지시키는 것이다. 영화사는 제작비를 충당할 수 있어 서로 상부상조할 수 있는 방법으로 신 광고 마케팅 전략이며 대표적인 간접광고의 일종이다.
원래 PPL은 영화 제작 시 소품담당자가 영화에 사용할 소품들을 배치하는 업무를 이르는 용어였다. 소품담당자들은 영화 속에 등장하는 소품을 확보하는데 어려움을 겪기가 일쑤였는데 PPL에 대한 관심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소품은 물론 제작비 지원도 가능케 되었다.
이제 영화 속 상품들은 관객 눈앞에 나타나는 것뿐 아니라 아예 영화의 핵심 요소로 자리잡고 있는 것이다. 2000년 출시된 영화 “캐스트어웨이”가 대표적인 예가 될 것이다. 단순히 화면에 상품을 보여주고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한발 더 나아가 “페덱스” 특송회사를 내러티브 자체에 깊숙이 뿌리박게 만들었다.
- 참고문헌
-
김형석, 「영상비즈니스의 세계」, 문지사, 1998
김기태, 「영화흥행을 위한 마케팅」, 도서출판 삶과꿈 1997.
번트 H. 슈미트/박성연 윤성준 홍성태 역., 「체험마케팅」 , 세종서적, 2002
이창우, 김상기, 곽윤섭 「광고심리학」 , 성원사, 1992
차배근, 리대룡, 오두범, 조성겸, 「설득커뮤니케이션 개론」, 나남, 1992
김호석, 「스타시스템」, 삼인출판사, 1998
남기창, 리대룡, 「영화 속 브랜드 배치에 대한 평가적 태도」, 중앙대 광고홍보 연구소 , 1999
김봉현, 「PPL 마케팅」 , 월간 광고정보, 1999년 11월호
서정민, 「광고시대의 첨병 PPL」 에스콰이어, 1999년 11월호
조민정, 「영화속 PPL, 매력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급부상」 , 월간 한국광고, 1999년 4월호
-인터넷 사이트
http://www.advertising.co.kr/
http://www.dramart.co.kr/ppl/ppls.asp
http://www.adchannel.co.kr/company
http://www.nkino.com
http://www.5njoy.com
www.cybersnap.co.kr
http://www.dkims.co.kr
http://www.xtankonline.com
http://www.quizquiz.com
http://www.yupgigirl.lycos.co.kr
http://www.shsi.co.kr/ami
http://www.dramamall.net
http://www.cnztv.com
씨네21(www.cine21.co.kr)
무비스트(www.movist.co.kr)
조이씨네(www.joycine.co.kr)
엔키노(www.nkino.com)
노컷(www.nocut.co.kr)
필름 2.0(www.film2.co.kr)
씨네서울(www.cinebus.co.kr)
씨네버스(www.cinebus.co.kr)
eScreen(www.escreen.co.kr)
필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복지론) 아동 복지 관련 법률에서 정의하고 있는 용어와 연령 구분이 실제적인 법 적용 과정에서 문제를 일으킨 사례를 조사해보고 그 해결 방안을 서술하시오
- 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놀 권리와 아동의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의 관계를 살펴보고, 놀 권리를 침해하는 요소와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기술하시오
- 서남아시아의 석유 영향
- 인적자원관리]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현재 속해 있는 지역사회복지기관에 대해 조사해보고, 내가 생각하는 보완점/개선점 제시해보기
-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A+)
- 사진학개론-디지털사진의 정의와 그 특징을 설명하고, 현대 사회에서 이것의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영향과 그 해결 방안에 관하여 논하시오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방안에 대해 작성하세요
- 사회복지 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