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대중음악 모니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우리나라 대중가요 역사의 개괄과 발표 소개

2. 우리 가요사의 시대별 흐름 분석과 평가

3. 최근 가요에서 드러나는 부정적 측면에 대한 고찰

4. 앞으로의 이상적 가요로 삼을 만한 대안
본문내용
노래는 인간의 역사와 함께 있어왔고, 대중음악 또한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대중가요의 사전적 의미는 예술가곡의 상대적 개념으로 서양음악이 도입되던 시절부터 대중 사이에서 즐겨 불러온 세속적인 노래이다. 이름 자체에서 알 수 있듯이 대중가요는 노래를 듣는 대중 이 중심이다. 여기서 대중이 즐기는 문화가 바뀜에 따라 대중가요 역시 시대를 쫓아 변해왔다.
우리나라 대중가요의 역사는 6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말할 수 있다. 반 세기 정도의 시간이 흐르는 동안 각 시대마다 가요의 특징은 달리 나타났다. 여기서 그 시기를 1960에서 현재로 한정한 것은 우리나라에서 현대적 의미의 ‘가요’라 정의할 수 있는 것들이 우리 역사에서는 6.25전쟁이 어느 정도 마무리된 1960년대부터 시작되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 전에는 전통음악의 성격이 더 강했다고 생각했으며, 우리가 본격적인 가요라 평가할 수 있는 것들은 1960 년대부터 그 양과 질적인 면에서 축적이 되었다고 생각했다.
60년대 이전에는 암울하고 애절하며 시대적인 곡들이 많았지만, 60년대 이후에는 해방 이후의 격정으로 인해 역사적 흐름에서 벗어나, 희망차고 밝은 노래들이 많이 등장했다. 그리고 트로트의 황금기라고 할 정도로 뽕짝과 같은 트로트가 상당한 인기를 끌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방송학] 우리나라제도권에서의 청소년미디어교육방안
  • 기독교 윤리 실천운동 위원회(이하 기윤실)기윤실에서 실행하고 있는 모니터 교육은 어린이 청소년을 직접 대상으로 하는 미디어 교육보다는 언론 감시 운동을 주요 목표로 두고 있다. 모니터 교육의 의의도 대중문화의 저질화, 상업화를 막기 위한 것뿐만 아니라 시청자의 의식과 태도를 바로 잡기 위해 정기적인 모니터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히고 있다. 기윤실 방송 모니터 활동의 목적은 대중 문화의 상업성을 견제하여 가정, 청소년, 성윤리 등 가

  • [대중문화론]대중음악과 언어 - 대중가요 가사의 문제점
  • 대중음악과 언어- 대중가요 가사의 문제점 -목차I. 서론II. 대중음악의 언어1. 대중음악의 정의2. 대중음악 언어의 문제점(1) 대중음악 언어의 선정성(2) 대중음악 언어의 폭력성(3) 대중음악 언어의 가치관 왜곡(4) 대중음악 언어의 비문법성3. 대안 모색(1) 언어분야의 심의기능 강화(2) 언어순화위원회(가칭) 운영(3) 작사가들의 자발적 개선 의지 필요 (4) 수용자 운동의 활성화III. 결론I. 서론우리는 길거리 어디서나 이어폰을 끼고 음악을 들으

  • 대중가요가사의 문제점
  • 한국어와 대중문화조별과제보고서 4조대중음악과 언어- 대중가요 가사의 문제점 -목차I. 서론II. 대중음악의 언어1. 대중음악의 정의2. 대중음악 언어의 문제점(1) 대중음악 언어의 선정성(2) 대중음악 언어의 폭력성(3) 대중음악 언어의 가치관 왜곡3. 대안 모색(1) 언어분야의 심의기능 강화(2) 언어순화위원회(가칭) 운영(3) 작사가들의 자발적 개선 의지 필요 (4) 수용자 운동의 활성화III. 결론I. 서론우리는 길거리 어디서나 이어폰을 끼고 음

  • [기독교미디어교육] 매스미디어와 기독교교육
  • 대중에게 표현하는 방법을 발견 할 필요를 가졌다. 중세의 신비극들(mystery plays) 은 기독교성서를 출발점으로 사용하여 글을 읽지 못하던 대중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한 주된 수단이었다. 연극을 비롯한 여러 가지 시각적 요소와 말을 통해서 머리와 아울러 가슴으로 참여하였으며 오늘날 우리가 잃어버린 거룩함과 신비 그리고 경이를 알았다. 금속활자로 인한 인쇄술이 발명되고 인쇄된 요리 문답집들이 본격화 된 것은 15세기였다. 이제부터는 인간역

  • [경영사례](주)이레전자산업의 성공 요인 분석
  • 모니터 – 더블사이트 (Double Sight)3) PMP (Portable Multimedia Player)-‘포체’ (FOCE)4)디지털TV – ‘J2’1.4. 매출액 비교2. 분석 대상 선정 이유3. (주)이레전자산업의 성공 요인 3.1. CEO 경영 마인드1) 근면과 신뢰2)명확한 비전제시3)도전정신과 탁월한 기회 발견4)실패에 좌절하지 않는 불굴정신3.2. 높은 수준의 제품 품질 3.3. 효과 높은 마케팅 전략 (1)내수시장 전략 1)가격 차별 전략2)영업망 확대 전략(2)해외시장 전략1)생산법인 설립2) 적극적인 전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